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라켓을 보고 있는데..
발사라는 나무? 를 사용한 라켓들이 눈에 뛰네요..
가볍지만 잘나간다.. 라는게 대략적인 제품 설명인거 같던데요..
제품 정보만으로는 발사라는게 무엇인지 감이 안오네요..
카페를 검색해도 정확히 발사가 어떤 것인지 답변을 찾지 못해 이렇게 글 남깁니다..
'발사' 도대체 무엇이며, 장점 혹은 단점 등을 알고 싶네요..
카페 게시글
초보자의 다양한 이야기
용품관련
'발사' 란 무엇인가요?
숨어푸
추천 0
조회 501
08.03.28 21:25
댓글 4
다음검색
첫댓글 탄성이 낮긴 하지만 고슴도치님 말씀처럼 무게가 극단적으로 가볍습니다. 그래서 합판의 중심층에 다른목재와는 비교할수 없을 정도로 두껍게 사용이 될수가 있고 합판의 두께가 증대되면서(무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반발력을 증가시킬수가 있습니다.
보통, 초등학생들의 만들기 공작 교구 프로펠러 글라이더 몸체에 사용되죠...
제가 읽은 어떤 소설책에서는 도마뱀구이를 발사나뭇가지에 꽂아서 판다고 하더군요. ^^;;
발사는 매우 가볍고 손톱으로 누르면 들어갈 정도로 약하면서 공을 잡아주는 특성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러니 아무래도 기본 반발력은 떨어지겠죠. 적어보니 고슴도치님의 말씀과 동일하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