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세일링~~!
1. 이 시각
원석군은 오늘 하루 뱅국이성 힘들게 할 궁리하고 있겠지..
준성군은 밤새워 돈 세느라 바쁠거고
세부의 필리피노는 배 만드는/엔진확보에 궁리중일거고...
2. 어제 뜯어 놓은 얼터네이터를
분해 할 요량으로 덤벼들었는데..
프런트 커버와 리어 커버를 서로 잡아주는 긴 볼트 3개가 꼼짝도 안하는거다....
변사또 춘향이 달래듯이 살 살 달래도 보고, 얼러도 보고...뺨도 만져보고
크림도 발라보고, 막강 WD4도 담뿍 발라도 보고
손에 드는 순간 기계는 사망이라는 롹그립플라이어도 동원해 보고
두들겨도 보고, 침도 발라보고
담배도 피워보고, 노래도 들어보고
근 2시간을 분위기 조성해 보았는데도........동의가 없다.
이 상황이 태평양 한중심에서라면...호랑이는 덤벼들고..
볼 것도 없다.
알렉산더의 칼(쇠톱)로 볼트를 잘랐다.(간단한걸.....)
용서가 안되는 가관의 절정 파노라마
나름 잘 관리했는데도 벗겨놓고 보면 속이 썩어 있는.....
일단 손 댈 수 있는 범위내에서 분해시작
눈뜨고 못 보겠다...이런 년을 믿고..
전기회로와 상관없는 부품들은 세척 준비
아마추어 부분들
브러시도 짧아져 있더라.
쓰잘데기 없이 고생한 손
즐길 수 있는 범위내에서 가능한 범위내에서 부터
차근 차근 복원준비 완료
화이팅~~!
첫댓글 이 모양이 된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션찮은 넘이 바닷물을 부어댔으니...얼치기 승선금지
소금물먹고 용하게 지금까지 잘 버텨 주었습니다. 짝짝짝...
이번에 튼실한넘으로 업그레이드하소서...
최소 기주하면서 무전기, 컴퓨터, 실내등 다켜고 베터리 충전할 수 있는 그런넘으로...
OK
잘 관리하시는 분이 이정도인데 다른배들은 어떨가요?
갑자기 내 발전기가 궁금해 집니다
그림상으론 거의 폐품수준인데 또 어떻게 새것으로 만드실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질문입니다
용량업그레이드는 회로상 문제가 없나요? 과충전같은...
그게 검토해야 할 문제입니다. 전류치가 세어지면 케이블 굵기와 각 회로부품의 용량이 커져야 하는건 당연하겠지요..80암페어 100암페어 이런 수치가 사실 엄청난 전류치이거던요...통과전류를 충분히 전달할...아니면 저항으로 발열->화재 등...햐간 우선 가지고 있는 넘부터 정비하고, 나중에 바꾸면 이넘은 예비품으로 용도 전환하면 되니까..
전 요트에 대해서는 잘모릅니다만...자동차 얘기를 빌어말씀드리면...
일반적인 차량 알터는 차량 시동걸고 나면 기껏 네비나, 시거잭 정도의 여유분만을 만족하는 수준입니다.
튜닝으로 앰프 4채널 하나와 우퍼용 하나를 설치하면 알터가 100%돌아가도 부족하여 베터리것 까지 소모해 버립니다.
심지어 우퍼 동작시 마다 순간적으로 엄청난 전기를 빨아내구요.
그래서 알터의 업그레이드와 베터리 용량을 키웁니다. 그것도 부족하여 케페시터(순간 충방전 효과가 좋으나 용량이 작고 휘발하는 특성)을 답니다.
캐페시터는 소위 전신주에 달려있는 변압기라고하는 둥글고 커다란 것인데... 일부 가정에서 갑작스런 전류 소모에 대응하기
위해 달아 놓은 충방전율이 좋은 충전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충전은 첫번째 전압차이에 의해 높은 전압이 낮은 전압으로 흐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대부분의 알터에는 정전압회가들어있어 알터의 전압은 14.2V~14.8V 정도를 유지합니다.
전압차가 높으면 빨리충전되고 전압차가 낮으면 충전율이 떨어지는데...
자동차의 여러 장치가 가동하면 정상치가 13.6V~14.8V로 워킹하며 잉여전력은 베터리로 충전 됩니다.
이렇게 진행되어 베터리 완충이 12.6V 정도로 나오는걸로 알고 있고
과충전은 베터리 전압이 올라가면서 전압차이가 낮아 전류량도 같이 낮아져 과충전 되지 않는걸로...
궁금 하시면 자동차 알터 업글로 검색
박준성님이 자세히 설명을 해 주었네요....(돈 세느라)바쁠텐데 땡큐~~! 덧붙이자면...전압/전류가 역류하지 않도록 다이오드 추가..
두분의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박준성님은 자주 글을 대하지만 박식하셔서 배울점이 많습니다
평소엔 아무생각 없이 지내다 배를 가지고 있으니 모든게 그렇지만 특히 전기와 전자부분에서는 의문점이 많이 생기는데
마땅히 물어볼곳도 없고 하여 여기저기 기웃거리기만 하는형편입니다
거듭감사합니다
한가지더 질문입니다
어디 사이트에 보니 배터리간 역류 방지용 다이오드를 단다고 하여 오장동 다이오드 전문점에 가서 이야기 했더니
샵전체가 다이오든데 뭘줘야 하는지 모른다고 하여 돌아오서 그사이트 관계자에 전화 했더니 발전소 폐품을
이용했다고 하여 나는 구하지못했습니다
다이오드를 어떤걸로 달아야 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