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박마루, 이하 센터)는 오는 9월 26일까지 장애인기업 육성·지원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 대상으로 ‘2024년 장애인기업 서포터 유공 포상’ 신청을 접수한다.
센터는 장애인기업 육성 및 공공구매 확대를 위한 유관기관 및 종사자의 관심과 지원을 촉진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정부포상을 시행해 왔다.
올해는 ▲지원정책 유공자 ▲공공구매 유공기관 2개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총 6점을 11월 전국장애경제인대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포상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공적조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제주지역센터에 이메일 또는 우편, 전자문서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요건 및 절차, 양식은 센터 누리집(www.debc.or.kr) 알림마당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공기관은 ‘장애인기업활동촉진법’에 따라 연 구매(물품·공사·용역 등) 총액의 1% 이상을 장애인기업 제품으로 구매해야 하며, 이에 따른 공공구매액이 2.7조 원으로 장애인기업의 매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에 센터는 우수기관 포상, 장애인기업 인식 개선 교육·홍보, 업무협약 체결 등 유관기관 대상으로 공공구매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