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처음 손님 기부 가게' 제8호점인 "아이안과 송정점"과의 협약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아이안과 송정점" 는 광주광역시 광처음소님산구 송정동 792-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는 062-942-7112입니다. 송정리 영광통 사거리에서 오일장 가는 길쪽으로 공영주차장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아이안과 송정점은 김진만 원장님께서 진료를 하는 안과 병원입니다. 김진만 원장님께서는 평소에도 나눔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고 어려운 분들을 위해 늘상 도움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저희 재능기부센터 후원회원이시며 의료 재능나눔에도 참여하고 계신데 처음 손님 기부 가게에도 동참을 해주셨습니다.
'처음 손님 기부 가게'란 첫 손님이 낸 돈을 그 손님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가게로 첫 손님과 업소가 함께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부문화입니다.
손님의 경우 자신의 결제금액이 기부된다는 소식에 즐거워하고 그래서 가게를 자주 찾게 되는 장점이 있고 가게의 경우 매일 또는 특정한 기간동안 첫 손님의 매출을 기부함으로서 나눔도 실천하고 하루의 시작을 기분좋게 시작함으로서 영업도 잘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숍, 식당, 분식점, 미용실, 슈퍼, 문구점, 철물점 등 대기업이나 대형 체인점을 제외하고 모든 업소가 참여가 가능합니다.
모금된 금액은 우리지역의 장애인, 독거노인, 긴급지원 대상자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업소명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원되고 후원한 금액에 대해서는 지출내역을 보고해드립니다.
경기침체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이 많습니다만 새로운형태의 기부문화인 '첫 손님 가게'에 많은 참여가 있어 행복한 나눔들이 풍성해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