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주들의 원성이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주가가 폭락하고 있기 때문이죠.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가 당선되면서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과 달리, 머스크와 트럼프 작골듀오가 세계를 상대로 수위 높은 발언들을 쏟아내고 있죠.
또 머스크는 공무원들을 대량 해고시키면서 미국 내에서도 엄청난 반감을 사고 있습니다.
중국 전기차 기업들이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면서 중국 시장에서 약세를 보이고, 유럽에선 더 이상 미국을 믿지 못하면서 테슬라의 판매량이 급감하고 있습니다.
또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공무원 대량 해고 여파로 인해 미국에서도 테슬라의 점유율이 급속도로 떨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기업인이면 가만히 경영이나 잘 좀하지... 왜 정치권에 기웃거리다가 이 사달을 냈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테슬라 주주분들 다들 계좌는 안녕하신가요?
저는 -40% 찍었습니다.
솔직히 바닥이 어디인지도 감이 안와서 더 이상 물 태우기도 무섭네요.
지금 테슬라가 반등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살펴보자면...
1.머스크가 도지 장관에서 사임
2.머스크가 테슬라 CEO에서 사임
3.완전자율주행인 레벨 5달성
4.휴머노이드 산업 본격화로 인한 수혜
등 입니다.
가장 확실한 재료는 3, 4번이기는 하지만 객관적으로 아직 실현 가능성이 없죠.
그렇다면 남은 것은 1번과 2번인데.... 2번의 경우에는 머스크가 CEO에서 나가리가 된다고 하더라도 역시 문제가 적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테슬라를 투자한 이유에는 머스크의 원대한 꿈과 비전을 믿고 투자한 영향도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장 단기적으로 반등은 가능하겠지만, 장기적으로 주가가 다시 흔들릴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면 현실적인 대안은 바로 1번입니다.
머스크가 도지 장관에서 사임하고, 돌아선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을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전기차를 구매하는 주요 소비자층이 민주당인 것을 감안하면 트럼프의 말 때문에 이 역시도 쉽지 않을 것 같기도 합니다.
머스크 이샠...
진짜 적당히 하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제 물탈돈이 없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