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는 영구 구조화 협력(PESCO) 전략적 검토에 대한 결론을 승인했습니다. 이 검토는 2023년 11월에 PESCO를 강화하여 보다 전략적이고 효과적으로 만들고 2025년 이후 새로운 지정학적 현실에 적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결론은 참여 회원국 간 국방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야심찬 프레임워크로서 PESCO의 핵심적인 역할을 확인하고, PESCO의 원칙과 목표가 여전히 유효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동시에 결론은 PESCO가 EU 방위 노력의 중심에 머물기 위해서는 새로운 EU 이니셔티브와 정책, 특히 EU 전략 나침반에서 비롯된 정책에 비추어 업데이트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를 위해 현재 구속력 있는 20개 PESCO 약속 목록을 업데이트하고 간소화해야 합니다. 향후 수정된 약속 세트는 국방 지출 및 투자, 역량 개발, 군비 및 산업 협력, 운영 차원과 같은 주요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속은 또한 이행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명확하고 측정 가능한 목표를 제시해야 합니다, 따라서 궁극적으로 가시성을 높이고 정치적 소유권을 강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PESCO를 유럽 방위 기금 및 제안된 유럽 방위 산업 프로그램(EDIP)과 같은 방위를 위한 관련 EU 이니셔티브 및 자금 조달 수단과 더 잘 연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 약속은 유럽 방위 기술 및 산업 기반(EDTIB) 강화에 더욱 기여하기 위해 업데이트되어야 합니다. 능력 개발 계획과 그에 따른 EU 능력 개발 우선순위는 EU 전체 국방 계획과 기존 및 미래 국방 관련 이니셔티브, 정책 및 법안의 중심 참조로 남아 있습니다. PESCO 프로젝트는 고강도 전쟁을 포함한 주요 역량 격차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고 국방에 관한 연례 조정 검토(CARD)를 통해 확인된 협력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이 결론은 2024년 6월 27일에 체결된 EU-우크라이나 공동 안보 약속에 따라 우크라이나를 EU 방위 이니셔티브에 더 가깝게 만드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PESCO는 우크라이나의 군사적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EU의 광범위한 노력에 기여해야 합니다. 우크라이나의 PESCO 프로젝트 참여는 현행 법적 틀 내에서 촉진되어야 합니다. 이는 협력 강화를 지원하여 우크라이나 국방 기술 및 산업 기반을 EDTIB에 점진적으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PESCO 사무국은 다양한 업무에 걸쳐 더 강력하고 효과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초대받았습니다. 후속 조치로 이사회는 2025년 5월까지 고위 대표를 초청하여 PESCO 법적 프레임워크, 특히 PESCO 설립을 위한 이사회 결정에 대한 관련 수정안을 제안합니다. 또한 이사회는 26개 참여 회원국이 PESCO 프레임워크에서 수행한 보다 구속력 있는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진행 상황을 평가하는 권고안을 채택했습니다. 배경2017년 12월에 출범한 PESCO는 EU 내 국방 협력의 단계적 변화를 의미합니다. 이 법안은 회원국이 방위 역량을 공동 개발하고, 투자를 조정하고, 군대의 작전 준비 상태, 상호 운용성 및 복원력을 향상시키고, 프로젝트에서 협력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현재까지 26개 EU 회원국이 PESCO의 기초가 되는 보다 구속력 있는 약속을 이행했으며, 훈련, 육상, 해상, 항공, 사이버, 전략적 지원자 및 무력 승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66개의 협력 프로젝트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5일, 이사회는 비유럽연합 국가들이 개별 PESCO 프로젝트에 예외적으로 참여하도록 초청받을 수 있는 일반적인 조건을 설정하여 EU 프레임워크의 파트너들과 더 강력하고 야심찬 방위 협력의 길을 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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