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판금도색입니다.(라세티프리미어 판금도색)
차주분이 여자분이신데..자주 방문하시니...괜시리 미안하기까지 하더군요
사다주신 빵 아주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전부 하단 부분도색작업이라...쪼매 허리가 아팠습니다.
스텝같은 부위는 녹발생이 잘되고 진행속도도 빠르니
하단쪽에 긁힘이있으면 빠른시일내에 작업하시게 좋습니다.
녹은 사람으로치면 암입니다..암은 초기단계에 잡지못하면
치료도 힘들듯 작업하기도 힘들고 돈은 돈대로 들어갑니다.
아래사진
작업전 사진입니다.


아래사진
퍼티작업입니다.
퍼티작업은 면을 잡는 한도내에서 얇게 올아가야
부착력이 강해집니다...
퍼티가 두꺼우면 강할거라는 생각은 틀립니다.
퍼티가 두꺼워지면 상도도장시 클리어(투명)의 광빨도 빨아먹으면서
무게또한 무거워지니 부착력이 약해져 나중에 아주 작은 충격에도 툭 날라갑니다.

이정도 상처의 퍼티작업은 180-320정도로 마무리했습니다.
320대신 400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아래사진
중도 프라서페 작업입니다.
프라서페는 우레탄이며 카메이크업은 락카성 서페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레탄과 락카를 비교하자면
비오는날...종이우산 과 비닐우산 쓴거와 같은 이치입니다.
락카는 그만큼 차단성이 떨어지므로..하도 퍼티작업이나
구도막 상태가 좋지 않은경우..
중도서페가 그것을 보호해주고 차단해줘야하는데..
상도도장시 신나들이 락카서페를 녹이면서 침투를 하므로 하자의 위험이 생기게 됩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상처가 작다고 하여 무조건 부분도색을 할수있는것은 아닙니다.
부분도색을 했을경우 최대의 효과를 보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부분도색을 할것이냐..한판도색을 할것이냐는
작업자와.차주간의 솔직하고 기술적인 대화가 오고가야 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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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That's good~!!! ^^
고맙습니다.^^
후도어는 문 열고 뿌리셨나요?
예전에 두번일하기 싫어서 마스킹 요령껏해서 문열고 닫으면서 작업을 했는데요
요즘은..바쁘지 않은이상 외관부터 마무리하고
출고 몇시간전에..안쪽만 살짝 부분칠해줍니다.
안쪽만 살짝 부분칠하는데..10분도 안걸리니까요^^
사장님 있자나요..문 닫고 문 뿌리면..안쪽에 칠 날림..그니까 경계선 생기는게 안생기게 할 수 있죠?? 뭐라고 애기를 해야 되요 공업사한테..ㅋ
경계선이 안생길순 없어요
다만..경계가 너무 심하게 생기느냐....있는듯 없는듯 생기느냐가 수준의 차이겠쬬
그냥 테이프로 팍 끊어서 칠하면 경계선이 눈에 잘 들어오고
폼스폰지 같은걸 이용해서 잘 마스킹하면..경계부분이..자연스러워지니까
보기는 좋습니다..그리고 좀더 신경을 쓴다면
도색후 그 부분을 장갑뒤집어서 콤파운드로 밀어주면 더더욱 퀄리티는 올라구요
감사합니다.ㅎ
수고하셨습니다.
깔끔하고 멋집니다 우레탄서페 고집하시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