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 맨발로 쓰는 아침편지- 인체 접지의 생물 물리학(Biophysics of Earthing (Grounding) the Human Body)(4), 에너지의학자 제임스 오쉬만(James L. Oschman), 공학물리학자 가에탕 쉬발리에(Gaetan Chevalier), 전기기술자 클린터 오버(Clinton Ober )(2022.9.15자 아침편지 앵콜입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2015년 발간된 책 <바이오 전자기 및 정밀 에너지 의학>(개정판) (BIOELECTROMAGNETIC AND SUBTLE ENERGY MEDICINE, 2nd EDITION)의 427~450쪽에 실린 표제의 논문을 수회에 걸쳐 번역하여 접지이론의 여러 부문에 대한 교과서적 이론들을 번역하여 나누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4번째 편입니다.
얼마 전 당뇨병에 대한 심각성을 보도한 아래의 언론보도와 그러한 당뇨병을 넘어설 수 있는 해법으로서의 접지와 그 임상실험의 추이 등을 살펴보십시오.
뉴스 헤드라인:
1억 1,400만 명 중국인이 걸린 당뇨병, 예산을 황폐화시킬 위험:
만약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국가의 건강재정 부담 하에 치료를 받는다면, 동 당뇨병의 치료비가 연간 220억 달러로 중국 연간 건강예산의 약 절반 이상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지난 주 발표된 국제당뇨병연맹(International Diabetes Federation) 연구에 따르면 중국은 지난 해 당뇨병에 170억 달러 또는 1인당 연간 약194달러를 지출했는 바, 이는 중국의 재정에 "엄청난 부담"을 가하게 될 것입니다.
중국 정부는 올해 기본 의료 서비스와 국영 건강 보험 프로그램에 대한 보조금으로 27%가 증가한 2,602억 5,000만 위안(425억 달러)의 예산지출을 책정했습니다.
중국의 당뇨병 비용이 앞으로 급증할 것이며 거의 5억 명의 중국인에게 당뇨병이 발병할 위험이 있다며 홍콩대 공중보건학과 교수 T.H. 램은 "매우 무서운 현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당뇨병이라는 감염병 유행의 시작을 의미할 뿐, 최악의 상황은 아직 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국제 당뇨병 연맹(International Diabetes Federation)에 따르면 당뇨병에 따른 치료비용은 전 세계적으로 환자 1인당 평균 $1,270, 미국에서는$8,478입니다. 혈당 조절이 잘 되지 않는 환자는 심장병과 뇌졸중에서 괴저성 족부궤양, 실명, 신부전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대사 상태 및 관련 질병에 대한 치료는 비용이 많이 듭니다.
-블룸버그 뉴스, 2013년 9월 12일
지난 세기 말에 미국의 클린트 오버(Clint Ober)와13 심장병 전문의이자 신경외과 의사인 폴란드의 Karol(아버지)과 Pawel Sokal(아들)이 외부의 땅과 연결한 전도성 침대패드, 접지매트, EKG(심전도) 및 TENS(경피신경전기자극치료기) 유형 전극패치와 플레이트를 활용, 2 부자가 근무하는 군 병원 의료진에 대해 독립적으로 시작한 접지실험에서 뚜렷한 생리학적 특성과 건강상의 이점이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생리적 변화에는 혈당 조절에 대한 영향이 포함됩니다.
골다공증의 주요 지표 감소, 포도당 조절 개선 및 면역 반응
소칼부자는 본질적으로 보편적임과 동시에 현대 환경에서 교란될 수 있는 규제 요인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들의 가설은 살아있는 유기체와 지구의 전기적으로 대전된 표면과의 직접적인 접촉 및/또는 지구의 전기장과의 상호작용이 생명체의 생리적 조절 과정에 포함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을 재생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생체 분자를 형성하기 위해 원시 수성 환경에서 요소의 결합을 촉발한 전기 현상과 관련된 생명의 기원에 대한 이론을 언급했습니다. 아마도 현대에도 이러한 전기적 현상은 다양한 필수 규제 프로세스를 안정화하는 데 계속 중요합니다.
그들의 연구는 다음 질문에 답하기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지구와의 접촉, 즉, 접지가 인산칼슘 항상성, 전해질 농도, 포도당 대사, 단백질 및 갑상선 기능에 영향을 줍니까? 그들은 구리 전도체를 통한 지구와의 접촉이 생리학적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일련의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그 결과는 당뇨병, 골다공증 및 갑상선 기능과 관련되었습니다.
접지는 비인슐린 의존성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에 직접적이고 통계적으로 유의하며 유익한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공복 혈당 농도(평균 ± 평균의 표준 오차)가 10.6 ± 1.2에서 7.4 ± 0.8mmol/L, p < 0.05로 감소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관련하여, 아래 유튜브에 올라 있는 "박동창의 맨발강의 22: 당뇨병, 식이,약물,운동요법 다 해도 안 나았는데, 이제는 나을 수 있다!"를 같이 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iTm3W063go&t=1524s
이중맹검실험은 실험 기간 동안 유사한 신체 활동, 식단 및 수분 섭취를 추적한 12명에서 84명까지의 그룹에 대해 수행되었습니다. 접지는 다리 아래 부분에 동판(30 x 80mm)을 대고 밤에 떨어지지 않도록 밴드로 부착했습니다. 각 동판은 외부의 땅과 연결된 더 큰 동판(60 x 250mm)에 전도성 전선으로 연결되었습니다.
72시간 동안 휴식과 신체 활동 중에 지속적으로 접지하면 비인슐린 의존성 당뇨병(NIDDM) 환자의 공복 혈당이 감소했습니다. 동 환자는 약 6개월 동안 항당뇨병 약물인 글리밴클라마이드(glibenclamide)*로 잘 조절되었지만 연구 당시 식이 및 운동 조언과 10 mg/day의 글리밴클라마이드 용량에도 불구하고 혈당 조절이 만족스럽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약물을 복용하지 않은 피험자들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실험에서, 하룻밤 동안의 접지는 혈청 내 미네랄 및 전해질 농도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철, 이온화된 칼슘, 무기 인, 나트륨, 칼륨 및 마그네슘, 칼슘과 인의 신장 배설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혈액 및 소변 칼슘 및 인의 감소는 골다공증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결과는 단 하룻밤의 접지가 골다공증의 주요 지표를 감소시킨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것은 공중 보건과 높은 의료 비용에 관심이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후속 연구를 필요케 하는 놀라운 발견입니다.
다음에는 소칼부자의 실험 중 갑상선 기능에 관한 내용과 인체의 이화과정, 면역반응 등에 대한 접지의 효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맨발걷기숲길힐링스쿨” 네이버카페의위후기에공감하시면, 주변의좋은분들께서도맨발로걷는그기쁨과행복감을같이공유하고동행하실수있도록아래 URL들을많이전해주세요.)
https://cafe.naver.com/walkingbarefo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