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엔 누가 CF 퀸이 될까. 피겨스케이팅 선수로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며 광고 섭외 1순위로 꼽히는 김연아(20), 작년 종영한 MBC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미실 역으로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은 고현정(39)이라면 첫 손에 꼽아도 손색이 없을 듯하다. 새해를 맞아 TV 광고를 종횡무진 누비고 있는 스타들을 살펴봤다.
- ▲ <출생: 1990년 9월 5일, 신체: 164cm, 47kg, 혈액형: O형, 학력: 고려대학교 체육교육 재학, 수상: 2009년 ISU 그랑프리 파이널 여자 싱글 1위>
김연아(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는 2010년에도 여전히 광고계의 최강자 자리를 유지할 전망이다. 삼성전자, KB, 나이키 등 기존 광고의 재계약을 체결했고,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메달 획득 기대감으로 업계의 주목도도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대형마트 홈플러스는 최근 김연아의 선전을 기원하는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김연아의 다각화된 상품가치가 성공을 거두고 있는 증거다.
김연아는 최근 세계적인 경제전문지 포브스로부터 ‘광고업체에서 가장 사랑받는 인물’로 꼽혔다. 현대자동차, 국민은행, 나이키 등 국내의 다양한 스폰서의 후원을 동시에 받고 있으며, 또 출시 7개월 만에 삼성전자의 ‘연아의 햅틱폰’을 100만대 이상 팔았다고 포브스는 전했다.
- ▲ <출생: 1971년 3월 2일, 신체: 172cm 몸무게 50kg, 혈액형: B형, 학력: 동국대학교 연극영화 학사, 수상: 2009 MBC 연기대상 대상>
고현정(배우)
‘조금 더’(뉴SM5) ‘단 1%만 부족해도 가질 수 없는 이름이 있다’(맥심)- 고현정이 출연 중인 광고 카피 중.
고현정의 기세도 만만치 않다. 고현정은 ‘똑 부러진’ 이미지로 광고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MBC ‘선덕여왕’에서 고현정이 선보인 미실 캐릭터의 도도한 매력을 제품 이미지의 장점으로 활용하겠다는 전략이다.
고현정의 촉촉한 피부 역시 광고주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부분이다. 고현정은 최근 10,20대 여배우들 틈에서 당당히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 랑콤의 전속 모델 계약을 따냈다. 꽃미녀도 아니고 그렇다고 개성 강한 마스크도 아니지만, 깨끗한 고현정의 이미지는 사람의 마음을 끄는 묘한 매력이 있다는 것이다.
그는 현재까지 한국 닌텐도(IT), 휴그린(인테리어), 르노삼성(자동차), 옥션(유통), 금호석유화학(화학) 등의 CF에 출연중이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추가 광고 계약도 조율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 <출생: 1985년 1월 25일, 신체: 키 167cm 몸무게 48kg, 혈액형: O형, 학력: 수원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상: 2009 MBC 방송연예대상 코미디 시트콤부문 여자 신인상>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 연인인 SG워너비의 멤버 김용준과 함께 출연해 통장 잔고가 487원에 불과하다고 밝혔던 배우 황정음. 여성그룹 슈가 출신인 그는 광고주로부터 이리저리 불려 다니며 차세대 CF스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불과 3개월 만에 통장 잔고는 487원에서 23억원으로 늘었다. 황정음은 현재 방송중인 MBC 일일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 출연해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신선한 마스크에 통통 튀는 극 중 캐릭터가 시청자와 광고주의 시선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현재까지 그가 출연중인 CF는 국순당 생막걸리를 비롯해 두리안 치킨, 세븐몽키스커피, 한국야쿠르트 팔도 일품해물라면 등 5건이다. 최근 화장품 업계까지 진출했다. 메이크업 브랜드 스틸라의 유하정 차장은 “이번 스프링 메이크업 컬렉션의 다이아몬드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요정 같은 콘셉트와 황정음의 여성그럽고 사랑스런 이미지가 잘 부합됐다”고 설명했다.
