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애국시민 그리고 애국동지 여러분!
5.16혁명은 단군 이래 가장 위대한 혁명이고 세계사적으로도 그 유례를 찾아보기가 힘든 순수혁명입니다. 5.16혁명을 기점으로 우리나라는 비로소 서민이 중심이 되는 진정한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1961년 5월16일. 박정희대통령이 고뇌 끝에 내리신 용단은 가난과 혼란, 부패에 찌들고 좌절감에 사로잡힌 조국과 동포를 구해냈으며 우리민족 앞에 찬란한 희망의 등불을 밝힌 날입니다.
5.16혁명 기념일은 박정희대통령과 관련된 모든 행사에 있어 최우선시 되어야 하며 온 국민과 더불어 경축하는 가장 큰 의식이 되어야 합니다. 박정희대통령의 업적을 칭송하면서 5.16혁명 기념일을 등한시한다는 것은 언어도단에 불과합니다.
5.16혁명 기념일은 몇몇 관련 단체에서 조용히 치루고 마는 내부행사가 되어서는 안 될뿐 더러 어느 개인이나 특정단체의 전유물이 되어서는 더더욱 안 됩니다. 이 날은 온 국민과 더불어 기념하고 경축해야 할 국가적인 대 경사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세계열강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대한민국을 목청껏 외칠 수 있는 자긍심과 영광은 오로지 5.16혁명을 통해서 이루진 것임을 각성하고 깊이 명심해야합니다.
박정희대통령이 내리신 애국애족의 위대한 결단은 대한민국 근대화의 물꼬를 텄고 공산화의 위협으로부터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낸 숭고한 가치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애국시민 그리고 애국동지여러분!
다가오는 5.16혁명 기념일을 맞이하여 순수민간인 차원의 자발적인 기념행사를 가지고자 합니다. 소수 좌익, 좌파들로부터 사정없이 매도당하고 외면당하고 있는 5.16혁명 의 위대한 가치를 우리 손으로 일으켜 세웁시다. 자라나는 어린세대와 국민들에게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내고 융성케 한 출발점이 5.16혁명임을 일깨워 줍시다.
순수 애국시민의 주최로 열리는 5.16혁명 기념행사 안내
장소 : 영등포구 문래공원 내 박정희대통령 흉상 앞.
날짜 : 2006년 5월 16일 오후 1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문래공원은 5.16혁명의 진원지이고 발상지라는 깊은 뜻이 서려있는 성역이자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공원 한귀퉁이에 박정희대통령의 흉상이 자리하고 있으며 흉상은 좌파, 좌익들에 의해 훼손을 당하는 아픔을 겪기도 했습니다.
필자는 21일 오후 행사준비를 위한 사전답사차 문래공원에 들렸습니다. 흉상과 그 주변을 지켜보자니 마음이 많이 아팠습니다. 공원입구에 세워진 22개 깃봉의 태극기와 새마을기는 공해에 찌든 시커먼 모습으로 걸레처럼 휘날리고 있었습니다. 이중으로 둘러쳐진 철제 울타리와 사방에 설치된 폐쇄회로는 삭막했으며 흉상 우측편에 높이 올려진 골프연습장의 그물망은 흉물스럽기까지 했습니다. 또한 흉상 주변의 화단에는 아무렇게나 심어진 라일락과 벗꽃, 단풍나무뿐이었고, 더더욱 마음이 아팠던 것은 흉상의 코와 입술부분이 훼손된 채 방치되어 있었다는 점입니다.
필자는 박정희대통령의 흉상앞에서 차마 고개를 들수 없을 정도의 심한 죄책감을 느껴야만 했습니다. 영등포구청 민원실에 연락하여 태극기와 새마을기는 즉시 교체했고, 이중으로 쳐진 철제울타리 사이에 시뻘건 보도블록을 제거하고 무궁화를 식재할수 있도록 조치해달라는 민원을 했습니다. 영등포구청 공원 녹지과에서는 문래공원 리모델링 계획이 올해안으로 잡혀있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박정희대통령 흉상에 대한 관리는 박정희대통령 관련 모 단체에서 하고 있습니다.
