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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인도 에틸렌(Ethylene)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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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3-11 | 국가 | 인도 | 작성자 | 이규진(뭄바이무역관) | ||||||||||||||||||||||||||||||||||||||||||||||||||||||||||||||||||||||||||||||||||||||||||||||||||||||||||||||||||||||||||||||||||||||||||||||||||||||||||||||||||||||||||||||||||||||||||||||||||||||||||||||||||||||||||||||||||||||||||||||||||||||||||||||||||||||||||||||||||||||||||||||||||||||||||||||||||||||||||||||||||||||||||||||||||||||||||||||||||||||||||||||||||||||||||||
품목 | 에틸렌의 중합체[일차제품(primary form)으로 한정한다] | ||||||||||||||||||||||||||||||||||||||||||||||||||||||||||||||||||||||||||||||||||||||||||||||||||||||||||||||||||||||||||||||||||||||||||||||||||||||||||||||||||||||||||||||||||||||||||||||||||||||||||||||||||||||||||||||||||||||||||||||||||||||||||||||||||||||||||||||||||||||||||||||||||||||||||||||||||||||||||||||||||||||||||||||||||||||||||||||||||||||||||||||||||||||||||||||||
품목코드 | 39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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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인도 중합체(polymer) 산업은 2012-2013년 소비된 합성수지의 74%를 차지하는 폴리에르핀(PE&PP)이 해당 산업을 대표하고 있음. - Chemicals & Petrochemicals Manufacturers’ Association에 따르면, 중합체 수요는 2011-12년 7.9% 성장하였고, 2012-13년 7.2% 성장함. 또한, 중합체 수요는 2013-14년4.4%, 2014-15년 7.9%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2013-14년 10,233KT, 2014-15년 11,029KT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됨.
□ 시장전망
○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인도 중합체 수요 성장의 주요 원인은 포장, 자동차, 건설, 의료 서비스 산업임. 이 중, 포장 산업은 연간 15% 이상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
○ 무역관 전망(해외 현장에서 보는 향후 시장전망) - 현재 인도 플라스틱 1인당 소비량은 미국 100kg, 중국 40kg에 비해 7-8kg로 매우 낮기 때문에 플라스틱 산업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큼. 따라서, 플라스틱의 원재료인 에틸렌 산업 역시 매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최근 인도 에틸렌중합체(Polymers of Ethylene) 수요 동향
자료원: Chemicals & Petrochemicals Manufacturers’ Association, India, Report on Asia Petrochemical Industry Conference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자료원: Report on Indian Plastic Industry, 2012-2016 by Plastindia Foundation
○ 구매 패턴 - 폴리에틸렌은 포장산업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재료임. 폴리에틸렌은 저밀도폴리에틸렌 (LDPE), 고밀도폴리에틸렌 (HDPE), 선형저밀도폴리에틸렌 (LLDPE)의 3가지 유형이 있음. - 선형저밀도폴리에틸렌(LLDPE)은 비닐봉지와 플라스틱 시트, 포장용 랩, 파우치, 장난감, 덮개, 뚜껑, 파이프, 양동이, 컨테이너, 케이블 덮개, 지질막(geomembrane), 신축성 관(flexible tubing), 등에 사용됨. - 저밀도 폴리에틸렌(Low-density polyethylene)은 다양한 용기, 투약병(dispensing bottles), 세척병, 배관, 컴퓨터 부품용 비닐봉지, 다양한 실험실 장비 제조에 사용됨. 특히, 저밀도 폴리에틸렌은 비닐봉지에 가장 많이 사용됨. - 고밀도 폴리에틸렌(High-density polyethylene)은 주로 고성능 파이프, 블로우 몰디드(blow-molded) 가정/산업용 병, 기름병, 인젝션몰디드 (injection molded) 식품 컨테이너 , 내구성과 일회용 소비재, 필름 상품(film goods) 등에 사용됨. - 고밀도 폴리에틸렌은 라피아(Raffia), 블로우몰딩(Blow Moulding), 필름, 파이프와 인젝션 몰딩(Injection Moulding )에 적용됨. 고밀도 폴리에틸렌의 소비는 HD-Film GP Blow Moulding, 라피아, 파이프가 주로 차지하고 있음. 대/중형 블로우 몰딩(Blow Moulding) 컨테이너, 파이프, BM 컨테이너가 현재 이 분야의 성장을 이끌고 있음.
□ 수입동향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한국수입통계 포함)
인도/에틸렌 주요 수입국 금액/점유율 현황 (HS Code 3901 기준) (단위: US$ 백만, %)
주: 2013년도 순위 기준. 주: 2014년도 자료는 1월부터 9월까지의 자료임. 자료원: DGCI&S, Ministry of Commerce
인도/전도체 주요 수입국 수량 현황 (HS Code 3901 기준) (단위: KG)
주: 2013년도 순위 기준. 주: 2014년도 자료는 1월부터 9월까지의 자료임. 자료원: DGCI&S, Ministry of Commerce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관세율
□ 주요 유통채널(온라인 시장, 현지 딜러망, 대형유통업체 등)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현지업체 및 해외업체, 시장점유율 등)
주: 표시된 가격은 2014년 11월 20일 부 공장도가격(ex-factory price) 평균임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해당 품목 제조 주요 한국 기업 - LG Chem, Hyundai Corporation 등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외국 공급업자를 위한 비즈니스 환경은 제품의 낮은 관세 등의 요소들 때문에 완화되고 있음.
○ 에틸렌 산업을 포함한 인도 석유화학 산업은 좋지 않은 마진(margin)과 함께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음. 인도에는 매우 적은 투자자들이 있음. 이 산업은 수입 의존적이 될 것이고, 이미 많은 수입을 하고 있음.
○ 포장업, 농업에서 플라스틱 사용량이 매우 많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자동차, 의료 등의 부문에 있어서도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음. 따라서, 플라스틱 산업은 다른 인도 산업에도 영향을 끼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임. 이로 인해 플라스틱의 원재료인 에틸렌 산업 역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인도 시장은 매우 가격에 민감하고, 국내 공급업자들은 매우 낮은 마진으로 운영하고 있음. 따라서, 한국 공급업자들은 다른 나라 수출업자들이나 자국 공급업자들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있는 수출 방안을 마련해야함. - 또한, 한국은 이미 인도에서 해당품목 수출 4위를 기록하고 있음. 한국 제품은 품질이 좋기 때문에 국내 제조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음. 따라서, 한국 기업들은 브랜드를 홍보하고 최종소비자들에게 제품 인식을 증가시키기 위해 현지 전시회를 통해 홍보하여 제품을 알리는 것을 추천함. - 한국기업은 인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총판(master distributor) 또는 합작투자를 통해 효율적인 공급 채널을 설립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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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자료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