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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나라에는 구마라집 존자의 한문 묘법연화경을 훌륭하신 스님들과 학자분들과 수행자들이 한글로 번역하신 책들이 많습니다.
다른 분들 번역도 물론 좋겠지만 당신께서 직접 5만독 가까이 하셨으며, 13년간 지극정성으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번역하셔서 법계의 인증을 받았으며 많은 수지독송하는 분들이 하나같이 칭찬하시는 석묘찬 대법사님의 묘법연화경(법화삼부경-무량의경, 묘법연화경, 관보현보살행법경, 삼보각 간행)으로 묘법연화경을 수지, 독송, 해설 서사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묘법연화경 수행하면서 경전의 기운을 잘 느끼시는 분이 말씀하시기를 석묘찬 대법사님 묘법연화경으로 수지, 독송, 서사, 해설해보니 기존에 해본 적이 있는 몇가지 번역본보다 기운이 더 맑고 밝고 세며 수행효과도 따라서 더 좋다고 하십니다.
석묘찬 대법사님은 1989년에 원적하셨으니 입적하신지 27년이 넘으셨고, 관을 해보신 분 말씀에 따르면 황금빛을 띠며 천상의 향기가 나고 현재 도솔천 미륵보살회상에서 공부하고 계시다고합니다.
하나 더 권해드리면 이미 절판이 되어서 나오지는 않지만 전남 장성 묘현사에 주석하시며 일생동안 깊이 묘법연화경을 연구하시고 입적후에 속가 동생이자 법화경으로 수행하시는 묘각스님이 간행하신 석묘련대종사님의 묘법연화경[법화삼부경,간경도감 간행]으로 수행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경의 제목은 무량한 공덕을 담고있어 제목봉창도 묘법연화경의 중요 수행방법중 하나이고 일본의 일련정종이나 SGI[창가학회]에서는 제목봉창 남묘호렌게쿄를 아주 중요한 묘법연화경 수행방법으로 제시하며 묘법연화경 제목봉창만 잘해도 성불한다고까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묘법연화경 제목 봉창에 있어서 보통 나무묘법연화경이라고 하는데 그렇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하지만 석묘련 대종사님 말씀에 원래 고구려 영양왕때 혜자대사가 일본의 성덕태자[쇼오토쿠태자]에게 묘법연화경을 전해주었고 그 이후 지금으로부터 약 700여년 전에 일본의 일련대사가 법화경 신앙을 크게 일으켜 지금까지도 일본에서는 법화경 신앙이 우리나라보다 훨씬 더 흥왕하고 있으며 일본의 법화신앙 영향을 특히 일제시대이후에는 우리나라가 오히려 훨씬 많이 받아오고 있는 형편입니다.
석묘련 대종사님께서는 남묘호렌게쿄가 나무묘법연화경을 일본말로 읽은 것이고 왜색[일본색]이 짙고 우리나라가 왜구의 침략, 임진왜란, 일본에 의한 식민지 피지배의 역사가 있는만큼 한국의 불교호법선신들은 나무묘법연화경이라고 제목 봉창하면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나무실상묘법연화경으로 제목봉창을 하시든지 아니면 요즈음은 산스크리트어[범어]로 제목봉창을 하기도 하는데 산스크리트어 제목 봉창을 하면 그 파장이 더욱 좋고 가피가 크다고하여 산스크리트어로 나모 삳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람 [나모: 귀의합니다. 삳다르마:묘법, 정법, 뿐다리까:하얀 연꽃, 백련 수뜨람:경(經)]이라고 소리내어 봉창합니다. 산스크리트어음으로 제목 봉창해도 그 결과가 수승하니 산스크리트어음으로 제목 봉창을 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법화경 제26품 다라니품과 제28품 보현보살권발품을 보면 보살님들과 호법선신들이 묘법연화경 법사자들을 위한 다라니들을 설하시는데 이 다라니들을 기존의 중국식 번역발음으로 읽어도 나쁘지는 않지만 참회하면서 산스크리트 원음에 가깝게 자주 읽고 사경하면 큰 가피가 있고 법화경 공부하는데 있어서 장애를 없애주고 업장을 소멸시켜주십니다.
