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전국구 드래곤볼 하셨던 차량이고 1500만원치 작업이 되있습니다. 컨디션을 끌어올리기 위한 작업이 대부분이라 고민없이 큰 금액이었지만 구매했었습니다.타보신분들은 아시겠죠
생각보다 너무 차가 빨라서 판매합니다.
연식은92년식이지만 전차주님이 전기 배선 싹걷어서 새로하셔서 트러블 문제없고
4g63 일제 엔진, 내부 호스나 기타부품들도 전부 일제입니다. 싸구려 부품 안들어가있습니다.
하자는 실내 공조기근처 키가 하나 나가서 트림이 조금 벌어진것과
오디오가 뒤에만 나오는것이 하자입니다.
전차주님이 부품도 전국구 폐차장 다돌며 별에별것 다 구해놓으셔서 트렁크한가득입니다
휠마력 380마력 안전빵 세팅을 위해 2달가량 실차 맵핑을 하셨답니다.
차를 아낄수있는분께 드리고싶습니다.
. 주소 : 단양 별곡
4. 등록증상 소유주/모델명 : 김주성/현대/엘란트라
5. 연식/주행/색상 : 92년식 / 115000km / 파란색/ 2000cc
6. 구매시기 : 2021 -02
7. 판매가격 : 580만원
8. 판매물건의 상태 : 사랑스러움.
9. 거래방법 : 직거래
인스톨 내역
1. 엔진, 미션, 과급
-쏘나타2 dohc 엔진 스왑(구조변경완료)
-이글탈론 터보(이클립스 전기형 터보)용 85mm 세미단조 피스톤
-현대 순정 커넥팅로드
아펙시 열가8 점화플러그
-터뷸런스 흡기매니폴더 개조, 58파이 빅보어 스로틀바디
-투스카니 배선작업(sam2000)
-랜서에볼루션 580cc 인젝터
-그리디 518z 터빈(배기 측 16g 터빈 부품 이식하여 오버홀, 구조변경완료)
-그리디 구형 전자식 부스트컨트롤러
-그리디 블로우오프밸브
-사드 흡기필터
-사드 연료압력레귤레이터
-사드 실리콘밴드
-HKS 272도 흡, 배기 하이캠
-HKS 경량풀리
-HKS 투명풀리커버
왈브로 연료펌프
-티알 웨이스트게이트 38mm 대기방출형
-마르스 커스텀 500마력 대응 인터쿨러
-산타모 대용량 라디에이터 커스텀
-76파이 풀 배기(구조변경완료)
-소나타3 택시용 미션(구조변경완료)
-썸밑테크 마르샤용 압력판
-썸밑테크 투스카니용 215파이 동판
-쏘나타3 택시용 플라이휠
?
2. 하체
-랜서용 쿠스코 숏스트록 서스펜션 개조(F: 14k/R: 10k)
*추후 필요시 국내업체 오버홀 가능 확인
-터뷸런스 너클 이식
-EF쏘나타 11인치 택시용 브레이크 디스크 커스텀가공
-XG용 투피스톤 캘리퍼
일제 두랄루민 허브스페이스 15mm
-휠1: 던롭 매쉬타입 15인치 휠 1대분(6.5jj+12, 브릿지스톤 re004 195-50-15 한대분포함)
?
3. 내장
스파르코 정품 버킷시트 L사이즈
-모모 정품 평핸들(구조변경완료)
-피봇 배기온게이지(센서고장, 신품센서 보유 중)
-피봇 부스트게이지
-오토게이지 rpm게이지
-1.6용 디지털 계기판(여분 1개 보유)
-1.6용 레자 도어트림
?
4. 외장
-수출형 후방안개등 빽판
-랩토라이너 올도색(퍼포먼스블루/앞범퍼, 빽판 제외)
-라이트, 시그널커버, 앞범퍼, 앞휀다, 본넷 신품
?
