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과의 무역 관계
장관들은 최근 미국 선거 결과를 고려하여 미국과의 무역 관계의 현황과 전망을 논의했습니다.
장관들은 대서양 관계가 무역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더 광범위한 경제적, 지정학적 측면에서도 여전히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장관들은 새로운 미국 행정부와의 관계를 수립하는 데 있어서 통합과 조정에 중요성을 두고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EU는 새로운 미국 행정부와 협력하여 열린 대화와 미래 지향적 협력 의제를 통해 이 관계를 보호하고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대서양 관계는 유럽의 경제적, 전략적 안정의 초석입니다. EU와 미국 간의 무역과 연결성을 강화하는 것은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급망 보안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우리는 공동의 이익에 부합하는 구체적인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미국 행정부와 실용적이고 상호 이익이 되는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전념합니다.
Péter Szijjártó, 헝가리 외교통상부 장관
유럽 연합과 미국은 가장 큰 양자 무역 및 투자 관계를 맺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통합된 경제 관계를 누리고 있습니다. 대서양 무역(상품 및 서비스)은 2023년에 1,538조 유로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세계무역기구(WTO) 개혁
점심 식사 동안 장관들은 WTO 개혁의 미래 전망과 협상 중인 주요 분야에 대해 논의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무역 담당 부통령 겸 위원인 발디스 돔브로브스키스는 WTO 개혁과 다자간 무역 시스템의 장기적 전망에 관한 EU의 가장 시급한 우선순위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기타 사업
스웨덴은 위원회에 러시아와 벨로루시 제품에 대한 추가 수입 관세 인상을 제안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EU-US 무역 (인포그래픽)
회의 파일준비서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