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주인을 심방함이니라
1 상제님께서 임인(壬寅 : 道紀 32, 1902)년 4월 13일에 전주 우림면 하운동(全州 雨林面 夏雲洞) 제비창골 김형렬의 집에 이르시니라.
2 이 때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심회를 푸시고 형렬에게 일러 말씀하시기를
3 “이제 말세의 개벽 세상을 당하여 앞으로 무극대운(無極大運)이 열리나니
4 모든 일에 조심하여 남에게 척(隻)을 짓지 말고 죄를 멀리하여 순결한 마음으로 정심 수도하여 천지공정(天地公庭)에 참여하라.
5 나는 조화로써 천지운로를 개조(改造)하여 불로장생의 선경(仙境)을 열고 고해에 빠진 중생을 널리 건지려 하노라.” 하시고
6 또 말씀하시기를 “나는 본래 서양 대법국(大法國) 천개탑(天蓋塔)에 내려와 천하를 두루 살피고
7 동양 조선국 금산사 미륵전에 임하여 30년 동안 머물다가
8 고부 객망리 강씨 문중에 내려왔나니, 이제 주인을 심방함이니라.” 하시고
9 “시속에 ‘아무 때 먹어도 김가가 먹을 밥’이라는 말이 있나니
10 대저 무체(無體)면 무용(無用)이라. 서(西)는 금(金)인 고로 김(金)씨에게 주인을 정하였노라.” 하시니라.
11 이로부터 형렬의 집에다 식주인(食主人)을 정하고 머무르시면서 도문(道門)을 열어 천지공사를 행하실 때
12 형렬에게 신안(神眼)을 열어 주시어 신명(神明)이 모이고 흩어지는 것과 어명(御命)을 받드는 모습을 참관케 하시니라.
13 형렬이 모시면서 보니 밤이면 상제님께서 기거하시는 방에서 ‘웅웅웅’ 하고 벌이 나는 듯한 소리가 나더라.
(증산도 道典 2:15)
수부 책봉을 임술생으로 하신 연유를 여기서도 짐작 해 볼수 있습니다.
임인년 은 상제님 화천 하시는 해까지 보면 8 세가량 됩니다.
임인년에 주인을 심방하신다고 하셨는데 다시 수부책봉을 임술생으로 하신 연유는 병술과 임인이 혼용 되었기 때문 입니다.
갑자년(1984) 11월 5일은 양력으로 12월 26일이 되니라. 이날 세존께서 임원들에게 「재생신(再生身)」에 대하여 말씀하시니라. 「상제께서 12월 26일 재생신 공사를 행하셨으니, 예컨대 천간(天干)과 지지(地支)가 서로 어우러져 육십화갑(六十華甲)의 일원수(一元數)를 이루나 연륜회도(年輪回度)의 부족한 4일은 그 만도(滿度)를 채우실 12월 4일만이 재생신(再生身)이 되나니, 이 재생신이 바로 종통임을 만천하에 깨우쳐 주어야 한다.」고 하셨도다.
신대순전경의 만도수 설명글도 이와 같습니다.
갑자년(1984) 11월 5일은 양력으로 12월 26일이 되니라.
이구절이 그냥 올라가 있는 것이 아니라는 뜻 이 됩니다.
첫댓글 시간은 임인년
장소는 제비창골
그기다가 주인 은 김가
디테일에 악마는 아주 가까운 곳에서 만들어 지고 움직입니다 오봉에서 사위성존을 모셔서 기운을 불어넣어 용안을 모시메 조성 옥황상제님 용안은 어디서 모셨왔는지 궁금하네요 정산께서 친히 용안을 모시메 영 ~인간계에 오셨던 모습에 용안 이셨는지 오봉에 옥황상제님 용안은 아님 지금 의술이 발달하여 성형에 용안인지 궁금합니다
상도 에서 존영을 집에 모셨죠? 금사도득이라고 하면서
@백의 네~그런데요 옥황상제님 용안에 형상을 보니 상도에서 최초에 기도 모시던 장소에 모신 용안과는 영 닮지를 않았고 하여 그리고 과연 인세에 인간계에 오셨던 모습에 형상이 맞는지도 궁금합니다
@건달 에헤 무슨 소리 입니까?
어디가 아니 라는 말씀이신지 포토샵 으로 음영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똑 같은 모습이거만
용안에 얼굴 형상이 구글에 옥황상제님 인간계에 인세에 모습과는 거리가 있어 보여서 ~
ㅎ
가져 와 보시죠 어떤 모습을 보시고 그러시는지 궁금하군요
백의님 제가 보낸 링크를 함 여기 새길학당에서 옮겨 주시죠~
증산도 자료를 상도에서 나온 자료 보다 더 중요하다 보시는 구만요
그것은 아님~뭐던지 정확성 아닐련지요 우당께서 도 용안에 공판에 영 않 닮았어 하시며 두루마기 올은 살아있다 하셨듯이~~
안닮아서 안닮았다 하셨다고 믿군요.
핵심을 비켜가서 비인복종 하는 이치 를 모르시는 군요.
얼굴 닮게 그리는 것이 쉬울까요?
아니면 옷의 올 이 살아있다고 하신 만큼 올이 살아 있게 그리는 것이 쉬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