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사댕기다보니, 평일에 바이크 타기는 힘들고 관련 공부만 하고 있네요.
몇몇 해외 POST를 보니, 할리같은 AGM 배터리를 CTEK으로 충전기 AGM&RECOND MODE로 충전하면 DAMAGE를 받을수 있으니,
AGM모드만 사용하라는 내용이 있는데, 어떤게 맞는 방법인지요?
AGM모드는 AGM배터리가 아닌 일반 배터리도 겨울철에 사용하면 좋다는것은 알겠는데,
RECOND는 배터리를 말그대로 RECONDITION하는건줄로만 알았는데, 수명다한 배터리 수명연장 시키는 매치니코프도 아니고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그냥 1달정도 방치시 자동차+AGM모드로 충전하면 되는것인지... 혹시 RECOND모드를 병행하면서 문제가 발생한적은 없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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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recon모드는 agm은 아닌것 같습니다^^
1년에1회만하라고되어있읍니다
RECOND 모드가 좀 애매해서 질문했습니다
우선 외국 포스팅도 그렇고 AGM잣데리에서는 recond는 쓰지 않는것으로 해야겠네요
그레서메뉴얼에도1년1회권장합니다몆년동안년1회씩정도써보니배터리활성도가좋아짐니다
AGM 배터리도 문제없는건가요? 오~~
넵
저도할코에서씨텍구매해서거기메뉴얼그리되있어서사용중 일인입니다
겨울철에는충전기거의매일물리고지금도1주일에한번은충전함니다
할리j님 믿고 부담없이 사용해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부터 드리면 1년에 한,두번 조건이면
거의 미미 합니다.
배터리는 셀방이라는6개의 칸이 있습니다.
한칸에 2v씩 되어있고 양끝칸에 터미널이 있죠.
2volt×6칸=12v입니다.
일반충전은 양끝의 단자전압을 체크해서
충전~완충이 이루어집니다.
충,방전 반복되면 황산염도끼고 해서 가운데 셀방들은 2볼트가 안올라옵니다. 가운데 셀방은 계속 저충전 입니다.
그래서 가운데 셀방 충전시킬려고 나온게 recond모드 입니다. 전압16v로 올리고 배터리 데미지를 피하기위해 저암페어로 살살 충전시킵니다.
자주 할 필요는 없고 1년에 한,두번만 해주면
됩니다.
산업용을 제외한 그 어떤 충전기도
죽어가는것을 살리는거지
죽은건 못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