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9일 아침 부산국제여객 터미널에서 여행시작..
승선권 교환하는데 미래고속 여직원이
오늘 기상상태가 좋지 않아서 회항할 수도 있다고 하면서
"MOTION SICK"(멀미약)을 주길래 회항에 대한 걱정을 하면서 승선..
파고는 3~4미터로 너울이 좀 있긴 했지만 항해과 장교로 2년 동안의
경험이 있는지라.. 그리고 제비,비틀,코비는 선체를 완전히 해면에서
약 2미터이상 부상시켜 질주하기에 배 특유의 흔들림이 없는 선박임..
고래나 잠수함이 부상하면 문제가 생기겠지만^^
시속 45노트(약 83킬로)의 속력으로 부산항을 출항한 지
세 시간이 채 되지 않아 하카타항 도착..
여기서부터 7박 8일의 일본 여행 시작^^
일본 열차는 크게 지정석과 자유석으로 나뉜다..
지정석이 현금으로 구입하면 조금 더 비싸고
일반적으로 지정석이 좌석이 좋은 편이라
JR 패스를 가진 분은 꼭 지정석권을 예약해서 다니시길..
열차는 우리 나라 KTX를 타 본 사람이라면 쉽게 이용할 수 있을 듯..
먼저 출발지와 도착지가 한자와 영어로 쓰여져 있고
그 밑에 월(영어), 일(숫자) 출발과 도착시간이 숫자로 적혀져 있음..
그 밑에 열차이름이 있고 CAR.5 SEAT.3B는
5호 열차 , 3B 자리에 가서 앉으면 된다..
그리고 금연석인지 흡연석인지 반드시 구분을 해서 예약할 것..
아차하면 너구리 소굴같은 곳에서 고생하며
몇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가운데 하마나스 열차표가 흡연석)
그리고 JR 패스로 예약한 열차표는 투입구에 넣지 말 것..
삐 소리 난다.. 주위에 일본넘들 다 쳐다봄^^
그냥 JR 패스 보여주고 지정 자리에 앉으면 된다..
JR 패스는 일본 여행의 도깨비 방망이와 같은 존재로
자국민(日本人)은 구입할 수 없고 관광 비자로 온 외국인만
본국에서 교환권을 미리 구입하여 일본에서 쓸 수 있다..
신칸센 노조미 열차와 사철(시떼쯔)을 제외한 JR 전 열차 및 JR 버스,
JR 페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1주일용이 28300엔인데 실제 이번 여행을 패스 없이 다녔으면
15만엔 이상, 그러니까 다섯 배 이상의 이익 효과가 있었음..
일본에 올 때마다 먹게 되는 라면..
이찌란의 핵심은 "국물"에 있다..
일본에 가면 꼭 드셔 보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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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사진입니다..ㅎㅎ
도쿄역처럼 큐슈나 혼슈로 가기 위해
반드시 들려야 하는 하카타역..
같은 도시지만 은행이나 회사, 공항은 후쿠오카라는 이름을
항구나 기차역, 축제에는 하카타라는 이름을 씀..
신칸센 히카리 내부..
첨엔 굉장히 좋아보였는데 하야테나 츠바메에 비하면
조금 시설 떨어짐..
이 구간에는 노조미 열차가 있지만
노조미는 JR 패스로 예약 불가..
하카타역 미도리노마도구찌에서 예약한
지정석권을 꺼내놓고 좋다고^^
기차표 밑에 있는 건 JR 패스 구입할 때 받은
최신판 RAILWAY TIMETABLE..
영어로 되어 있어서 열차를 예약할 때
전혀 불편함이 없음..
히카리 화장실..
하카타에서 히로시마를 거쳐 히메지까지
500킬로미터가 넘는 거리인데
신칸센으로 달리니까 2시간 조금 넘게 걸림..
첫댓글 저런... 싸이에 있는 사진을 링크 시키면 싸이 접속 안해있는 사람은 사진이 안보여요.. 전부 x......... -.-;;
저는 싸이 접속 안해도 잘 보이는데요??
음.. 엑스박스의 향연입니다. ^^; 다른곳에 링크하시길 추천합니다. ^^:
싸이월드는 죽었다 깨도 링크 안됩니다. 수정해서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