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AT VOLUNTAS TUA!
원죄 없는 잉태 축일 9일기도 묵상
< 9일기도 열째 날- 12월8일 >
34권-16
1936년 12월 20일
신적인 뜻은 각 피조물 안에 동정녀께서 잉태되시도록 만들어
그들 각자가 그 자신을 위한 어머니를 가질 수도 있도록 했다.
하느님께서 동정녀께 주셨던 기부금 (타고난 재능).
하느님의 대성공들과 승리들.
모든 피조물들에게 부여하시는 동정녀의 대성공들과 승리들.
내 가장 높으신 선, 예수님께서 마치 나를 최대권력의 여왕의 위대한 대단함 안에 잠겨있는 것처럼 하시고, 그분께서는 하느님께서 이 위대한 여인 안에서 작동하셨던 것에 대해 말씀하시기를 원하는 의도를 갖고 계신 것 같았다. 그리고 축제의 분위기를 만드시며, 말할 수 없는 기쁨으로, 그분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내 말을 들어보아라” – 위에 적은 같은 주제에 대해 계속하시며 – “내 복된 딸아, 그 대단함들은 들어본 적이 없는 것이다. 내가 너에게 이야기할 놀라움들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할 것이다. 나는 이 천상 어머니께 우리가 했던 것과 모든 세대들이 받았었던 위대한 선을 알게 만들기 위해 사랑의 필요를 느낀다.
자, 그러면, 너는 이것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이 성스러운 동정녀를 잉태하는 행동 안에서, 모든 것을 소유하고 그 뜻의 광대함으로 모두를 아우르고, 모든 가능하고 상상할 수 있는 존재들을 꿰뚫어 보는 눈뿐 아니라 그 뜻이 작동할 때면 언제나 보편적인 일들을 하는, 우리 신적인 뜻은 그 뜻이 그녀를 잉태하자마자, 그 뜻의 창조하는 미덕으로 이 동정녀의 심장 안에 모든 피조물들을 잉태되도록 불렀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 사랑에 충분하지 않았다.
그 뜻은, 가장 믿기 어려운 과도함들 위에 주며, 그녀께서 그들을 그녀 자신 안에 잉태되도록 유지하시는 동안, 그녀 자신의 자녀들로서보다 더, 그녀를 동시에 존재하게 하시며, 그녀 자신을 그들 마음대로 하도록 놓으시고, 그들을 키우시고, 그들을 인도하시고, 위험들로부터 자유롭게 하시고, 그녀의 모성의 능력으로 그들을 그녀의 사랑의 젖과 그녀 자신께서 영양을 받으셨던 그 음식들로 – 즉, 신적인 뜻으로- 그들을 먹이시기 위해, 그녀께서 각 피조물 안에 잉태되실 정도로, 그 뜻은 각자가 전적으로 그 자신만을 위한 어머니를 가질 수도 있도록, 그리고 그녀의 모성, 그녀의 사랑을 그들 영혼의 깊은 곳에서 느낄 수도 있도록, 이 동정녀를 각 피조물 안에 잉태되도록 만들었다.
우리 뜻은, 그녀 안에서 자유로운 삶, 그 뜻의 완전한 지배를 가지며, 그녀 안에 포함된 모두를 보는 즐거움을 가져, 그녀께서 ‘내 자녀들과 너의 자녀들이 모두 내안에 이미 둘러싸여 있다 – 그래서 나는 모두를 위해 너를 사랑한다.’ 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 수 있도록, 그 뜻의 능력으로 모두를 이 천상의 피조물 안으로 불렀다. 그러고 나서, 각 영혼 안에서 모든 아름다움과 모든 사랑인 이 우리 딸의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우리 뜻은 모두의 안과 각자의 안에 그녀를 동시에 존재하시도록 하였다.
