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 금요일쯤..(17일) 요근래..유리앵무 찾다가..앵무코리아 메인화면 한쪽에 있는..배너를 클릭했습니다.. 부산에 있는 모 조류원...전화로 유리앵무 가격을 물어봤는데 10만원 고택비까지 10만5천원이라더군요...그날로 바로 입금시키고.. 6~7개월되는 노멀 번식조 한쌍을 고택으로 받았습니다.. 저녁 10시쯤에.. 수컷은.. 무지 활발하고 깃털도 깨끗하고..어디하나 상처난데 없었구요.. 암컷도 비슷했으나 꽁지털이..좀 지저분했습니다.. 2일째.. 한쌍이 횟대에 앉아 있습니다.. 근데 암컷은 깃털을 부풀리고 졸더군요..가끔..저녁에 고택으로 와서 피곤한지 알았습니다.. 3일째..암컷이 그 전날보다 낮에도 횟대에 앉아 졸더군요.. 그리고 가끔 잘붙어 있다가 둘이 부리로 좀 싸움니다.. 4일째..짝짓기를 했습니다.. 그러나..그전과 후에는.. 암컷이 횟대에서 졸다가도..새장 바닥 모퉁이에서도 자더군요.. 5일째..암컷이..심각할 정도로 새장바닥에 누워있고.. 횟대에 올라갈 힘도 없었는지..손으로 잡아도 가만히 있습니다.. 그리고 전화했습니다.. 조류원에.. 아주머니가 건강한 새를 보냈고..짝짓기를 했으면 더 건강한새가 맞다면서.. 보상 못해주겠답니다.. 당시에는.. 보기 안쓰러워서 손으로 빼서.. 손바닥으로 감싸도 무릎에 놓아도..새가 가만히 있고.. 죽진 않았지만.. 전화통화한지.. 5분넘어서.. 새가 눈물이 좀 나는거 같더니.. 눈이며..입이며.. 따뜻한.. 묽은 액체를 다 쏟더니..바로 가버렷습니다.. 저희집에 온 새가 죽는건.. 이번이 처음이라 너무 당황스러워요.. 새가 죽을꺼 같다고 하니까.. 좀 더 지켜보라 하구.. 죽었다구 하니까.. 건강한 새가 짝짓기 안한다.. 그러니..보상 못해주겠다 하구.. 제가 볼땐.. 수컷이 발정이 온상태에서 암컷이 없는 힘에 발악좀 해보다가.. 안됫는지..짝짓기는 한거 같고.. 어찌된 영문인지.. 부산서 광주로 온지 5일만에.. 낙조해버렸습니다.. 새가 아직도 왜 죽었는지 모르겠고.. 확실한건.. 이틑날 부터 낮에도 새가 졸았고 깃털은 매일 부풀려 있었다는것입니다.. 온지 4일인가..죽기 하루쯤에 짝짓기 했고요.. 병든새가 짝짓기를 할수 없다는데 ..맞나요?.. 궁금합니다..유리앵무는 처음 키우는데.. 수컷은.. 처음이나 지금이나..빨빨대며.. 잘있내요..
조류원서 다신 거래 안하렵니다..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기타]
부산..행x 조류원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많이 당황하셨겠네요...뭔가 잘못되어두 한참 잘못된것 같네요..보통1주일 안에 이상이 있음 바꿔주지 않는지.... 저두 가끔 조류원에서 새를 많이 구입하긴 하는데...이런경우는 처음 들어봐서 저두 황당하네요.... 힘내시구요..어케 해야 하나....?????
당연히 바꿔줘야하는거 아닌가요? 저도 부산에 모 조류원에서 예전에 발톱 2개밖에 없는 왕관수컷을 보내주고서는 당당히 다 확인하고 보내줬다고 하고 교환할라면 추가금을 더내라고 하는걸보고 조류원에서 입양할땐 꼭 가서입양합니다. 그나저나 이거 보상못받나요??
...;좀 어이없고 슬프시겠어요...그 조류원도 뭔지;;; 힘내세요^^..
그조류원에 유리들이 많이 있었죠.. 그래서 평균적으로 싼측에 속하는 10만원에 분양을 하시더군요.. 저도 살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좋지 못한 소식이니..안타깝네요.. 근데.. 아픈새의 경우 짝짓기를 안할텐데요.. 숫넘이 강제로 시도 했다 하더라도.. 암놈이 견뎌 내질 못한거든요.. 저런.. 따로 분리를 해 두셔야 될것을 그런듯 하네요.. 에궁.. 아무쪼록 맘 진정하시고.. 숫넘짝지어 주시어 번식에 성공해서.. 안놈으로 보신 손해를 만해 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힘네세요..
감사합니다..정말..조류원에 전화 통화하고 있는 도중.. 죽어서 무척이나 황당하고 화가 났습니다.. 어찌됬든..이런일은 다신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게 애완동물법이였나? 암튼.. 그 법에서는 15일 이내에는 환불 또는 교환이 된다고 들었거든요;;음흐;; 황당하셧겠어요;
잼잼펀치 맞을 주인분들이 많이 계셔요...
역시 조류원은 직접 찾아 가셔서 눈으로 보고 입양하는게 제일 확실한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