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굴산은 산 전체가 속이 비어있다 해서 붙여져서 허굴산이다. 산밑 길목에서 바라보면 산중턱 동굴안에 부처님이 앉아 있는것 처럼 보여 길을 가던 스님이 바랑을 벗어놓고 산에 올라가 보니 부처님은 없고 허굴만 있다하여 일명 허불산 이라고도 한다. 헌데 최근 이산에 부처님의 공력을 꽉 채우기위해 허굴산 남쪽편에 한 스님(용탑스님)이 변변한 요사체와 부처님을 모시는 법당도 제대로 갖추지도 않았는데 오직 불심만으로 혼자의 힘으로 천불천탑의 대역사를 수행의 일환으로 조성하고 있다하여 구경도 할겸 해서 새로운 등로를 찾아 산행하게 되었다.
허굴산 천불천탑에는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신비롭고 경이로운 것이 세가지 있는데, 첫 번째는 관세음보살이 현신한 자연 마애불, 두 번째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성취 용바위, 세 번째는 스님이 쌓은 웅장하고 경이로운 돌탑으로 전국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의 명소로 꼽힌다. 소원성취기도 도량인 합천 천불천탑에서 소원을 이루는 세 가지 기도법으로는 ‘소원성취 보시함 앞 소원문에 소원 적기’, ‘소원성취 용바위에 소원을 빌고 손을 대고 기운 받기’, ‘관세음보살이 현신한 마애불 앞에 소원을 적어 촛불 밝히기’로, 이 역시 대전, 구미, 김천, 밀양, 청도, 하동, 남원 광주 등지에서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만한 요소다. ** 산행일 : 2018년 7월 12일 ** 산행길 : 산두마을~~천불천탑~~갈림길능선~~허굴산성터~~허굴산정상석(가회면)~~대병면정상석~~<되돌아 청강사 갈림길>~~코끼리바위~~약사선원~~청강사~~상봉기마을~~효부비석삼거리~~하봉기마을~~진동골입구삼거리~~ 택계마을~~황계폭포~~중황동마을<<11.8Km ; 5시간정도>> ** 산행사진 |
출처: 재너머의 블로그 원문보기 글쓴이: 재너머
첫댓글 사진 즐감하고갑니다
좋은 산은 홀로 잘 다니고 있네요. 좋은 사진 올려주셔서 감사하고 즐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