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쌀과자 시장 공략
글루텐프리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 출시
롯데웰푸드는 밀가루에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글루텐프리(gluten free)'
쌀 간식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을 출시했습니다.
'더쌀로 사르르 고소한새우맛'은 '건강한 쌀로 만든 스낵'에 콘셉트에 초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고운 입자의 쌀가루로 만들어 바삭하면서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을 구현했습니다.
쌀 스낵 특유의 고소함과 새우의 고소하면서 짭짤한 맛이 조화를 이룹니다.
한국 글루텐프리 인증(KGFC) 획득으로 밀가루에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영양성분이 풍부한 쌀눈이 포함된 미강을 활용한 천연유화안정제를 적용하여 사르르한 식감을
구현했습니다. 포장지 겉면에도 '건강한 쌀로 만든, 라이스 스낵'이라는 문구를 삽입하고,
글루텐프리 인증마크를 삽입해 제품의 특징을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국 글루텐프리 인증은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는 글루텐프리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제정해 국가기술표준원의 단체표준으로 등록한 제품인증입니다.
이 인증은 글루텐프리 식품 시험법, 관리기준에 따라 원료 입고 단계부터 제조 공정, 출하까지
전 과정에서 알레르기성 물질인 글루텐 오염 가능성, 관리상태를 철저하게 심사해 글루텐프리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롯데웰푸드는 즐거운 건강함을 추구하는 '헬시프레저' (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계속되면서
'더쌀로'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습니다.
특히 세계적으로도 글루텐프리 시장은 연평균 8.1% 성장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밀가루 대신 쌀로
만든 케이크, 쿠키, 빵을 판매하는 카페가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편 2023년 1인당 쌀 소비량은 56.4kg을 기록해 2022년 56.7kg 보다 더 감소하는 등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쌀 과자 시장은 2021년 1183억원에서 2022년 1258억원, 2023년 1455억원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쌀 과자 인기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보건뉴스>
대상 청정원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
국내산 닭가슴살 16시간 이상 저온숙성
대상 청정원이 특제소스로 맛을 낸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을 출시합니다.
청정원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은 16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국내산 닭가슴살에 다수의 공기층을
생성한 튀김옷을 입혀 두 번 튀겨내 '겉바속촉'의 매력을 뽐냅니다.
여기에 청정원만의 특제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해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특제 허니간장소스는 달콤한 꿀과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을 배합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단짠단짠한 감칠맛을 담았습니다.
조리법도 간단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로 9분 조리 (1/2봉 기준) 하면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단짠 순살치킨이 완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소스를 바른 냉동 치킨의 경우 고온 조리 시 겉면이 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지만,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에 적용한 특제소스는 청정원만의 소스 제조 기술로 고온의 조리에도
잘 타지 않습니다.
'순살바삭 허니간장치킨'은 현재 온라인 쇼핑몰 쿠팡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치킨과 인프레이션의 합성어인 '치킨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치킨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냉동 치킨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마켓링크 RPI 기준, 지난해 냉동 닭튀김 제품의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약 22% 성장한
1656억원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건뉴스>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