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테츠 전동차 6820계(알루미늄 / 8세대 VVVF 시리즈21 차량 / 후루이치검차구 소속)
1. 제원
데뷔 - 2002년
길이/폭/높이 - 20720 / 2800 / 4150
편성 - 2량편성(1M 1T)
영업최고속도 - 100km/h
설계최고속도 - 120km/h
가속도 - 2.5km/h/s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kV
주전동기 - 3상교류전동기 MB-5071-A(160kW)
편성출력 - 160kW * 4 = 640kW(2량편성시)
기어비 - 6.31
제어장치 - VVVF-IGBT인버터 제어방식(히타치 VFI-HR-2420C)
대차 - 경량 볼스터리스 에어스프링 대차 KD-313
브레이크방식 - 회생브레이크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긴테츠형 ATS
긴테츠 6820계는 2002년에 제조된 미나미오사카선/요시노선 대응 시리즈21 차량이다. 전산기호는 AY를 부여받았다. 2량편성으로 되어 있으며, 히타치제작소의 VVVF-IGBT인버터 제어장치를 채용했다. 주회로는 표준궤용 차량의 1C 4M방식과는 다르게, 16400계와 같은 1C 2M제어로 변경되었으며, 2중 계통으로 되어 있어 단독편성으로의 운용도 고려하고 있다. 미나미오사카선용 차량의 최고속도는 100km/h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모터의 출력을 160kW로 다운그레이드했다. 2편성 4량이 배치되어 있어 후루이치검차구 속속 차량 중에는 소수파에 속한다. 도묘지선에는 운용되지 않는다.
[운전실 및 실내 - 6822편성]
2. 운행노선
긴테츠 미나미오사카선 / 요시노선 / 나가노선 / 고세선
3. 차량기지 / 편성표
긴키일본철도 후루이치검차구 소속.
AY21/AY22편성 2량편성 2편성 4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