- ▲ <출생: 1980년 4월 9일, 신체: 171cm 체중 48kg, 혈액형: B형, 학력: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상: 2009 MBC 연기대상 최우수상, 베스트 커플상>
‘무색무취’가 떠오르는 배우 이요원. 이요원의 매력은 순수함이다. 결혼을 했는데도 여전히 국민 여동생 이미지가 강하다. 천진난만한 미소로 다양한 연령층을 매혹시켜 광고 섭외가 끊이질 않는다.
지난해 이요원은 ‘선덕여왕’의 인기로 보험회사와 건설회사 등 총 4편의 CF에 출연했다. 이 가운데 신동아 건설은 이요원의 출연으로 브랜드 이미지가 상승됐다며 1년 연장 계약을 체결한 상태다. 이 외에도 이요원은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오휘의 새로운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촬영을 마쳤다.
- ▲ <출생: 1987년 5월 6일, 신체: 키 165cm 몸무게 45kg, 혈액형: B형, 학력: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 수상: 2008 SBS 연기대상 대상>
문근영(배우)
문근영은 최근 몇 년 동안 쉴 틈 없이 TV 광고에 등장해 시청자와 시간을 함께 했다. 과감한 의상과 섹시한 춤으로 시선을 사로잡는가 하면, 단아한 모습으로 국민 여동생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올해엔 이마트의 새 얼굴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10년 만에 TV 광고를 재개한 이마트의 프로젝트인 만큼 다양한 문근영의 이미지가 장기적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최근 시작한 광고에선 귀엽고 유머러스한 앵커로 등장했다. 이마트 측은 “우리측이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다감 등을 표현하기에 문근영씨가 적합했다”고 전했다.
- ▲ <출생: 1984년 10월 3일, 신체: 키 169cm 혈액형 O형, 학력: 경희사이버대학교 관광레저경영학, 수상: 2009 KBS 연기대상 인기상>
윤은혜(배우)
감각적인 패션과 아름다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성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배우 윤은혜. 그는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프리미업 샴푸 브랜드 ‘려’의 광고로 풍성한 머릿결의 ‘건강미’를 자랑했다.
올해는 육감적인 몸매로 ‘섹시미’를 선사한다. 윤은혜는 지난 1월 초부터 남성그룹 2PM의 멤버 닉쿤과 등장하는 맥주 광고로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다. 어두운 클럽 안에서 미니스커트를 입고 닉쿤과 몸을 마주하며 춤을 추는 모습은 가히 도발적이다. 현재 이 맥주 광고의 또 다른 버전의 촬영을 진행중이다.
유이(본명 김유진, 가수 겸 연기자) <사진설명 편집용= 출생 1988년 4월 9일, 신체 키 170cm 몸무게 51kg, 혈액형 O형, 학력 성균관대학 연기예술학(재학), 수상 제 19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신인상>
또 한명의 CF 유망주는 여성그룹 애프터스쿨의 멤버 유이다. 유이는 가요계에 데뷔해 MBC ‘우리 결혼했어요’, SBS ‘스타킹’ 등 예능에 출연했다. 지난해엔 MBC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고현정의 어린 시절 역할을 맡아 시청자의 눈도장을 찍었다.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가 장점으로 부각됐다.
‘꿀벅지’ 신드롬을 일으켰고, 이 여세를 몰아 광고 모델로 종횡무진 활약했다. 유이는 최근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 쿨(Cool)’과 스포츠의류 브랜드 헤드의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활동 중이다.
- ▲ <출생: 1988년 4월 9일, 신체: 키 170cm 몸무게 51kg, 혈액형: O형, 학력: 성균관대학 연기예술학(재학), 수상: 제 19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신인상>
유이(본명 김유진, 가수 겸 연기자)
또 한명의 CF 유망주는 여성그룹 애프터스쿨의 멤버 유이다. 유이는 가요계에 데뷔해 MBC ‘우리 결혼했어요’, SBS ‘스타킹’ 등 예능에 출연했다. 지난해엔 MBC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고현정의 어린 시절 역할을 맡아 시청자의 눈도장을 찍었다.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가 장점으로 부각됐다.
‘꿀벅지’ 신드롬을 일으켰고, 이 여세를 몰아 광고 모델로 종횡무진 활약했다. 유이는 최근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 쿨(Cool)’과 스포츠의류 브랜드 헤드의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