그리고, 묘법연화경과 범어 법화다라니 5가지를 읽고 또한 제목도 봉창하는 것이 좋은데, 정성스럽게 실상묘법연화경이나 특히 범어로 된 법화다라니 사경을 범어글자로 하면 그 공덕이 더 크고 업장소멸과 소원성취의 가피가 더 크다고 많은 경험자들이 이야기합니다.
금강불교인드라망[금강불교용품] 블로그(http://blog.naver.com/kumkangjung)에 보시면 법화경 다라니품의 다라니와 보현보살 다라니를 산스크리트어[범어]글씨와 음으로 직접 쓰게만든 사경집이 나왔는데 이 책을 보고 사경을 하고 범어음으로 독송한 분들이 업장소멸, 제액소멸, 소원성취, 병고치유, 영가천도 등 큰 가피를 경험하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더불어 법화변상도라고 산스크리트어 법화다라니 글자가 탑속의 바탕이 되며 탑 가운데에 석가모니불과 다보불을 모셔놓은 그림으로 법화경 수지, 독송, 해설, 서사할 때 앞에 모시고하면 보호막을 형성해주고 심안이 열린 분 말씀에 따르면 바른 마음으로 법화변상도 앞에서 묘법연화경을 수지,독송, 서사, 해설하면 법화경을 수호하는 호법선신들이 나와서 포진하여 법사자들을 보호해주어 수행이 더욱 잘되고 소원성취하는데도 더 좋습니다.
아니면 금강불교용품에 보면 법화경의 다라니 6종을 산스크리트어로 적어놓은 족자가 있습니다. 그 족자를 앞에 두고 법화경 수행하셔도 좋습니다. 마음이 나시는 분들은 법화변상도나 법화다라니 산스크리트어 족자 앞에 모시고 법화경 기도하시면 더욱 신심이 나고 결과가 더욱 좋을 것입니다.
법우님들이 석묘찬 대법사님이나 석묘련 대종사님의 법화삼부경으로 수지, 독송, 해설, 서사하시고 금강불교인드라망에서 나온 법화경 다라니 범어[산스크리트어] 사경집으로 부지런히 수행하시고 실상묘법연화경의 다라니들을 산스크리트어음[범음]로 자주 독송하시고 나모 삳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람이나 나무실상묘법연화경으로 제목 봉창하시어 업장소멸, 제액소멸, 병고치유, 영가천도, 소원성취, 도업성취 이루시고 나날이 복덕과 지혜가 증장하여 궁극에는 성불하시길 기원합니다.
나모 삳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람 나모 삳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람 나모 삳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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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화변상도불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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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화경 범자다라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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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화 범자다라니 휴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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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판 법화다라니 범자사경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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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족으로 말씀드립니다만 저는 금강불교용품 블로그 운영자님과는 어떠한 경제적 이해관계도 없으며 다른 의도는 없습니다. 오직 바른 법과 바른 수행을 위해서 권해드리는 바이고 몸과 마음을 바르게하고 제가 권해드린 방편으로 실상묘법연화경을 정성껏 수행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니 믿고 실행하시면 좋겠습니다. ...................................................................................................................... 법화다라니 범자사경과 법화경 수지, 독송, 해설, 서사의 가피
금강불교 인드라망 블로그(http://blog.naver.com/kumkangjung) 보덕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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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인생의 여의보주는 법화경 블로그