우리는 ‘모든 피조물 안에서 그녀께서는 우리를 사랑하는 헌신을 하신다.’ 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 ‘피앗’은 그녀께 모든 것을 드리기 위해 그녀를 매우 높이 올렸고, 그녀의 맨 처음 순간부터 우리는 그녀를 우리 ‘피앗’의 여왕, 우리 사랑의 여왕으로 임명했다. 그리고 그녀께서 우리를 사랑하셨을 때, 모든 피조물들의 사랑의 조화를 이루며, 그녀의 사랑 안에서 우리는 그녀의 모성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 오! 그녀께서는 모든 사랑으로부터 하나의 사랑을 형성하시기 때문에 그녀께서는 얼마나 아름다우셨는지. 어떻게 그녀께서 우리에게 상처를 입히셨는지! 그녀께서는 우리 자신이 약해지는 것을 느낄 정도로 우리를 기쁘게 만드셨다.
그녀의 사랑은 우리를 무장 해제시키셨고, 우리가 그녀의 사랑 안에 덮여져 숨겨진 모든 것들을 – 천국들, 태양, 땅, 바다들, 피조물들을 - 보도록 만드셨다. 오! 각 피조물 안에서 어머니로서 행동하시는, 그녀를 보고 그녀를 듣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그리고 그것들 안에 그녀의 사랑의 바다를 형성하며, 그녀께서는 그녀의 창조
주께 그녀의 쪽지들, 그녀의 화살들, 그녀의 사랑의 작은 화살들을 보냈고, 진정한 어머니로서 행동하시며, 그녀께서는 우리가 그들을 보도록, 우리가 그들을 향해 숙이도록 만드시기 위해 그들을 우리에게, 우리 옥좌 아래에, 그녀의 사랑의 바다들 안에, 데려오셨다.
그리고 우리 신적인 뜻의 힘으로, 그녀께서는 우리에게 그녀 자신을 지우셨고, 그녀께서는 그들을 우리 팔 안에 놓으셨고, 그녀께서는 우리가 그들을 어루만지고 그들에 입맞추고, 우리가 그들에게 놀라운 은총들을 주도록 만드셨다. 이 천상 어머니에 의해 얼마나 많은 신성함들이 형성되었고 간청되었는지! 그리고 확실히 하기 위해, 그녀께서는 그녀의 사랑을 그들의 보호자로서 남기셨다.
게다가, 너는 이것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이 천사의 피조물의 삶의 맨 처음 순간부터, 우리 사랑은 너무 컸었기에 우리는 모든 우리의 신적인 특성들을 그녀께 부여했다; 그래서 그녀께서는 우리 능력, 지혜, 사랑, 선함, 빛, 아름다움을, 그리고 나머지 모든 우리 신적인 특성들도, 그녀의 특성들로서 가지셨다. 물론, 모든 피조물들에게, 그들을 낮의 빛으로 내보내는 데 있어, 우리는 우리 특성을 준다 – 그가 그의 창조주에 의해 특성이 주어지지 않으면 누구도 태어나지 않는다;
하지만 그들이 우리 뜻으로부터 벗어났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심지어 알지도 못한다고 말해질 수 있다. 반대로, 이 성스러운 동정녀께서는 절대 벗어나지 않으셨다; 그녀께서는 우리 피앗의 끝없는 바다들 안에서 영원한 생명을 사셨다. 그래서 그녀께서는 우리 속성들과 함께 자라셨고, 그녀께서 우리 신적인 속성들 안에서 그녀의 행동들을 형성하셨을 때, 그녀께서는 능력의, 지혜의, 빛의 바다들도 형성하셨다…
우리는 우리에 대한 지식을 갖고 사심으로써, 우리는 그녀께 그녀의 창조주가 누구인지에 대한 지속적인 가르침들을 드렸고, 그녀께서는 우리 지식들 안에서 자라셨고, 어느 천사나 성인도 그녀에 미치지 못할 정도로 지존한 존재의 매우 많은 것을 알게 되셨다; 반대로 누구도 우리와 함께 자라고 삶을 살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에 비해 그들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녀께서는 우리 신적인 비밀들 안으로, 시작도 없고 끝도 없는 우리 신적인 존재의 가장 깊은 곳의 숨겨진 장소 안으로, 우리 기쁨들과 끝없는 팔복 안으로, 들어오셨다. 그리고 그녀의 능력 안에 갖고 있던 우리 능력으로 그녀께서는 우리를 지배하셨고 우리 위에 권력을 행사하셨다.
