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PC : VGA 9600GT HDMI 케이블
TV : 삼성 58P91FHD 작년10월 모델 2008.1월 생산품
홈시어터 : 삼성 TX270
이상 사용제품 현황입니다.
HTPC와 TV는 VGA 카드 HDMI케이블로 연결하고 TV와 홈시어터는 광케이블로 연결하였습니다.
홈시어터 음향 상태는 모든스피커에서 소리가 잘나오고 있으며 홈시어터 표시창에 특별히 뜨는건 없습니다.
작년 모델인 삼성TV는 패스스루가 안되는걸루 알고 있는데 5.1CH로 잘나오고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상태가 패스스루되고 있는것인지 TV 스테레오음향을 홈시어터에서 5.1CH로 변경하여 내보내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DTS/돌비디지털 DVD 를 홈시어터에서 사용시에도 홈시어터 표시창에 아무것두 안뜹니다.
첫댓글 삼성전자 2007년 모델은 HDMI-5.1Ch 바일패스가 지원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5.1채널 영화 재생하시고 홈시어터 창에 디지털신호 상태 확인하신 후 모드(리모콘에 있는)를 바꿔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눌러도 바뀌지 않아야 다중채널 디지털 신호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이것을 누를때 매트릭스라든가 프로로직 또는 뮤직...이런 모드로 바뀌면 2채널 이하의 아날로그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2채널 이하의 신호를 가상 다중채널로 듣게 하는 상태입니다.
가상 채널이었군요 그런데 가상5.1채널과 htpc에서 직접뽑은 dts 음향이(dts파일) 내귀에 그소리가 그소리네요. 아 이놈의 막귀엔 별차이가 없으니 편리상 아무렇게나 써야 겠네요. 진짜 님들귀엔 가상채널과 차이가 있나요?
하두이상해서 kmp오디오 설정을 다시해보았습니다. 결론은 패스스루 디지탈오디오 확실히 틀리더군요 한번들은후 가상채널은 이젠 못듣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