5. 인수 후 지출내역
-518z 터빈 오버홀(16g 배기 측 부품 이용)
-배기 매니폴더 미세 크랙 재 용접
배기 매니폴더 미세 크랙 재 용접
-웨이스트게이트 및 매니폴더 석면테이핑
-전 판넬 용접 보강
-프론트 멤버 용접 보강
-산타모 가스용 대용량 라디에이터 커스텀
-냉각수 교환
-쿠스코 숏스트록 교환
아펙시 레이싱 점화플러그
-터뷸런스 너클 이식
-그랜저 xg 투피 및 ef 택시 디스크
-브레이크 호스
-브레이크 액 dot5.1
-앞 로워암 2개
-조수석 등속 재생(운전석 재고없어 보류, 현재 문제없음)
-얼라이먼트 4륜전체 캠버-3
엔진오일 300v 15w50 세척용
-로드 실차맵핑 일반유 1.4바 380마력
-투스카니용 215파이 동판
-스러스트베어링, 포크
-미션오일 마놀 75w90 세척용
-타이어4짝 브릿지스톤 195-50-15
-엔진오일 300v 15w50
-앞쪽 전기형 컨버전 및 랩토라이너 도색
-차체접지보강
-미션오일 오메가 75w140
-점화코일 플러그배선
-타이어2짝 한국 v12evo 205 45 16
-isc 오버홀
-egr 메꾸라
-라디에이터 하호스
-tps교환
-전기작업(아이들 부조X)
-배전기 오버홀
매직카경보기 배선 재작업(원격시동 트렁크 락언락 터보타이머 모두 살려놓음)
?
기억나는 부분들만 적었습니다.
인수 후 모든 작업은 대구 스페셜모터스에 의뢰하거나, 경산 자인미래카에서 리프트 대여하여 직접 작업했습니다.
전기부조가 너무 심해서 정말 애먹었습니다.
현재 전기부조 및 아이들부조 단 하나도 없습니다.
산타모 라디에이터 커스텀 및 후앙 3개 걸고난 뒤 현재 열 절때 안뜹니다.
마후라에 소독차보다 더한 연기가 나와 너무 부끄러웠습니다.
터빈 오버홀하여 모두 잡았습니다.
대구 스페샬모터스 현사장님이 타시던 2.4킷 올라간 엘란트라를 고등학생때부터 동경했습니다.
대구 스페샬모터스 현사장님이 타시던 2.4킷 올라간 엘란트라를 고등학생때부터 동경했습니다.
엘란트라 4g63스왑 보자마자 그냥 사왔습니다.
하나하나 수리했고 정말 지금 상태는 매우 좋습니다.
잘~달립니다.
대구 월드컵경기장 지하도 60롤링 gps로 y중반 탈출합니다.
?
?
4g63은 미국쪽 부품이 정말 많습니다.
현재도 피스톤 수급 원활하며, 하이캠 및 클러치계열 수급도 원활합니다.
500오버 하드웨어 널렸습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많이 저렴합니다.
단, 4g63은 만질줄 아는사람이 만져야됩니다.
저는 4g63 만진다는 집 중에서 수도권에 1곳, 대구에 2곳, 부산에 1곳 외에는 싹다 돌팔이라고 압니다.
토크스티어가 심하고 뒤가 많이 날립니다.
abs, vdc, 에어백, 등등 드라이버를 지켜줄 전자장치는 단 하나도 없습니다.
대신 그만큼 가벼우니 정말 많이 빠릅니다.
하체와 타이어 세팅 후 앞으로 잘~갑니다.
기어비가 길어 최고속 gps로 z영역 넘깁니다(정확히 z10).
스트리트 세팅으로 정말 재미있습니다.
시선빨은 슈퍼카 수준이라 장담합니다.
?
?
해당 차량을 세팅한 샵에서 아직까지 메인터넌스가 가능한 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최초 차량 제작하신분이 차값 제외 약 1,500만원 정도 들여 세팅했던 차량입니다.
용품 싸구려 단 하나도 없습니다.
흡기라인 실리콘밴드조차도 싹다 사드제품입니다.
본 차량은 대한민국에 단 1대 남은 전기형 4g63스왑 터보 엘란트라로써, 만에 하나 사고 발생 시, 100% 보상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차량가액 관련 꼼짝도 못합니다.
참고바랍니다.
절때 안팔려고 주물러왔습니다.
계약금 받고 일방적인 거래파기로 바람이 빠져 그냥 욕심 버리고 금액 수정합니다.
대한민국 단 1대를 넘어 전 세계 단 1대라고 자신합니다.
소장가치는 말 할 필요도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