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8일 정형외과 실습 PK6명은 교육담당 chief resident, 실습 지도 담당 K교수와 함께 오송에 위치한 바이오 벤처기업을 방문, 견학하였습니다. 황무지와도 같은 상황에서 온갖 고난을 이겨내어, 지금은 수술용 봉합사, 치과 및 정형외과 진료재료를 개발, 보급하고 있는 국내 대표급 바이오 벤처회사로 커나온 것을 보며 모두 감동을 받았습니다. 많은 제품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으며, 해외공장도 많이 설립한 것을 보며 글로발 코리아의 한 예를 볼 수 있었구요.
넓은 부지에 신식건물 안에는 여러 연구시설은 물론, 직원 복지를 위한 Fitness, 탁구, 농구, 배구 등의 여러 복지 시설이 있어 우리의 부럼움을 사기에 충분하였습니다. MD가 되어 진료를 평생 업으로 삼는 임상 의사가 될 수도 있지만, 그외에도 많은 다양한 길도 가능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견학을 마친 뒤에는 정형외과 실습 5년 전통에 빛나는 대전 전민동 꼼장어 집으로 옮겨, 맛있는 꼼장어, 멸치회와 함께 환담을 나누는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첫댓글 one fine day^
실습이 기대되네요. ㅋ
당신이 무엇을 기대하든
그 이상을 보여 주십니다. ^
OS!!
기초 의학을 공부하던 본과 1학년 시절 제약회사를 방문했을 때와는 또 다르게 배울 점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임상 실습에 임하고 있는 학생 의사로서 실제로 의료 현장에서 쓰이는 의료기구를 제작하는 현장에서 그 분야의 엔지니어들에게 듣는 설명은 참 유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고즐거운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