법화경 가피영험 (사랑의 빛 천사의 성수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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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화경 독송/사경 가피 2012년 3월 26일 법화경 사경을 완료하다. 법화경은 부처님이 말씀하시길 모든 경전중의 왕이라고 하셨지요. 그래서 그런지 당장 눈에 보이는 작은 가피들보다... 가피의 크기도 웅장하고 스케일이 다른 듯 합니다. 법화경 사경은 2010년 말부터 시작했던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중도에 하다가 안하다가 2011년 말과 2012년 초에 다시 발심하여 힘들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제가 법화경을 독송을 한참 할때... 목이 따갑고 가래가 끊임없이 생겨나서...(근 2달 이상을) 독송 중에 중간 중간 화장실에 가서 목구멍 안쪽부터 생겨나오는 가래를 뱉어냈었습니다. 그런데도 평소와는 다르게... 날이 갈수록 가래는 멈추지 않고 계속 생겨나는 것이었습니다. 담배도 피지 않는 터라...가래가 평소에는 나오지 않았거든요. 나중에는 목구멍이 헐었는지 피가 좀 묻어나기도 했습니다. 정말 무슨 병에 걸린게 아닌가 할 정도였습니다. 그럼에도, 고통과 더불어 알 수 없는 시원함도 함께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정확히 언제인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2달 남짓 계속되던 그 현상이 어느 순간 사라졌습니다. 이때 부터 일까요. 아니면 채식을 하고 부터일까요. 저는 감기를 안한지 벌써 2년이 넘었습니다. 가끔 코를 훌쩍이거나 콧물을 흘리거나 잠깐 동안 재채기를 할 때는 있지만... 몇시간 지나면 사라지고 그전에 자주 하던 감기몸살은 아직도 못해봤습니다. 솔직히 감기는 수십년 동안 저를 괴롭혀 왔던 것이었거든요. 한번 하면 3주에서 한달가고 또 일년 사시 사철 자주 왔었습니다. 그렇다고 추위를 안타는 것도 아니고 평소와 똑같이 잘타는 편인데도 이 감기를 전혀 하지 않으니 이상하지요? 그외 법화경 사경 가피는... 한 가지 사례를 들기 힘들 정도입니다.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많은 일이 생겨나기 시작한 계기가 됩니다. 한 예로 법화경 독송과 사경 후에... 능엄주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108배, 1000배, 3000배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고.. 방생도 많이 해보았고.. (미꾸라지, 가물치, 잉어, 심지어 황구렁이 뱀까지) 이렇듯 다양한 불교에 걸맞는 수행을 남의 얘기에 휘둘리거나 헤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큰 중심이 생겨나면서 확신을 가지고 해나가게 되었습니다. (일이 잘 풀린다고 수행에 소홀해지면 중심이 흔들리기도 합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부처님을 향하는 마음이 강해 진다는 것입니다. 부처님한테 한발 한발 계속 다가가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출처: 나무아미타불카페 일체법계회향님 글 ............................................................................... 부처님의 감응과 향기 법화경 사경한 지 2년 되는 행자 보리심입니다.
저의 조그마한 사연이지만 혼자 간직하기에는 넘 안타까워 몇 자 적어볼까 합니다. 2년 전 손위 형님의 권유로 사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형님께서 하신 말씀이 "무조건 10번만 법화경 사경을 해보아라, 무언가는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다. "라고 말씀하였습니다.
당시는 제가 아주 불행한 생활을 하고 있으면서 경제적으로도 무척 힘들던 때였습니다.
모든 원인은 만 11년 전에 친구한테 남의 빛을 얻어서 이천 만원을 빌려 주었는데 십 년이 넘도록 한품도 받지 못했습니다. 남의 이자를 얻어서 주다 보니 돈은 그야말로 눈덩이처럼 불어났습니다. 그때부터 저의 불행은 시작되었습니다. 하는 수 없이 남편에게 고백하고 남편의 도움을 받기는 했지만 완전히 해결되지 못했기 때문에 늘 쪼들리는 생활에 그야말로 그통스러운 날들이었습니다.
그런 시점에서 이 법화경을 만나게되어 열심히 사경했습니다.
3독과 7독을 했을때 , 집안에 큰 마장이 왔어요. 정말 남편과의 이혼 문제까지도 생각하고 법원에까지 갔습니다. 그러다가 저도 마음 잡을 데가 없어서 이웃집 화투판에 가서 하루하루를 소일하고 살면서 될대로 되라 하고 자포자기의 생활을 하였는데 법화경 사경을 시작하고부터는 그야말로 거짓말같이 모든 망상과 잡념들이 사라졌습니다.
남편과 일년 동안 한집에 살면서도 남으로 생활하고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스님께서 "무조건 10번을 쓰세요 "하고 불연을 지어 주신 그날부터 6개월 동안에 10번을 사경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12번을 사경하고 나니까 모든기운이 달라지는 것을 느꼈어요.
