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발 미세먼지에 직접적 피해를 받는 한국에선 관심이 없지만, 상대적으로 피해가 무의미할 정도로 작은 일본인들은 오히려 심각하게 생각하고 구글보다 더 정확하게 중국발 미세먼지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http://www.tenki.jp/particulate_matter/
근데 일본인들은 후쿠시마 멜트쓰루로 전 국토가 방사능으로 오염되는 걱정부터 해야할 때가 아닌지..
일부 한국 언론에서 산둥지역으로 이전되는 중국의 공장들이 한국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펙트펙트 거리며 보도 하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고, 오히려 서울보다, 북경 등의 대도시들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더 낮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위에 소개한 사이트로 확인한다면 알 수 있을 것이고요, 앞으로 편서풍의 황사까지 부는 봄의 계절이 오기 때문에 세계 공장이라 불릴 정도로 규모가 엄청난 중국의 화학공장들은 지옥을 방불케 하는 굴뚝 스모그를 통해 한국에게 더욱 막대한 피해를 줄 수밖에 없을 겁니다. 물론 그들은 무슨 상관이냐 하며 비웃듯 더욱 뿜어대겠죠. 그들에게 같은 인간으로서의 양심이란게 있었나요?
초미세먼지는 중금속이나 발암 위험은 둘째 문제로 치고, 초미세 입자이기 때문에 호흡기를 통해 신경과 혈관을 타고 들어가 온 몸에 염증을 일으키고 특히 뇌기능을 저하시키고 치매까지 불러일으키므로 외출시 답답하더라도 항상 높은 수치의 초미세먼지용 마스크를 착용하고, 실내에는 초미세먼지 정화가 가능한 사용면적이 큰 고가의 외제 공기청정기를 실내 환기와 더불어 함께 사용한다면 상당한 위험을 막을 수 있고요,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뇌척수액을 깨끗히 하고 뇌 속의 미세먼지를 씻어낼 수 있으므로 예방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 세상에 가장 중요한게 뭐라고 묻는다면,, 바로 본인의 건강이라고 싶네요. 만약 세상 모두를 얻더라도 건강을 잃는다면 무슨 소용일까요. 본인의 건강조차 관리 못한다면 인생의 어떤 것이라도 책임질 수 있을까요. 아마 지금 이대로 중국발 초미세먼지 공해를 계속 묵인하고 간다면 한국의 많은 시민들의 건강은 향후 국가적 문제가 될 만큼 큰 재앙을 몰고 올 것입니다.
첫댓글 이 세상에 가장 중요한게 뭐라고 묻는다면,,
바로 본인의 건강이라고 싶네요. 만약 세상 모두를 얻더라도 건강을 잃는다면 무슨 소용일까요.
본인의 건강조차 관리 못한다면 인생의 어떤 것이라도 책임질 수 있을까요....공감공감
마당에만 나가도 마스크에 썬그라스 ..녹산님 건강은 소중하지요.^^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