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var rand = Math.random().toString();
var ordval = rand.substring(2,rand.length);
var clintAgent = navigator.userAgent;
document.writeln("");}catch(e){}
[머니투데이 장철호기자][30일 기자간담회 통해 입장 밝혀...복당 문제 답변 부적절] 한미 자유무역협정 찬성 입장을 밝혀 당내 반발을 일으켰던 손학규 통합민주당 대표가 '쇠고기 협상 무효론'으로 급선회했다.
또 광주전남지역을 포함한 무소속 당선자들의 복당여부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손 대표는 30일 광주지역 기자간담회를 통해 "(한미자유무역협정의) 쇠고기 협상은 협상도 아니며, 한미 정상회담에 맞춰 선물을 주기 위한 것"이라면서 "청문회를 통해 잘잘못을 가리고 무효, 재협상 등 보완입법을 추진하겠다"고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는 "참여정부 업적인 만큼 통합민주당에서 처리해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려 했으나, 축산농가에 대한 너무 안일하고 무책임한 것을 보고 분노를 느낀다"고 입장 선회 이유를 밝혔다.
일부 무소속 당선자들의 복당 문제에 대해 손 대표는 "이 자리에서 답변하기 적절치 않다고 생각 한다"며 원론적인 당의 쇄신과 변화를 강조했다.
또 7월6일 전당대회를 통한 지도체제 구성에 대해 손 대표는 "단일성 지도체제와 집단지도체제를 놓고 현재 논의 중이며 개인적 의견을 내놓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김원기 전당대회 준비위원회 의장을 중심으로 당원의 뜻을 폭넓게 받아들여 앞으로 어떤 것이 가장 효율적인 지도체제가 될 것이고, 당의 모습을 갖출 것인가를 논의하게 될 것"이라는 원칙적인 입장만을 강조했다.
이번 총선결과에 대해서는 "비록 17대에 비해 많이 숫자가 줄었지만 16개 시도에서 3개 시도를 빼고 전 지역에서 의석을 내서 전국정당의 면모를 갖출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장철호기자 jch@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첫댓글 오옷 무효!!?
무효가 아니구... 쇠고기협상 반대한다구요 ㅠㅠ 그래도 희망이 보여요!
네 희망이보입니다!! 반드시 잘되기바랍니다 아직 이나라에 만족이 남았는대 이명박 일본놈이 왜와서 --
ㅋㅋㅋ 근데 솔직히 너무 여로 ㄴ따라 다니는거 아닌지 아놔~ 미리부터 저러면 얼마나 좋아.
반드시 철회되어야 한다!
통민당 사람들 가끔 보면 다 다른 정당 사람들 같이 느껴지는;; 그래도 어쨌든 긍정적으로 생각할 일이네요.
늦은 감이 없잖아 있지만 그래두 다행이다... 비록 지지자 얻을려고 하는걸지도 모르지만 광우병소고기만 안들어 온다면야 제발 무효되라 무효되라 ...5000만이 바라고 있다!
손학규 이 색히는 민주당대표로서의 자질에 없다. 당대표 교체해라
이분..혹시 뭔가 뒷공론이있었을까봐 걱정됩니다.일단 표면상으로는 좋은데,갑자기 선회하는건 조금 경계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아직 이해가 부족한 것 같아요. 비단 축산농가만의 문제가 아닌 전 국민의 생존권문제인것을 너무 간단히 표현하잖아 ㅠ ㅠ
미국 소고기만은 안돼......................... 제발...
왠일 손학규? 일단.. 미국소는 안돼
이유야 어쨌든 일단은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