10년 동안 한푼도 안주던 친구로부터 1달에 10만원씩을 주겠다는 각서를 받고서 1년 동안 들쑥날쑥하지만 성의를 보이는 것 같아서 매우 고마워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갑니다. 그리고 작년 11월부터는 남편과의 사이도 좋아졌습니다.
지금은 매일매일 사경만 하는데 근심 걱정이라곤 없어요. 큰아들은 고려대 4학년 재학중인데 지금은 캐나다에 연수를 갔고요, 딸은 전문대를 졸업하고 금년에 인하공대에 편입했습니다. 그리고 막내 아들은 정말 공부에는 취미가 없었어요. 형과 누나가 다 가니까 저도 이제는 생각이 달라졌나봐요 . 그래서 지방대학에갔는데 너무도 열심히 공부하여 올 A를 받았습니다. 학교에서 공부 벌레하는 별명까지 붙었어요. 3남매가 다 올A를 받을 정도로 공부열심히 하고, 착하게 잘 자라주니까 세상에 부러울 것이 뭐가 있겠습니까? 자랑하지 않고 혼자 묵인하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일이지요.
참 빼놓을 수 없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우리 형님께서 워낙 신심이 깊으신 분이라 하루는 형님 댁에 놀러를 갔어요.
식탁에서 법화경 이야기랑 불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정말 묘한 감응을 맡았어요. 갑자기 부엌 안에 장미꽃 향기 같은 것이 풍겨 나오는거예요.
저는 그냥 지나치는데 형님께서 "올케야, 무슨 냄사가 나지 않니? " 하길래 "형님, 향기가 진동을 하네요." 하니까 갑자기 형님꼐서 합장을 하시고 부처님께서 감응을 하셨다고 절을 하시는 것예요.
법화경에 정말 향기가 많다는 글을 썼지만 직접 느끼기는 처음이었어요. 정말 부처님이 계실까하고 지금까지 반신반의 했는데 직접 부처님의 감응을 받고나니 믿음이 확실해졌습니다. 전부 다 더욱 열심히 사경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세상에서 부러울 것이 하나도 없고 격정 근심이라곤 하나도 없어요. 마음을 비우고 살아온 세월이 2년이었습니다.
제가 지금 걱정이 있다면 금전 문제로 조금 부족하다는 것 외에 아무런 걱정이 없습니다. 모든 것은 운명이다 생각하고 이곳 사람에게 열심히 전법하면서 살아가겠습니다.
원출처: 월간 법화세계 구미 법화사경회카페(cafe.daum.net/buphwakyong)에서 옮김
....................................................................................................... 나무아미타불카페 대자행님 글
저는 초심자입니다,,,,
나무아미타불 게시판에서 한 글을 읽고 이해하고
............................................................................................ 붓다존 책구매후기 은명님 글
한국의 불교 신자라면 과연 이 법화경 사경은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러한 진리가 이렇게 책으로, 사경으로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사경하면서 들어오는 에너지, 내려오는 에너지도 어마어마하고, 무엇보다 여래께서 설하신 제법실상의 이치가 새삼 새롭게 감개무량합니다.
꼭 권해드립니다. 업장이 상당히 소멸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무당 그리고 평범한 여자로....(법화경 사경영험담, 출처: 다음 나무아미타불카페 MOMO님글)
지금 생각하면 꿈인것만같은 시간들.... 혹여 냄새나는 시궁창에 있더라도 난 항상 바른 것과 옳은 것을 흠모하기에 살다보면 우린 매 순간순간 그 속에서도 영적인 힘을 배제 하고라고 배워야할게 너무많았다. 그후 연거푸 두 번의 신선생을
중요한건 내가 지금 무속의 세계에 있고 그런걸 다 아시는 이모는 이 법화경을 |
첫댓글 나무관세음보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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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성불 하세요...
감사 합니다...
나모 삳다르마 뿐다리까 수뜨람 ()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
나무아미타불
오늘도 건강하시고,좋은날 되소서.
잠시 머물다 쉬여갑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