창세기 9장 1.17
22 가나안의 아버지 함이 그의 아버지의 하체를 보고 밖으로 나가서 그의 두 형제에게 알리매
23 셈과 야벳이 옷을 가져다가 자기들의 어깨에 메고 뒷걸음쳐 들어가서 그들의 아버지의 하체를 덮었으며 그들이 얼굴을 돌이키고 그들의 아버지의 하체를 보지 아니하였더라
가나안의 아버지 함은 그의 아버지의 하체를 보고 밖으로 나가서 그의 두 형제에게 알렸습니다. 그러나 셈과 야벳은 옷을 가져다가 자기들의 어깨에 메고 뒷걸음쳐 들어가서 아버지의 하체를 덮었습니다. 그들은 얼굴을 돌이키고 아버지의 하체를 보지 않았습니다.
아담의 타락 이후 구원 역사의 물줄기는 셈의 후손으로 이어졌습니다. 셈의 후손에게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셨습니다.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의 벌거벗은 몸에 가죽 옷을 지어 입혀주신(창 3:21) 여호와 하나님께서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우리의 모든 죄와 허물을 덮어주십니다.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습니다(벧전 4:8). 예수님의 사랑을 받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의 죄와 허물을 긍휼의 마음으로 덮어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부끄러운 허물과 죄를 회개하였을 때 하나님은 나의 허물을 덮어주었습니다. 나의 목자도 그 죄를 다시 언급하지 않으셨습니다.
나의 죄를 회개한 것을 나의 카페에 올린 적이 있습니다. 한 사람이 그것을 보고 동네방네 소문을 내었습니다. 하지만 한 목자는 그것을 듣고도 다시 그 말을 하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 죄를 잊어서는 안 됩니다. 그 죄를 기억하는 것이 나의 은혜의 샘터이기 때문입니다.
나도 양들의 은밀한 죄를 알고 있습니다. 나도 그들의 죄를 덮고 기억하지 않았습니다. 한 사람은 죄를 회개하였을 때 나는 그 소감을 찢었습니다. 그에게 아무에게도 그것을 말하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나를 비방하는 한 사람이 화가 나서 나를 방어하다가 그의 허물을 말한 적이 있습니다. 회개합니다.
어제 귀국한 한 선교사를 만나서 교제하였습니다. 그는 직장을 그만 두고 거의 20년을 선교지에서 헌신하고 돌아와 다시 임고를 보았습니다. 나는 그분의 아름다움을 알고 그분을 지원하였습니다. 그러나 끝까지 그를 지원하지 못한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인생을 아름답게 하셨습니다. 놀랍게 하셨습니다. 그는 자신의 하나님을 한 마디로 놀라운 하나님이라고 하였습니다.
한 마디) 나의 죄를 잊지 않겠습니다.
회개제목
1. 양들의 허물을 다 가려주지 못한 것을 회개합니다.
감사제목
1. 한 선교사와 아내와 함께 교제할 수 있어서
2. 한 목자와 창세기를 공부하고 한 목자와 요한복음을 한 팀과 마태복음을 공부하며 교제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1. 한 목자가 소화가 잘 되고 아들이 부활의 증인이 되고 한 목자의 시험을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도록
2. 한 형제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그 어머니가 소화가 잘 되고 두 가정에 사무엘과 같은 자녀를 주시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