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곳에서는 제주도 들어갈 땐 열이면 열
항공편을 이용하거나
인천,부산의 경우 철저히 관광목적으로 선박 운항을 하는데(소요시간 ㅎㄷㄷ)
전남-제주는 최근 노력도-성산포간 오렌지호의 대박으로 인해
각 지자체들이 제주도행 항로를 만들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음
제주도쪽에서도 이건 대환영이라고 함...
더이상 항공사에 휘둘리지 않고 다양한 경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임..
(전남-제주 연계상품도 출시될거라고 함)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현재 전남과 제주를 이어주는 배편들과
앞으로 전남지역에서 추진하는 배편들을 소개하고자 함
(과연 이들 항로가 광주(혹은 무안)-제주와 여수-제주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을 갖고 지켜볼 대목임
특히 광주-제주의 경우 무안으로의 통합(공군부대 포함해서)과 맞물려 있기 때문에
더더욱 관심이 갈 수밖에 없다고 봄)
제주-완도 1일 3회
한일카페리 1,2호는 매주토요일 휴항하며 직통운항 (소요시간 2:50)
한일카페리 3호는 매월3주 수요일 휴항하며 추자도경유(소요시간 5:00)
제주-목포 1일 4회
퀸메리호와 카페리레인보우 호가 1일 4회 운항하며 직통(소요시간 4:20~4:50)
핑크돌핀호-1일 1회 운항하며 벽파,상추자 경유(소요시간 3:10)-이놈은 쾌속선인듯
제주-녹동 1일 1회
남해고속카페리 7호가 1일 1회 직통운항(일요일 운휴)(소요시간 4:00)
성산포-노력도(장흥)
오렌지호가 1일 2회 직통운항(휴항일 없음)(소요시간 1:50)-이놈도 쾌속선(차도 실을 수 있음)
장흥 - 제주(성산포) --장흥해운 대략요금입니다.. 소요시간 1시간 50분
편도요금 32500원 왕복요금 65000원
차량요금 쏘나타 아반떼 마티즈 48,000원
앞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노선들
해남우수영-제주항
정원 800명,차량 160대를 실을 수 있는 선박이 확보되었다고 함(카페리)
소요시간은 2시간 10분 예상
해남땅끝-제주항(현재 타진중)
오로지 여객만 태우고 다니는 쾌속선으로 추진중이라고 함
첫댓글 제주도갈때 배도 괜챦지요~운치도 있고 시간도 금방이고~근데...부산서 타면 12시간 걸린다는~ㅋ;;
장흥 배편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
녹동에서 가는배는 널널할거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