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철도갚현재 인천공항~영종대교~경서~계양~김포공항~
신촌~서울로 예정되어있고 2006년 1월 김포공항,2008년 이면
서울까지 개통됩니다.그렇게 된다면 인천공항까지의 교통수단이
고속도로밖에 없던상황에서 철도가 생겨 더 편리해지나(물론 요금
너무 비산 건 탈..)여기서 문제점이 있습니다.바로 이철도는
서울지역과 인천,경기북부지역을 염두에 두고 건설된거라 볼수 있
습니다 특히 서울강북지역이나 인천계양구,서구,경기북부지역
주민들은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으나 경기남부지역이나 인천남부지역은
먼거리를 이동해야 탈수 있습니다.
인천만해도 연수구에서 50여분을 가야 공항철도를...
이천이나 여주는 더 심각하지요.
그리고 현재 분당/용인/영통일대 신도시는 수원이나 서울로 돌아가서
인천공항을 가야 하는 불편이 있어 가는데 3~4시간을 걸립니다.
경기남부나 인천남부지역에서 가려면 불편을 감수하고 가야하는
실정입니다,.현재 경기남부지역...
최근에 인천광역시가 송도정보화신도시사업을 하고 있는데
이곳에는 외국인들의 다국적기업 아태본부및 국제비즈니스센터
국제금융단지및 지식정보산업단지가 들어서기 때문에 인천ㅁ국제공항에서
송도신도시간 교통수단마련이 시급합니다.제2연육교가 계획되어 있으나
현재 인천시와 정부간 교량폭및 정부시설이전문제로 마찰이 있어
적어도 2009년에야 제2연육교가 개통됩니다.
그러나 송도신도시가 각기업입주및 사업완료시기가 2003년~2007년경으로
예정되어 있어 자칫하면
용인처럼 될 우려가 있습니다.그래서 공항철도의 건설이 시급한
바입니다.
노선은 인천국제공항~공항신도시~제2연육교~송도정보화신도시~동막(인천1
호선환승역)-남동공단해안~소래~오이도~안산~한대앞(소래~수원)구간은
수인선/안산선구간을 지하화하고 터널공법으로 시행하고 )
~수원-용인으로 하여 향후 건설예정인 수원-용인간철도나 경전철에
연결을 시키는게하는게 저의 생각이고
일단 송도신도시가 급하니 2004년에 조기착공을 하여
1단계로 인천공항~송도신도시간을 조기공사하여 2007년 1월에
개통하고 2단계로 송도신도시~용인구간으로 2005년에 착공하고 2011년에
개통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건설은 철도청/건교부/구간별 지자체 ,즉
인천광역시/경기도/시흥시/안산시/수원시/용인시가 구간별로
예산분담,하여 시공하고
운영도 철도청에서 하고 역은 인천공항/관세자유지역/공항신도시/
송도신도시에 5개역신설,동막,남동공단,고잔,소래,월좃,오이도-(
기존역지하에 신설하여 환승역)-수원-영통,신갈로 하고
직통운행하여 공항,공항신도시,송도신도시2개역,
오이도,안산,한대앞,수원,영통,용인에만 정차하고
운행간격을 공항~신도시간(송도신도시) 2분~4분,직통6분~
12분(3대에 한대꼴로)
용인까지는 송도신도시행2대중 1대가 용인까지 운행하였으면 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의견을...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제2,3인천국제공항철도ㄹㄹ 건설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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