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1,600km 실차 테스트를 하고 있는 동안
알톤스포츠의 투어로드 1 차 생산분이 입고되었습니다

현재 실차 테스트는 95% 가 끝나고 2월 19일 귀국할 예정이고 특이사항이 없는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바이클리로 돌아오면 실차 테스트 결과를 정리해서 보고 드릴 예정입니다

Desert sand 컬러와
다크 그린 컬러
사이즈는 450 mm 490 mm 두가지이고
블랙컬러가 한가지 더 있습니다
다크 그린의 컬러는 대략 이런 톤입니다
desert sand 컬러는 이런 톤이며
밝은 곳에서 보면
이런 톤입니다 .
스펙이나 세부적인 review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ttp://blog.naver.com/bikely_tour/220585727847
특이한 것은 실제 생산의 Dark Green 이 견본보다 더 짙게 도장이 되었다는 것과
펜더가 더 고급스러워졌다는 것이 견본과 실 생산품의 차이라고 보입니다 .
(1) 품질측면
그간 알톤스포츠의 조립품질이 뛰어났다고 평가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이번 양산품을 보면서
포장방법 / 조립 품질 / 부품의 마감처리 / 포장
등에서 상당한 그레이드 업이 일어났다는 감이 듭니다
(2) 부품 선정
특별히 쳐지는 부품이 없이 깔끔한 마감의 부품을 선정하였더군요
다만 일상생활용으로서는 장착되어 있는 스탠드는 OK 이겠지만
장거리 여행용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앞쪽에 하나더 달든지 아니면 센터킥스탠드로 변경이 필요합니다
브릿지가 달려있으므로 유격이나 흔들림 , 프레임의 손상없이 센터킥 브레이크를 달 수 있습니다
부품중에 조금 아쉬움이 남는 것이 있다면
브레이크 슈가 아닐까 합니다 . 일상 생활용으로 또는 출퇴근용으로 쓸 계획이라면 무난하겠지만
짐이 30kg 전후에 육박한다면 교체를 검토해볼 필요도 있겠습니다 .
휠셋은 36 홀의 허브와 2 중림을 사용하였고 26 X 1.75 의 타이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차 테스트 결과를 보고 뒤틀림등을 보겠습니다만, 림의 뒤틀림을 보고받지 못했으며 가능성도 낮아 보입니다 .
( 시마노 36 홀 허브를 사용하였다는 것이 기존의 알톤스포츠의 다른 투어링 자전거와 차별화 되는 점입니다 )
사이즈
490 mm : 신장 170Cm - 177 Cm
450 mm : 신장 160 cm - 172 Cm
두가지 사이즈밖에 없으며 이 신장을 벗어나시는 경우는 핸들바등을 커스텀해야할지도 모릅니다
컬러 : 블랙 / 다크 그린 / 데져트 샌드
본격적인 여행용 자전거로 개조할 경우는
(1) 핸들바 ; P 바나 AHS 바
(2) 프론트랙 : 메트로 프론트 랙
(3) 센터킥 스탠드
이 세가지정도중에 가장 절실한 것을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
가격 : 50 만원
바이클리는 이 투어로드를 어떻게 판매할 예정이냐하면
- 
이 랙을 무상증정 및 부착하려고 합니다
이 랙이 필요없으신 분은
바이클리만의 랙 L 자랙을 달으셔도 되겠지요 ( 두가지 중 선택 )
출퇴근 이나 주말운동에 한정할 경우는 이런 랙이 더 나을지도 ..
이제 490 mm 가 먼저 출시되고
450 mm 는 3월초 입고 예정이니
실물을 보시고 .. 증정품과 함께 .. 알톤 스포츠의 본격적인 투어링 바이크를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
결론 : 무진장 튼튼한 장거리 여행용 자전거이자 생활 밀착형 자전거 로 사용하세요
첫댓글 알톤사의 투어링용 자전거 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앞 짐받이 무료장착... 가방만 달면 바로 출발~~~ㅋ
요거 하나 장만해야겠내요 ㅎㅎ
땡깁니다~~~^^
함.. 달려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