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수의 노래로 많이 알려진 김정수의 대표 히트곡이 "내마음 당신 곁으로"다. 이 곡은 "김정수와 급행열차"로 활동하면서 불러 히트하기 시작하였고 김정수가 솔로로 독립하는데 큰 역할을 한 곡이기도 하다.
1949년 그러니까 6.25 발발 한 해 전에 서울에서 태어난 김정수는 피난 내려가 부산에서 유년기를 보내기도해 부산 사투리를 쓰기도 하는데 학교는 서울에서 나왔다.
1967년 "미키스"라는 그룹사운드의 베이스연주자로 가요계에 발을 들여 "25시"와 "검은나비"에서 활동하다가 1978년 "김정수와 급행열차"를 조직하며 기타리스트와 메인 보컬로 활동하면서 1981년 음반에 이 곡을 실어 보낸다.
"김정수와 급행열차"가 처음 이 노래를 취입할 때는 "미련"이라는 제목으로 취입했었다. 이 음반의 곡들을 살펴보면 작곡가들이 김기표, 최이철, 김홍탁으로 1세대 그룹사운드 멤버들이다, 김기표는 The Man, 신중현과 엽전들, 검은나비, 불나비에서 올갠과 기타를 맡았었고, 최이철은 아이들, 김트리오(조용필, 김대환과 함께한 팀), 신중현과 엽전들, 사랑과 평화에서 기타를 쳤고, 김홍탁은 키보이스, He5, He6에서 활동했던 쟁쟁한 멤버들이다. 이런 1세대 주자들이 곡을 만들어 주는 어찌보면 그룹사운드 시대의 마지막을 장식하고 있던 하나의 팀이었다.
김정수의 소리도 독특한 면이 있는데 그의 외모에서 풍기는 푸근한 이미지와는 조금 달리 그룹사운드에서 잔뼈가 굵어서인지 약간 쇠소리 같은 날카로운 음색이 있고 저음부에서는 서정적인 음색이 고음부로 가면서 내지르는 듯한 느낌이 있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김정수는 1983년 "김정수와 급행열차" 2집을 내는데 이 곡을 "내 마음 당신곁으로"로 제목을 바꾸고 가사를 손질해 실으며 인기를 얻기 시작한다. 2집은 말이 2집이지 1집과 동일한 곡을 수록했으며 곡의 순서만 바꾸어 다시 낸 음반이다.
https://youtu.be/JWj1nLfj5M4
live
https://youtu.be/_Gjh57qMvvI
민해경
https://youtu.be/WWt86O9PNSQ
조용필
https://youtu.be/PGZFzSLY3m4
당신의 빛나던 눈동자 위엔
흐르는 한줄기 눈물때문에
이 마음 차가운 바람불어와
떨어진 낙엽이 되었네
잊으려 잊으려 얘를 써봐도
당신의 따뜻한 미소때문에
이마음 영원히 함께 타오른
사랑의 촛불이되었네
바람불어와 내몸이 날려도
당신때문에 외로운 내마음
모든것이 다 지나가버려도
내마음은 당신곁으로
<간주중>
당신은 너무나 사랑했기에
수많은 미련이 나를 잡지만
이제는 영원히 잡을수없는
지나간 추억이 되었네
바람불어와 내몸이 날려도
당신때문에 외로운 내마음
모든것이 다 지나가버려도
내마음은 당신곁으로
바람불어와 내몸이 날려도
당신때문에 외로운 내마음
모든것이 다 지나가버려도
내마음은 당신곁으로
바람불어와 내몸이 날려도
당신때문에 외로운 내마음
모든것이 다 지나가버려도
내마음은 당신곁으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