그리고 우리는 그녀께서 그것을 하도록 하였고, 심지어 더하게는, 우리는 그녀의 권력 안에서 기뻐했고, 우리는 그녀를 더욱 기쁘게 해드리기 위해, ‘당신이 하기를 원하시는 것은 무엇이든 하십시오.’ 라고 그녀께 말하며, 우리의 순결한 포옹들, 우리의 사랑의 미소들, 우리의 겸양을 드렸다.
피조물들을 향한 우리 뜻의 사랑과 그 뜻 안에 그들을 살게 하려는 그 뜻의 위대한 희망은 너무 커서, 그 뜻이 이것을 얻지 못하면 그 뜻은 그들을 빠뜨릴 정도로 은총들의, 사랑의, 심연으로 그것들을 내보낸다. 너무 그러해서, 인간의 작음은 이렇게 말할 수밖에 없다: “충분합니다, 저는 지금 물에 빠져있습니다. 저는 당신 자신의 사랑에 의해 집어삼켜지고 있는 것 같이 느낍니다. – 저는 더 이상 받을 수 없습니다.’ 이제 너는 이것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우리 사랑은 아직 만족하지 않는다.
그것은 ‘충분해’ 라고 절대 말하지 않는다. – 그 사랑이 주면 줄수록, 그 뜻은 더 주기를 원한다. 그리고 우리가 줄 때 그것은 우리 축제고, 우리는 우리를 사랑하는 이의 앞에 탁자를 놓고, 우리와 함께 머무르고, 함께 삶을 살도록 그를 밀착시킨다.
이제, 내 딸아, 이 천상 피조물 안에서의 우리 피앗의 또 다른 대단함과 어떻게 그녀께서 우리를 사랑하셨고 그녀의 모성을 모든 피조물들에게 연장시키셨는지 들어보아라: 그녀께서 하셨던 각 행동에서 – 만약 그녀께서 사랑하셨고, 기도하셨고, 경배하셨고, 만약 그녀께서 고통을 받으셨고, 어떤 것에서든, 심지어 호흡, 심장고동, 발걸음에서 – 우리 피앗, 우리 지존한 존재가 존재했기 때문에, 그것은 그 뜻이 그 동정녀의 행동들 안에서 성취했던 대성공들이고 승리들이었고, 그 천상 여인께서는 대성공을 거두셨고 그녀의 존경스럽고 대단한 삶의 각 순간에 하느님 안에서 승리를 거두셨다. 이것들은 하느님과 그 동정녀 사이의 대성공들이고 승리들이었다. 하지만 이것이 다가 아니다;
사실, 진정한 어머니로 행동하시며, 그녀께서는 모든 그녀의 자녀들을 부르셨고, 그녀의 것들 (행동들) 안에 모든 그들의 행동들을 덮고 감추셨고, 그녀께서는 그것들에 모든 그녀의 승리들과 그녀의 대성공들과 함께 모든 그녀의 행동들로 부여하시며, 그것들을 그녀의 대성공들과 그녀의 승리들로 덮으셨다. 그러고 나서, 마음들을 비통하게 하고 우리가 정복당하는 것을 느끼도록 만드는 부드러움과 사랑으로, 그녀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찬미하올 지존함이시여, 그들을 보십시오. 그들은 모두 제 자녀들입니다. 제 승리들과 제 대성공들은 제 자녀들에게 속합니다.
