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25번길 64 (성산읍 고성리 372-1번지)
영업시간 매일 10:00-20:00 (입장마감, 주문마감 19:00)
064-901-2197
전용주차장 무료주차
한경면 고산리에서 숙소쪽인 성산으로 긴 거리를 이동해야 해서 중간에 제주투어패스를 이용하며 여유롭게 이동하기로 했다.
남원읍 하례리 "쇠소깍 산물관광농원"에서 천혜향을 무료로 받고
표선면 성읍리 "목장카페드르쿰다"에서 카트도 무료로 탑승하고
성산읍 고성리 "드르쿰다in성산"에 도착했다.
제주 동쪽 성산일출봉 인근에 위치한 낮엔 디즈니, 밤엔 라라랜드 느낌으로 변하는 밤낮없이 핫한 역대급 대형 스튜디오 카페다.
성산 스튜디오를 표방할 정도로 사진촬영의 메카로 유명한 곳이다.
"드르(DELE)"는 제주어로 "넓은 들판"을 뜻하고 "쿰다(KOOMDA)"는 제주어로 "품다"라는 뜻이다.
드르쿰다는 결국 "제주초원을 품다"는 의미다.
드르쿰다in성산은 목장카페 드르쿰다, 드르쿰다 from 제주와 함께 종합여행업을 영위하는 "쿰다투어"에 포함되어 있다.
쿰다투어에서는 제주버스투어도 진행하고 있고 점차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것 같다.
다양한 포토존을 만들어 놓았다. LED등도 설치해 놓아서 낮에도 밤에도 촬영이 가능하다.
따로 입장료가 있는 것은 아니고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CAFE&PUB"에서 1인 1음료를 주문하면 입장팔찌를 함께 준다.
아메리칸 핫도그와 베이커리는 입장팔찌를 주지 않는다.
놀이공원처럼 임장팔찌를 하고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마음대로 자리를 잡고 쉴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이다.
제주투어패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아메리카노 또는 복숭아티 중 택1을 할 수 있고 입장팔찌도 무료도 제공받는다.
좋은 점은 보통 제주투어패스 이용시 음료를 변경할 경우 실제 음료가격이 아닌 2,000원에서 4,000원의 할인을 해 주는데
드르쿰다 in 성산에서는 커피류의 경우 현장 아메리카노 가격을 기준으로 적용해서 음료변경이 상대적으로 용이하다는 점이다.
커피류 외 음료의 경우에는 현장에서 부분 할인을 적용한다.
커피라떼 1,000원 / 바닐라라떼 1,500원 / 카라멜라떼 1,500원 / 연유라떼 1,500원 / 제주초당옥수수라떼 2,800원
+헤이즐넛 시럽추가 500원
제주투어패스 음로변경의 혜택이 제일 큰 곳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국적인 분위기도 나고 무엇보다 한적해서 편안한 느낌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박여사가 지난 번 방문에서 사진을 많이 찍어서인지 이번엔 사진찍자는 말을 안해서 그냥 자리잡고 쉬었다.
난 안 찍어도 되는데...
지난번에 방문했을 때 박여사랑 야외에서 사진찍으며 돌아다닐 때 아이들이 누워서 잠자던 곳이다.
작년 2022년 1월 1일 방문했을 때의 사진을 남겨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