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물학 2: 광물화학 2.2: 원소와 주기율표
출처 덱스터 퍼킨스 노스다코타 대학교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2.2: 원소와 주기율표
2.3 주기율표
여기 (그림 2.3) 우리는 원소 주기율표를 봅니다. 원소는 원자의 무게와 크기와 상관관계가 있는 원자 번호 (원자핵 안에 있는 양성자의 수)를 증가시켜 순서를 정합니다.
첫 번째 원소는 수소이고 마지막 원소는 이소가네손입니다.
오가네손은 생성된 지 몇 번 되지 않은 잘 알려지지 않은 합성 방사성 원소입니다.
이 표에서 원소는 전자 궤도의 구성에 따라 번호가 매겨진 주기(행)와 그룹(열)로 표시됩니다.
도표에는 모두 118개의 원소가 포함되어 있지만 약 90개만 자연적으로 발생합니다.
다른 20개 정도의 원소(원자번호 104-118 및 99-103)는 인공적이며 원자로에서 합성되고 일부는 수명이 매우 짧은 방사능을 띠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희귀한 자연 원소 중 일부에서 (구체적으로) 확인된 원자는 몇 개뿐이기 때문에 자연 원소와 인공 원소의 구별은 약간 불확실합니다.
원소 주기율표는 여러 가지 형태로 등장했지만, 기본적인 관계는 1870년 드미트리 멘델레예프(1834-1907)가 첫 번째 버전을 고안했을 때와 오늘날 동일합니다.
일부 원소는 알려져 있지 않아 멘델레예프 시대에 원래 표에서 누락되었지만 나중에 발견되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원소의 배열이 전자가 궤도를 차지하는 순서를 반영하도록 약간의 재배열이 있었습니다.
화학자들은 원소들을 관련된 성질을 가진 다른 종류로 분류합니다(위의 표에서 다른 색깔로 표시됨).
수소는 특별한 원소이지만 그룹 1의 다른 원소들은 알칼리 금속입니다.
그룹 2의 원소들은 알칼리 토금속입니다. 그룹 4에서 12의 원소들은 전이 금속입니다.
그룹 17의 원소들은 할로겐이고 그룹 18의 원소들은 비활성 가스입니다.
전이 금속과 할로겐 사이의 원소들은 비금속 또는 다른 금속이라고 불립니다(그러나 차트의 다른 버전들은 그것들을 약간 다른 방식으로 나누었습니다).
차트의 별표는 란티늄(희토류 원소라고도 함)과 악티늄(둘 다 전이 금속이라고 생각됨)이 주 차트에서 추출되어 아래에 별도의 행으로 표시된 곳을 보여줍니다.
우리가 그것들을 추출하지 않으면 차트가 너무 넓어서 이 페이지에 쉽게 들어갈 수 없을 것입니다.
스칸듐(Sc)과 이트륨(Y)은 란티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그것들과 함께 분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