– 이것들은 제가 그들에게 줄 저의 정복들입니다; 그리고 그 엄마가 이겼고 대성공을 거두었다면, 그녀의 자녀들도 이겼고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저는 내 여왕 엄마의 행동들을 부여받는다; 그리고 봉인으로서, 그녀께서는 나를 위해 그것들을 그녀께서 그녀의 창조주와 같이 성취하셨던 대성공들과 승리들로 휩싸셨다’ 라고 말할 수 있게.
그녀께서는 하느님 안에서 모든 피조물들이 했을 행동들의 수만큼이나 많은 그렇게 많은 대성공들과 승리들을 얻으셨다.
따라서, 성인이 되기를 원하는 누구나 가장 큰 신성함에 다다를 수 있도록 그의 천상 어머니의 재능과 그녀의 대성공들과 승리들을 발견한다: 약한 이는 강해지기 위해 그의 엄마의 신성함의 강함과 그녀의 대성공들을 발견한다; 괴로워하거나 고통받는 이는 체념의 대성공과 승리를 얻기 위해 그의 천상 어머니의 고통들의 재능을 발견한다; 죄인은 용서의 대성공과 승리를 발견한다. 요약하면, 모두는 이 절대 권력의 여왕 안에서 그들이 처해 있는 상태에 대한 재능, 지원, 도움을 발견한다.
그리고, 오! 이 천상의 어머니께서 각 피조물 안에서 그들의 어머니로서 행동하시는 것을 보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 그것은 가장 감동적인, 매료시키고, 도취시키는 장면이다; 우리는 그녀의 자녀들 안에서 그녀께서 사랑하시고 기도하시는 것을 느낀다. 이것은 천상과 지상 사이에서 가장 큰 대단함 – 우리가 피조물들에게 줄 수 없었던 더 큰 선 - 이다.
이제, 내 딸아, 나는 너에게 천상 어머니의 슬픔에 대해 말해야만 한다: 그렇게 큰 사랑의 면전에서의 피조물들의 배은망덕. 그녀께서 그렇게 많은 희생들로, 그녀의 아드님이신 하느님의 생명을 희생하는 영웅적 행위에, 그렇게 많은 끔찍한 고통들로, 주시는 이 재능을,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그것을 알지도 못한다.; 어떤 사람들은 단지 약간의 관심만을 갖고 신성함에서 빈약한 삶을 산다. 오! 그녀께서 그녀의 자녀들이 가난한 것을 보시는 것에서 얼마나 고통 받으시는지!
사랑의, 은총의, 신성함의 엄청난 부를 소유하시기 위해 - 그녀의 것들은 물질적인 부가 아니고, 이 천상 어머니의 부는 그들을 얻기 위해 그녀의 생명을 내려놓으셨던 그런 부이기 때문에 – 그리고 그녀께서 그녀의 자녀들이 그것들을 소유하지 않고, 그녀께서 그것들을 얻으셨던 목적을 갖지 않고 갖고 있는 것을 보시는 것은 지속적인 슬픔이다. 그리고 그것이 알려지지 않으면 그것은 소유될 수 없기 때문에, 이것이 왜 그녀께서 이 큰 선을 모두에게 알리기를 원하시는 이유이다.
그리고 그녀께서는 이 재능들을, 그녀 안에서 다스렸고 피조물들의 선을 위해 그녀께서 원하셨던 것은 무엇이든 그녀께서 하시도록 했고 그녀께서 도달하기를 원하셨던 어디든 도달하게 할 만큼 그렇게 많이 그녀를 사랑했던, 신적인 피앗의 미덕에 의해 얻으셨기 때문에, 그것은 따라서 피조물들이 이들 천상의 재능들을 알게 만들고 그들이 그것들을 소유하도록 할 내 신적인 뜻일 것이다.
그러니, 그렇게 큰 선이 피조물에 의해 알게 되고 원해지기를 기도해라.”
Deo Grati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