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의 작업차량은
전체 방음으로 입고가 많이 되는 순위
TOP5에드는 BMW X5입니다.
차체가 워낙 크다 보니
다른 차들보다 실내로 유입되는 각종 소음이
운전자에게 스트레로 유발되죠!
또한
바닥에서의 올라오는 각종 진동 및 떨림 등이
신경 쓰이기 쉬운데요!
전체 방음 작업을 하여
운전자에게 들리는 신경 쓰이는 짜증 나는 소음을
잡아보겠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시공 전 마스킹 테이프와 시트커버를 이용해서
차량 보호 작업을 꼼꼼하게 이행합니다.
이로써 스크래치나 이염 등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
하체에 바르는 언더코팅보다 강력한 소음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작업도 난이도도 높으며,
시간도 많이 소요되죠!
(그만큼 꼼꼼하게 작업하고 있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도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전체 프리미엄 작업기에 앞서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어떠한 제품을 사용하여
시공하는지 보실까요?
첫 번째로 CIARE 방진 매트입니다.
100 마이크로 두께의
알루미늄을 함유하여 부착할 시 차체에
강성을 부여해 진동 계수를 낮춰 둔탁한 소음을
잡는데 굉장히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또한 외부를 둘러싸고 있는 고무 뷰틸 소재가
열에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열전도율이 높은
철판에 시공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두 번째로 CIARE 신슐레이트입니다.
내부에 촘촘한 섬유와
수많은 공기층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소음이 내부로 유입이 되면 이리저리
반사하고 통과하면서 스스로 소멸합니다.
두터운 솜이불 안에서 내는 소리가 바깥에서는
먹먹하게 들리는 것과 같은 이치로 이 제품도
두꺼운 두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같은 업계에서도
가장 좋은 흡음 능력을 자랑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문틈 사이 틈을 타고 실내로 유입되는
주행풍으로 인한 소음을 차폐하기 위해
프레임에 CIARE 흡음재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해
부착하여 소음을 줄여주도록 합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뒷좌석 양쪽 4도어 모두
3M 씨아레 정품 신슐레이터 제품으로
풍절음이 실내로 유입되지 못하도록
두텁게 방음 작업을 합니다.
도어 트림은 떨림에 취약한
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진동이 발생하면 거의 모든 방향으로
진동이 울려 기분 나쁜 소음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알루미늄 함유량이 많아
도어 트림에 강성을 부여하여 진동 계수를 낮춰
진동이 쉽게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원래대로라면 텅텅하면서 울리던 소리들이
방진 매트로 인해서 틱틱하는 작은 소리로
바뀌게 됩니다.
하체 및 2열시트 방음
바닥 방음을 진행하기 위해 시트를 비롯한 모든
내장재를 조심스럽게 탈거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정신없던 배선을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노면에서 발생한 소음이 철판을 타고 텅텅거리며
내부로 유입이 되기 때문에 탈거와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이 많이 들지만 확실한 방음 효과를 원하시는
고객님들께 가장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뒷좌석 시트를 탈거하면 사진과 같이
연료펌프가 드러납니다.
연료펌프의 작동 소음, 하체 소음 등이 실내로 바로
유입되기 쉬운 구조입니다.
철판에서 어느 한 곳 뜨는 곳 없이
최대한 밀착시켜 시공합니다.
단순히 방진 매트를 붙이기만 한다고 해서
떨림과 잔진동이 잡히지 않습니다!
제품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인스톨러들의 꼼꼼한
시공이 결국 결과물로 고스란히
나타나게 됩니다.
재조립에 필요한 배선과 부품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제외해야 해서
차량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는
정확한 시공이 어렵습니다.
3M 신슐레이터는 흡음재의 대표 브랜드로써
가장 효율이 좋고 비싼 소재입니다.
보닛 이중 방음
철판이 그대로 드러난 보닛에는 방진 매트를 시공하여 떨림으로 인한 소음을 잡아줍니다.
고무뷰틸이 충격과 진동을 잘 흡수하며,
알루미늄 매트가 소음을 차단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방음 효과도 있습니다.
혹시나 여름철이나 뜨거운 보닛의 열때문에
떨어질 염려가 있으시다면
그런 걱정 또한 안하셔도 됩니다!
방진 매트만으로는 엔진의 소음을 흡수하기에
다소 부족합니다.
때문에 탈거한 보닛 커버에도 방음 작업을 진행하죠.
방진 매트만으로는 완전히 차단하기 힘든
고주파 풍절음은 신슐레이트로 케어해 줍니다.
트렁크 도어
트렁크는 노면 상태가 좋지 않다거나,
방지턱을 넘을 때, 바람이 많이 불 때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흔들립니다.
우선 트렁크 도어 커버를 탈거하고
드러난 프레임 철판에 방진 매트로
진동을 상쇄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트렁크에도 배선과 부품이 많이 위치하고 있기에
진동을 줄여 최대한 덜커덩하는 큰 잡소리를
잡아주는 것이 실내 정숙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트렁크 도어 커버 내부를 보시면 다른 부위와 다르게
순정 흡음재가 꽤나 두둑이 들어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로써 제조사에서도 트렁크로 들어오는 소음과
자체에서 발생하는 노이즈가 많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다고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오렌지커스텀은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한 겹 더 붙여주어
흡음 능력을 보강해 주도록 하였습니다.
뒷휀더 커버 뚜껑 부분인데요
이 부분에도 놓치지 않고
3M CIARE 흡음재를 부착합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A 필러,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 대시보드 언더 커버에
텅 빈 내부는
공명음이 발생합니다.
A 필러,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와
언더 커버에
사이즈에 맞게 직접 재단하여
성능이 좋은 3M CIARE 신슐레이터로 면적을
가득 채워줄 수 있도록 합니다.
순정상태로 재조립
모든 부위의 방음 작업을 마치고
탈거했던 부품들을 순정과 동일하게
재조립해 주었습니다.
재조립을 진행할 때에는
1. 단차 발생 유무
2. 핀 손상 유무
등등을 체크하면서 이상이 없을 때만
완벽하게 장착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한 번이라도 운전을 해보신 분들은
시끄러운 주행 환경이 스트레스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를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방음 작업을 통해서
편안한 드라이빙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방음의 경우 여유롭게 2일 정도 소요됩니다.
믿고 맡겨주시면 최고의 결과물로 보답하겠습니다.
모든 시공 100% 예약제로 운영되어
시공 가능한 날짜를 말씀해 주시면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