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대학 인턴,레지던트하고 각 과 전문의 따는 것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닌 거야? 성적 상위권만 하는거야?
문득 궁금해서 말이야.
치과대학도 의과대학처럼 각 과 전문의딸 수 있는게 있잖아.
보철과 전문의, 교정과 전문의 등 말이야.
그런데 치과대학은 인턴,레지던트해서 전문의 되는 것은 아무나 하는게 아닌거야?
성적순으로 최상위권만 할 수 있는 건가?
아니면 그냥 희망하는 사람만 하는건가? 희망하기만 하면 다 되는건데 단지 희망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 뿐이야?
너무너무 궁금해..정말정말.
꼭 답변해죠
첫댓글 치과는 레지던트 TO가 그리 많지가 않다. 의대같으면 전체 졸업생수만큼의 전국 병원 레지던트티오가 확보되어있지만, 치과는 그렇지 않다. 생각해봐라. 치과전문의 수련을 받을수 있을만한 대형치과병원이 동네에 있냐? 즉 일부분...상위권만 치과전문의과정을 밟을수 있지.
ㅇㅇ ㅇㅋ 레지던트 아마 전체 졸업생의 반도 못할걸;; 거기다 소위 인기과 교정보철등등은 인기도 많잖아? 결국 조낸 성적순이다~ 근데 기피되는 과나 병원이 몇몇있겠지;; 미달되는데도 있어; 머 우리나라서 수련 못받으면 페이하면서 돈 좀 벌어서 미국가서 배우는 길도 있다던데 돈 많이 든다던가;; 하여튼무조건성적순
졸업생이 7~800명이고 인턴,레지던트는 300명 조금 넘는걸로 안다. 이번에 졸업하는 선배들 보니 인턴못하는것에 대해 별로 미련도 없어보이던데..저 300명이 또 다 전문의가 되는것도 아니니....글구 인턴가는 선배들은 아예 과를 정해서 "보철과 인턴"이런식으로 들어가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