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겨지지 않겠지만 석계역입니다.
1985년에 성북~신이문사이에 개통된 역사 이며
6호선 공사 전까진 저런 모습이였습니다.
안전선 차일이 전형적인 80년스타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변화를 거친 역사이죠.
출처 - 국민의철도 코레일
첫댓글 버스정류장입니까?....승강장만 없으면 버스정류장이네요.
1번사진에 열차모습이 있는데 무슨열차인가요?? 창문구조가 특이하네요??
비둘기호로 쓰였던 디젤동차입니다. 1980년대 중후반에 용산-청량리-성북간을 왕복 운행했었죠. 1990년대에 들어서야 용산-성북간 전동차가 투입되었습니다.
아~~ 그렇군요~~ 감하합니다. 님한테 한가지 더배우네요~~~^^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네요 ㄷㄷ 지금은 내부순환로도 있고 엄청 복잡한데말이죠
1번사진에 나온 열차는 '용산-서빙고-왕십리-성북'을 운행했던 비둘기호 동차인듯 하네요. 이 열차가 다녔던 당시에는 어렸을 때라 신비하게 생각했었고요. 대학교 진학한 후(1998년) 옥수에서 그 열차를 타려고 했지만, 중저항 열차로 운행하는 바람에 아쉽게 타지 못한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1번에 있는 이 열차 언제 없어졌나요?
1991년경 경원선 운행용 4량편성 중저항이 도입되면서 해당구간에서 물러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들어본다~!!비둘기호.... ㅎㅎㅎㅎㅎㅎㅎ
전 구 석계역이 계속 선상역사였다고 생각했는데 잘못된 기억이었군요..;; 석계역 주변도로가 저때 당시엔 꽤 높았네요
첫댓글 버스정류장입니까?....
승강장만 없으면 버스정류장이네요.
1번사진에 열차모습이 있는데 무슨열차인가요?? 창문구조가 특이하네요??
비둘기호로 쓰였던 디젤동차입니다. 1980년대 중후반에 용산-청량리-성북간을 왕복 운행했었죠. 1990년대에 들어서야 용산-성북간 전동차가 투입되었습니다.
아~~ 그렇군요~~ 감하합니다. 님한테 한가지 더배우네요~~~^^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네요 ㄷㄷ 지금은 내부순환로도 있고 엄청 복잡한데말이죠
1번사진에 나온 열차는 '용산-서빙고-왕십리-성북'을 운행했던 비둘기호 동차인듯 하네요. 이 열차가 다녔던 당시에는 어렸을 때라 신비하게 생각했었고요. 대학교 진학한 후(1998년) 옥수에서 그 열차를 타려고 했지만, 중저항 열차로 운행하는 바람에 아쉽게 타지 못한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1번에 있는 이 열차 언제 없어졌나요?
1991년경 경원선 운행용 4량편성 중저항이 도입되면서 해당구간에서 물러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들어본다~!!
비둘기호.... ㅎㅎㅎㅎㅎㅎㅎ
전 구 석계역이 계속 선상역사였다고 생각했는데 잘못된 기억이었군요..;; 석계역 주변도로가 저때 당시엔 꽤 높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