5.16혁명 기념행사에 앞서 박대통령 흉상 물청소와 흉상 주변 정리정돈을 하고 삭막한 철재 울타리 사이에 임시방편이지만 무궁화 식재대신 화분으로 울타리를 치려 합니다. 봉사하실분들은 4월30일 오후 2시까지 문래공원내 박정희대통령 흉상앞으로 오시면 됩니다. (2호선 문래역 9번출구 나오자 마자 문래공원)
<이 글은 어느 네티즌의 글을 옮긴 것입니다>
문래동 문래공원에 가면 박정희 전 대통령의 흉상이 있다. 거지 차림의 노숙자들이 담뱃불 향불을 붙여놓고, 막걸리 한 주발 따라 올리며, 절을 하드라!
고결하신 선생님들의 박통을 음해하는 말이 하늘과 땅에 가득 찬대도 이 성스러운 모습을 가릴 수는 없다. 노란무리 빨강무리 하늘과 땅을 덮는데도, 노숙자와 박정희 간에 오가는 그 천명을 막을 수 없으리! 얼마든지 조작이 가능한 언어를 뛰어넘은 곳에 성스럽게 내마음을 밝히는 이 광경, 시대의 진실을 웅변하도다. 민족의 불꽃이여, 영원히 끄지지 말지어다.
자세한 공지는 준비상황에 맞추어 차후 계속해서 올리겠습니다.
모두 함께 준비하는 행사입니다. 애국시민, 애국동지 여러분들
의 아낌없는 성원과 참여 그리고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코와 입부분이 훼손당한채 서있습니다. 훼손한 사람들도 나쁜 사람들이지만
방치하는 것도 우리모두의 책임입니다. 제가 답사하는 동안 주민들도 훼손
방치에 대해 한마디 씩 거들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다 직접 가서 보고 속이
많이 상했습니다. 할 말 많지만 이쯤해서 줄이겠습니다.
2006. 4.22
박정희바로알리기 자발적 국민모임
김 동 주
첫댓글 여울목님 수고 많으십니다..훼손된 흉상을 보니 마음이 아픕니다..늘 좌시만 하고 있슴에 부끄럽습니다. 저의 마음만 가득 담아 보냅니다
배신자의 총탄에 비통하게 서거하신,,, 대한 국부의 영혼과도 같은 동상 주위를,,,,역전 주변의 쓰레기 하치장 처럼 방치해두어 버린것은,,,,참으로 졸렬하고 한심스러운 현정권과 동상주변의 썪어 빠진 인간들의 정서와 그들의 면상에,,,내속의 오물과 피를,,,,토해 내고 싶군요,,,,
과연,,북한의 김일성,,,어버이 아쎆끼 동상도,,,이 따우로 관리 하고 있을 까요,,,, 이제 세상은 참으로,,,,너나 할것도없이,,,,온통 3류 빨갱이 집단으로 변해 버리고 있군요,,,,도대체가,,,,,민족혼도 없고,,,,,애국심은 전당포로 가버리고,,,,,,나까무라 비스무리한 졸부,졸개,
유사품 정치인들만 대장노릇하고,,,내조국 대한민국이 참으로 개탄스럽 구만요,,,,,아이~~~씨팔~~열받아~~~,,,아~~~스팀받아~~~~~~~~
시라소니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5.16일날 시간 되시는 우리 회원님들 모두 문래공원에서 뵈었으면 합니다. 건강하십시요...
많은 분들이 함께하면 좋겠습니다.나라를 사랑하는 일은 큰일이 아니라 작은 일부터입니다.
그날 즉시 관련단체에 연락을 취하여 실상을 알린바 흉상은 전면 교체할 것이라는 낭보를 오늘 아침에 받았습니다. 무척 다행스런 일이고 진작에 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참 큰일 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 5.16때 맑은물님 대한민국짱님등 많은 회원분들을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5.16혁명은 암흑같은 대한민국에 희망의 빛을 열어준 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