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이제는 입고되지 않으면 아쉬운
벤츠 S 클래스입니다.
많은 S 클래스의 오너분들께서
오렌지커스텀에 방문해 주시는 만큼
S 클래스지만 아쉬운 점이 많다는 거겠죠?
오너분께서는 순정 스피커보다
화사하고 탄탄한 사운드를 즐기고 싶다는 의견에 맞춰
매장에서 운용하고 있는 데모카를 청음 한 후
벤츠와 가장 궁합이 잘 맞는 소닉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를 결정하셨습니다.
작업기 바로 시작해 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작업으로 인해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소닉디자인 1877F - 2WAY 트위터, 미드레인지
+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 스피커
소닉디자인 T 18 트위터
벤츠 S 클래스의 순정 트위터는
작은 콘덴서가 적용되어
거칠고 답답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순정 트위터를 탈거한 후
소닉디자인 T18 트위터를
1:1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소닉 디자인 T18 트위터는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시원하고 쭉쭉 뻗어나가는 고음을 재생합니다.
마이크로 파이버 소프트 돔을 적용되었으며
부드러운 음색과 뛰어난 해상력을 자랑합니다.
소닉디자인 N77F 미드레인지
순정 미드레인지는
코팅 되어 있지 않은 종이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
크기에 비해 작은 마그넷이 적용되어 있는
내구성이 좋지 않은 원가절감형 제품입니다.
벙벙 대는 부밍음을 출력하여
음악을 감상하기에는 답답할 수 있습니다.
순정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에
소닉 디자인 N77F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고정한 후
차량에 1:1 인스톨합니다.
소닉 디자인 N77F 미드레인지는
후면에 묵직한 마그넷이 적용되어 있어
단단하면서 풍성한 중음역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 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센터 스피커를 볼 수 있습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는 순정 미드레인지와 동일한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 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
작은 마그넷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센터 스피커는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추고
전방에 스테이지감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지만
순정 유닛의 경우 스테이지감을 느끼기엔 아쉬운
구성입니다.
따라서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고 균일하게 듣고싶다면
센터 스피커를 교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를 탈거한 후
그라운드제로 80SQ를 순정형으로 인스톨 진행합니다.
그라운드 제로 80SQ 유닛은 순정과는 비교할 수 없는
탄탄한 내구성과 높은 해상력으로
거의 모든 음역대를 출력하기에 이상적인 유닛입니다.
센터 스피커의 인스톨이 끝난 후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닫아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보닛 이중 방음
- 4도어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 프레임 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주)오렌지커스텀
보닛 이중 방음
엔진 소음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보닛입니다.
엔진의 진동과 떨림이 보닛의 철판을 타고
전면 유리와 대시보드를 통과하여
차량 내부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차량을 많이 탑승하시면 엔진 소음으로
인한 피로도를 많이 느끼실 것입니다.
엔진 진동과 떨림이 많이 발생하는 부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시공합니다.
100 마이크로 두께의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하는 방진 매트로
고무뷰틸 소재가 진동과 떨림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보닛의 커버에는 아쉽게도
아무런 흡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서 높은 등급을 받은
CIARE 신슐레이트를 보닛 커버 안쪽에 시공하여
각종 소음과 알루미늄 방진 매트로는
막을 수 없는 고주파 소음까지 차폐해 줍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며
내부에는 초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섬유 사이사이에 위치한
공기층을 통과하여 스스로 소멸하는 구조이기에
흡음 작업에 효과적입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프레임은 강화 플라스틱과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많은 배선과 부품이 고정되지 않아
주행 중 흔들리고 부딪치며 소음을 유발합니다.
또한 주행풍의 유입도 신경 쓰이죠.
도어 프레임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시공하여 도어의 진동과 떨림을 차폐하고
강성을 부여하여 실내 정숙성을 끌어올릴 뿐 아니라
음압을 높여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 안쪽은 순정 흡음재가
시공되어 있습니다.
벤츠 S 클래스답게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을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이겠죠.
하지만 이것만으로 만족할 수는 없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시공함으로써
흡음 효과를 극대화해 줍니다.
A 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는
A 필러와 각종 대시보드 파츠들입니다.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는 곳도 있지만
부착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어있는 공간은 그대로입니다.
비어있는 공간을 통해 주행풍의 유입과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기에
두툼한 CIARE 신슐레이트를
각 파츠 안쪽에 시공하여 비어있는 공간을 채워줌으로써
주행풍의 유입과 공명음까지 차폐합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시공이 끝난 후
탈거했던 부품과 커버를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조립 시 단차는 맞는지 불량인 핀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으며
불량인 핀을 발견할 경우
매장에 보유하고 있는 순정 핀으로 교체하여
깔끔하게 조립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벤츠 S350d"에 소닉디자인과 그라운드제로
스피커 튜닝과 도심 복합형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에 참고해 주세요!
벤츠 S 클래스의 경우
직접 구매하여 여러 스피커의 테스트와 연구를 통해
얻은 최적의 값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소닉디자인 스피커 튜닝을 진행한
벤츠 S 클래스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기에
직접 청음과 눈으로 확인하고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예약문의는
아래의 번호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