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사하기. 출석 확인.
2. 오늘 배운 내용을 소개하기.
3. 성조 1성부터 4성까지 복습하기.
4. ‘동물’에 관한 어휘 복습하기.
5. 성모 b p m f d t n l g k h 발음 복습하기.
6. 성모 b p m f d t n l g k h가 들어간 단어를 복습하기.
7. 성모 j q 발음 익히기.
8. 성모 j가 들어간 단어 几 jǐ 몇, 剪刀 jiǎndāo 가위 배우기.
9. 성모 q가 들어간 단어 钱 qián 돈, 去 qù 가다 배우기.
10. 성모 j q가 운모 a o e i u ü를 만났을 때 발음 익히기.
11. 연습문제를 같이 풀기.
12. 오늘 배운 내용을 함께 복습하고 중요한 내용을 강조하기.
아동들이 수업할 때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궁금하거나 이해가 안 된 부분은 그때그때 물어보고 궁금증을 해결하기도 하였습니다.
지난 주에 배운 곰세마리 동요를 반주에 맞추어 함께 불러보기를 하였는데 어휘를 빠르게 익힌 아동은 동요를 잘 따라부르는 모습이 보였고 발음을 익히지 못한 아동은 다른 아동들이 동요를 부르는 소리를 듣고 따라 불러보았습니다. 선생님께서 동요를 다시 불러주시며 아동들이 어휘를 익히고 발음을 정확히 말해볼 수 있도록 알려주니 아동들이 금방 익히고 배워 동요를 불러보았습니다.
중국어로 곰세마리 동요를 불러보려니 조금 어려웠지만 끝ᄁᆞ지 따라 부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참 기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