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접수와 수수료 납부기간이 7월 18일(목)~23일(화)입니다.
첫날 아침 9시 시작인데, 실기·구술검정 신청할 때처럼 미리부터 기다리고 있다가 바로 신청해야죠.
혹시 늦으면 다른 지역에 가서 2주(특별과정은 1주) 동안 모텔이나 찜질방에서 지내면서 연수에 참여하는 경우도 엄청 많아요.
연수 신청을 제대로 잘 하려면, 위에 첨부한 스포츠지도사별 연수원들의 일정(주중반 주말반)을 미리 잘 파악하고 마음을 정해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연수를 신청한 후에, 연수원을 바꾸려다가 그 사이에 모두 마감되는 바람에 연수를 아예 못 한 경우도 몇 명 기억나네요.
특히 이번에 처음으로 실기·구술검정에 합격한 사람들은 어떻게든 이번 첫 연수와 현장실습을 꼭 성공적으로 마쳐야 해요.
그래야 내년부터 특별과정과 추가취득으로 다양한 스포츠지도사와 실기종목에 최소한 필기검정 없이 도전할 수 있으니까요.
만일 해외 여행 등의 이유로 이번에 연수신청을 하지 않거나 출석미달 등의 이유로 연수와 현장실습에서 탈락한다면, 내년에는 연수를 이수하는 것 말고는 자격증 관련해서 할 수 있는 게 없어요. 그런 경우에는 뒤늦게 정신 차리고 할 수 없이 다른 스포츠지도사의 필기검정에 신청해서 응시하기도 합니다.
노인(또는 2급 생활, 유소년)스포츠지도사를 취득한 사람 중에서, 만일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를 이미 취득했거나 2025년에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필기검정 면제 상태이고, 대한체육회 등록된 종목의 선수경력 4년 이상이거나 2025년에 체육·건강·운동·스포츠 관련 학과 4학년이나 졸업생이라서 2급 전문스포츠지도사 필기검정에도 응시한다면, 2025년에 최대 5개의 스포츠지도사 자격취득에 도전할 수 있어요. 2025년에 내가 기대하는 학생들이 22 최찬(합기도 축구로 5개)을 비롯해서 몇명 있어요~^^
늦어서 이미 연수 접수가 마감되었다면, 체육지도자연수원 공지게시판을 계속 살펴보면서 분명히 있을 인원 증원을 기대해야 합니다.
https://sqms.kspo.or.kr/info/noticeList.ks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