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새로운 실력자가 떴다. 경기 과천경찰서 수사과장으로 일하다 공수처 수사관으로 파견 가 있는 송지헌(42·사법연수원 41기) 경정이 주인공이다. 그는 은행원, 항공사 승무원, 변호사 등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공수처 업무에 두루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송 경정은 올해 1월 검찰개혁의 상징인 공수처가 출범한 이후 경찰과 공수처의 원활한 업무 협의를 위해 파견됐다. 경찰에서 파견된 수사관 15명(1명은 원대 복귀) 중 가장 먼저 공수처로 출근했다고 한다. 현재는 김진욱 공수처장 직속인 수사과의 2팀장을 맡고 있다.
인재난을 겪고 있는 공수처 입장에선 송 경정의 파견으로 큰 도움을 받고 있다는 말이 나온다. 무엇보다 공수처가 수사할 사건을 고를 때 변호사 자격자인 송 경정이 법리 검토 등을 맡았다고 한다.
공수처는 1호 수사 대상으로 ‘조희연 서울특별시 교육감의 채용비리 의혹’, 2호로 이규원 검사의 ‘윤중천(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상대 성접대 공여자) 면담보고서 허위 작성 의혹’, 3호로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의 공소장 공개’를 선정했다. 이 지검장은 ‘김학의 전 차관 불법 출국금지 의혹’ 수사에 외압을 가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있다.
송 경정은 문상호 공수처 대변인의 공보 업무까지 돕고 있다고 한다. 문 대변인이 공수처로 오기 전 언론 대응 업무를 해본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이처럼 송 경정이 공수처 업무에 두루 기여하기 때문에 김진욱 공수처장도 송 경정을 각별히 신임하고 있다고 한다.
송 경정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지난해 10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등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경력 끝판왕’으로 출연해 화제가 된 유명인이다. 이화여대 미대에서 한국화를 전공한 뒤 홍콩상하이은행(HSBC) 한국 지사 은행원, 싱가포르항공 승무원, 변호사를 거쳐 경찰관(변호사 경감 특채 1기)으로 변신했다.
첫댓글 와대박ㅋㅋㅋㅋ 축하해요~~~!!! 비리다까발려주세요
와......대박
오 유퀴즈 나오신 분...!
존나 멋있다진짜
와 진짜 멋지다
박박 멋있다..아니 진짜쩌는데? 와..
뭐 .. 뭐하는... ...
대박......
하나만 하기도 힘든데 대단하다진짜..
이분정말 헤르비온느
헐..
미쳤다진짜 이게 천재가 아니면 뭐란말임
아니 이게 뭔....!
화나요가 좋아요의 6배인거 실화? ㅋㅋ 댓글도 질투 오진다... 여시드라 시간되면 아무리 좃중동의 중앙 넘들 기사라도 가서 기사 좋아요랑 악플들 싫어요 누르고 선플 좀 남겨주라~
좋아요 가자
대박이셔...
유퀴즈나오신분? ㄷㄷ
와
댓글 진짜 열폭 쩌러.....지들은 뭐 하나라도 된냥 ㅉㅉ
화나요가 왜 나오는??
개멋있어..
아 댓글 미치겠다..... 가슴 답답해짐
무슨 저 사람이 뭔 남혐이라도 한 것마냥 도대체 왜저래...? 그냥 여자가 똑똑하면 욕부터 박고 보는거..? 아 너무 찌질해서 할말이 없다
잘난 여자만 보면 부랄발광하는구나 ㅉ
한남들 열폭 쩌네 ㅉㅉ
우와 진짜 좋다 열심히하실거같어
댓글 달고옴ㅋㅋㅋㅋㅋㅋ하여간 남자들 질투란 으
나.. 기사댓글보고 충격먹음 한남들 열폭 왜케심해..?
어이없어서 추천 후속기사원해요 다누르고 옴..ㄷㄷ
진짜 멋있다.......... 직업 하나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