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지역 이곳저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많이 열렸습니다.
저는 '2022 인천시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우리 효성 1동 주민분들의 주민자치 성과를 공유하고 다른 인천 지역 주민분들과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풀뿌리 자치 우리들의 자치라는 슬로건 아래, 많은 인천 시민분들께서 주민자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예로부터 김장은 겨울이 왔음을 알리는 집안과 마을의 행사였습니다. 우리에게 김장은, 한 겨울 동안 김치 걱정 없이 지내기 위한 동절기 대비 중 하나입니다. 취약계층에게 겨울은 잔인한 계절입니다. 겨울이라는 어렵고 추운 계절을 버틸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올해도 계양 곳곳에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저 역시 작전 1동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석해 지역 주민분들과 함께했습니다. 계양 곳곳에 이웃의 따스한 온기가 전해지길 바랍니다.
학생에게 공부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건강이고, 아이들에게는 마음껏 뛰놀아야 할 공간이 필요합니다.
서운고등학교 체육관의 바닥 들뜸 현상으로 학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민원을 받아 현장을 방문해 확인했습니다.
현장을 확인해 보니, 들뜸 현상이 해결되지 않으면 학생들이 체육관을 이용하다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하루빨리 해결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조속히 조치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체육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