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연두색 부분의 볼트를 손 또는 공구(스패너 외)등을 사용하여 제거 한다.
2.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의 번호판 고정철물(케이싱)을 자신이 서있는 쪽으로 잡아당겨
휘게 만든다.(이때 공구이용 필수 / 일자형 드라이버)
3. 흰색 번호판과 은색 케이싱 을 분해 한다. 왼쪽의 봉인은 떨어 지지 않음.
4. 흰색번호판을 제거하면 안쪽에 2개의 볼트가 체결되어 있으므로 이를 해체 한다.(십자형드라이버)

- 이것은 해체안 번호판의 봉인 뒷부분 입니다. 제차의 경우는
아주 쌈빡하게 절대 봉인 해체 못하시도록 용접을 해주셨더군요.. ㅠ.ㅠ
- 근처 카센터로 향한다..^^:

1. 엔진오일 교체 하는데 얼마냐고 물어본 후 바로 이것쩜 갈아 달라고 한다..^^

1. 핸드그라인더를 사용하여 넛트의 용접부위를 제거 한 후 스패너(13호)를 사용하여
넛트를 해체 한다.

1. 정면에 보이는 구멍 두개가 흰색 번호판 안쪽에 있던 나사 자리 입니다..^^
2. 저 같은 경우 봉인을 먼저 해체 할수가 없어서 번호판 케이싱을 휘어 철거 한 후
나사 제거 --> 봉인제거 의 순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짜잔..~~
번호판에 스티커 붙이구.. 몰딩 끼우고... 3M 양면 테잎을 이용해서.. 완전 밀착시켰
습니다..^^
주의 사항
1). 고무몰딩이 뻑뻑해서 번호판이 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손으로 다시 펼수 있습니다.
제혁형님 말씀대로 야간에 굴곡이 형성 되어 보일수도 있다고 하는데 아직 미확인입니다..^^
2). 고무몰딩을 발바닥에 끼우 신 후 팔로 잡아당겨서 약간 느슨하게 만든 후 끼우시면 편합니다.
3). 뒷번호판 봉인 후면의 용접은 제 차에 한해서 일 수도 있습니다..^^:
처음으로 이런거 해봐서리..^^: 사진을 교육용으로 촬영하지를 못했네욤..^^
첫댓글 예쁘네여~ 나두 긴 번호판으루 바꾸구 싶은데..ㅠㅠ 차를 쫌 늦께 살껄 그랬나-_-ㅋㅋ 걍 봉인 뜯어 버리구 봉인을 다시 하는것두 괜찮치 않을까여^^;;?
나두 일찬이한테 부탁해야겠당..
술 사줘야 공사 착공함..^^
이거 어떻게 뒤에도 긴거 달았아요^^;;;;;;;;완전궁금..ㅜ.ㅜ
차 살때 달아주던데요..ㅠㅠ
아..신형이구나 ㅋㅋ넹^^;;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