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생활덴트 중 가장 많이 발생되는 #문콕
옆에 있던 차량에서 승하차를 할 때 약간만 주의를 기울이면 #인천문콕 이 생기지 않지만
사람이 다 내 마음 같이 않죠.
충분한 공간이 있을 때 더 발생되니 차량을 주차라인 정중아에 맞춰서 주차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모양으로 보면 그냥 평범한 문콕입니다.
하지만 재질이 알루미늄이라 아주 강하고 찔기며
2중유리 옵션차량이라서 공구를 넣어서 밀어내는 방식은 위험도가 아주 큽니다.
#벤츠s580
알루미늄패널에 상위등급의 차량이다보니
다른 알루미늄패널에 비해서도 강성이 훨씬 뛰어납니다.
#인천글루덴트 로 복원하려고해도 한참을 해야하는 내용입니다.
글루덴트에 관해서 자주 말씀드리는 내용이
그냥 붙였다가 당기면 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로드덴트를 숨쉬듯이 자연스럽게해도
별도의 많은 트레이닝을 거치고 덴트복원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할 수 있는
더 상위레벨의 기술이 글루덴트 입니다.
글루덴트를 수월하게 하지 못한다면 도어 옆라인에 구멍뚫자는 얘기를 하거나
혹은 내장제를 다 걷어내고 유리를 빼고 작업해야하는 그런 상황입니다.
홀 타공없이 별도의 탈거 없이 예쁘게 복원해드렸습니다.
이 치량은 신형쏘나타 리어휀다에 발생된 #인천덴트 입니다.
리어휀다라고 연장을 다 못넣는것은 아니지만
위치에 따라서 연장진입이 안되는 위치들이 많습니다.
때로는 테일램프를 걷어내고 연장을 넣어서 작업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글루덴트로 복원을 합니다.
이런 내용 또한 막되먹은 덴트샵이라면 뒷물을 열고
리어훼다쪽에 구멍을 뚫고 작업해야한다고 안내를 하고
이를 당연하게 생각하고 차주님께 안내를 하는 샵들도 많습니다.
작은 문콕이라도 충분히 알아봐야하고
단순하게 얼마?? 보다는 어떤 방법으로 차량에 손상없이 혹은 구멍을 뚫고 작업하는지에 관해서도
알아봐야 합니다.
이 차량은 #벤츠glb250 차량으로
해외에 다녀올 일이 있어서 공항에 장기주차를 했는데
귀국해서보니 하단 각라인에 작지만 아주 강한 문콕이 생긴것을 보고 방문하셨습니다.
정말 작습니다.
하지만 각라인에 이렇게 작고 깊은 문콕이 발생되었다는것은
충격시 중심부에 고스란히 힘을 다 받았다는 얘기고
그만큼 다시 들어올리기가 난해하단 얘깁니다.
글루덴트로는 복원을 못하는 그런 형상입니다.
무조건 연장이 들어가야 해결이 되는 상황인데
더군다나 일반적인 연장은 진입조차 안되고
특수하게 제작된 모양의 연장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하단부에 각라인에 각라인위쪽은 움품들어간 마이너스패널이라서
연장을 넣고 운영하기가 아주 까다롭습니다.
해당부위 위쪽에 움품 들어간 위치에 변형이 생기더라도
일단 각라인을 복원해주고 그 과정에서 변형이된 다른 부위들을 다시 손봐줘야하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할 일이 많은 내용입니다.
이런 특수한 내용은 변형이 되는것을 무서워하면 완성할 수가 없는 그런 내용입니다.
중심부분 주변을 충분히 부드럽게 하기위해서 충분한 탭다운 작업을 병행해주고
초집중모드로 최대한 중심만 정확하게 들어올려야 합니다.
저 자세로 한참을 작업해야하니 피로도가 높은 내용입니다.
이 역시도 문 열고 문옆쪽에 홀타공을하면
복원과정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홀타공을 하고 덴트작업을 하는것을 당연하게 여기는 기술자가 아직도 많습니다.
덴트복원을 할 때 홀타공은 당연하게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크기는 비슷하지만 위 3가지의 덴트비용 문콕비용은 모두 다릅니다.
둘은 똑같이 글루덴트로 작업을 했음에도 다르고
나머지 하나는 연장을 넣어서 작업했는데도 일반적인 문콕과는 비용이 다릅니다.
문에 문콕이 있어요.
얼마에요?
리어휀다에 문콕이 있어요.
얼마에요?
라고 문의 하시더라도 답변을 못드리는 이유 입니다.
덴트복원을 할 때 견적에 영향을 주는 여러 요소중에
첫번째 요소는 바로 작업여건 입니다.
작업여건은 사진으로는 알 수 없습니다.
얼마인지 알아야 갈꺼 아니냐고 반문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얼마인지 알아보러 오시라겁니다.
010-5338-7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