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추가 업데이트 없다"... MS, 윈도우 10 지원 종료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10 지원 종료를 발표했다.
윈도우 10 / The Verge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우 10의 지원을 종료한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MS는 테크커뮤니티를 통해 윈도우 클라이언트 로드맵을 업데이트하며 윈도우10의 지원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MS는 "오는 2025년 10월 15일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 '윈도우 10 에듀케이션', '윈도우 10 Home', '윈도우 10 Pro'에 대한 지원을 종료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버전인 22H2가 윈도우 10의 최종 버전이다. 모든 에디션은 해당 날짜까지 월간 보안 업데이트 릴리스가 계속 지원된다. 기존 LTSC(Long-Term Servicing Channel) 릴리스는 특정 수명 주기에 따라 해당 날짜 이후에도 계속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윈도우 11 / Microsoft
MS는 2024년 하반기에 윈도우 11 LTSC 릴리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윈도우 11 엔터프라이즈 LTSC', '윈도우 11 IoT 엔터프라이즈 LTSC 릴리스'가 포함된다.
윈도우10의 지원이 종료된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은 "이게 마지막 윈도우라더니", "또 사야 하나" 등의 불만을 나타냈다.
|
첫댓글 중국제 CHUWI Mini Computer 2대를 사용합니다.
둘 다 윈도우 11로 up grade 가 가능한 CPU지만 하나는 윈도우11 하나는 윈도우 10 입니다.
가급적 11로 up grade 안 할 생각 입니다.
윈도우 11이 불편한 점도 있기 때문 입니다.
그 비러 먹을 보안 업데이트는 왜 그렇게 자주 하는지 컴퓨터가 느려지고 금융거래 프로그램은 먹통이 되고
업데이트를 따라 해야 됩니다.
우리 HL2IR 김om님이 화가 대단히 나셨군요..ㅎㅎ 새로 출시를 했으니 보안 업데이트는 수시로 할 것이고 이 OA를 사용하는 한 어쩔 수 없는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Note book은 Window11 영문 버젼으로 깔아 up date는 마쳤고 Korean language pack을 다운 받아 전부 한글 화해서 관련 프로그램도 깔고 Thetis v2.10.0 최신 버젼으로 설치해 훌륭하게 작동하고 있지요. 어쩔 수 없이 이제 Window11로 바꿔야 할 것 일찍 서둘러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보안 업데이트 시간을 밤 시간대로 맞춰 설정해 두시는 것도 생각해 보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