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여성시대 그해 철이는
근데 나한테 대충 주면 가만 안 둔다.
복채댓 사양합니다!!!
양자리 (03.21~04.19)
'만남과 관계의 시간'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그저 새롭기만 한, 미래를 향하는 움직임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되돌아보는 것, 반성하는 것, 돌아가는 것이 이 시기의 신선한 움직임에 항상 표리일체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말하자면 다른 사람과의 만남, 혹은 관계를 맺을 때 우리는 항상 '평소와 다른 또 다른 나'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상대 또한 이 시기에만 나타나는 '또 다른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만남이나 관계에 있어서 항상 '그 사람과 있을 때만 나타나는 자신'이 있는 법인데, 이번 주에는 그 '또 다른 자신'이 강하게 두드러집니다. 즉, '평소의 자신'과 차이가 매우 큽니다. 때문에 만남에 있어서 그 충격과 놀라움이 커지게 됩니다. 상대방이 바뀐 것 같다던가, 잘 알고 있던 사람인데 평소와 다르다던가 하는 케이스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사람과 있을 때만 드러나던 당신의 모습이, 그 변화가 매우 폭이 큰 것입니다. 그리고 상대 또한 당신이 이끌어낸 자신의 새로운 면을 보고 놀라고 있을 것 같습니다.
만남과 관계가 있고, 놀라움과 발견이 있습니다. 이 밝은 충격으로 인해 어떤 뿌리 깊은 문제가 새로운 해결의 길로 나아갑니다.
황소자리 (04.20~05.20)
타인의 친절함에 도움을 받는 때입니다. 혹은 자신이 누군가를 조금 특별한 형태로 돕게 될지도 모릅니다. 인간은 서로 도우며 살아가는 생물이지만, 지금은 이상할 정도로 그 일이 경시되기 쉬운 시대 같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이번 주 황소자리 사람들의 세계에는 원래 의미의 품앗이, 진짜 우정이나 동료로서의 마음이 매우 강한 빛을 발휘하게 됩니다. 서로가 도와줌으로써 받을 수 있는 기쁨이 여러 가지 제약에서 해방되는 기미가 있습니다.
우정을 얘기하거나, 상냥한 마음을 전달하는 등, 당신도 당신의 주변에서도 매우 중요하게 다루게 될 것입니다. 타인의 진지함을 비웃거나 깔보는 분위기에서도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자신의 성실함을 자조적으로 생각하는 사이에 그 성실함에서 멀어지는 사람도 있습니다만, 지금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의 성실함을 성실하게, 그리고 진지함을 진지하게 살아감으로써 자신과 주변에 영향을 미치는 힘찬 시간대입니다.
쌍둥이자리 (05.21~06.21)
점점 바빠집니다. 원래 지금까지도 충분하다 못해 많이 바빴겠지만, 이번 주부터 아무래도 스릴 넘치는 '승부'가 시작됩니다. 본격적으로 정열을 불태우고, '진심으로 임하고 있다는' 것을 주변에 어필하면서 돌진해야 할 시간에 들어섭니다.
지금부터는 뭐든 애매하게 처리할 수 없는 때입니다. 분명히 의견을 얘기하고, 주장을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 바로 대답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즉답할 수 없습니다.'라고 확실히 얘기해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물쩍 넘어가는', '그냥 흘려버리는' 행동을 하게 되면 '승부'에서 불리하게 됩니다.
다음 주 초에는 멋진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장밋빛 사랑의 드라마, 의외의 부분에서 재능이 개화가 되는 등 시야가 넓어지는 일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신기한 인연을 얻음으로써 '꽃피우는' 일이 있고, 거기서부터 나오는 힘이 이 시기부터 당신이 임할 '승부'를 뒷받침해 줍니다.
게자리 (06.22~07.22)
요즘 뭔가 '방황하고 있다.'라는 느낌이 있다면, 이번 주 초에 '도착했다!'라는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기까지 왔어!', '지금 위치는 여기야!'라고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방황하는' 상태란,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거나, 어디로 향해야 할지도 모른다거나, 혹은 전체 과정이 어느 정도이며 자신이 지금 그 과정 어디에 위치했는지 모르는 상태입니다. 이번 주, 이 세 가지 중 하나가 판명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떤 장소와 나, 어떤 세계와 나를 연결시키는 요소들은 다양합니다. 말하자면, 태어나고 자란 장소는 내가 '태어나고 자란' 경험과 기억에 의해 연결되어 있습니다. 파트너의 지역을 따라가는 경우에는 파트너의 존재에 의해 그 장소와 연결되는 것입니다. 일이나 병간호를 하기 위해 거처가 정해지는 경우도 있고, 자신의 직관이나 열정으로 인해서 '그 장소'에 뿌리를 내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번 주, 당신과 어떤 장소를 연결하는 것에 강한 스포트라이트가 비칠지도 모릅니다. 인간과 인간 사이에 '인연'이 있듯이, 사람과 장소, 사람과 세계의 사이에도 '인연'이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자자리 (07.23~08.22)
타인은 의외성으로 가득 찬 존재입니다. 잘 아는 상대더라도 갑자기 깜짝 놀랄만한 말을 꺼내곤 합니다. '이 사람은 아마 이런 생각을 갖고 있지 않을까?'라는 상상을 훌쩍 넘기도 합니다. '그 사람에게 이걸 선물하면 기뻐할 거야!'라는 예상이 빗나가게 되면 매우 괴롭기도 합니다. 아무리 오랜 시간을 보내도, 아무리 비슷한 구석이 있어도 생각지도 못한 순간에 '어?'하고 놀라는 때가 있기 마련입니다.
이번 주 당신의 세계에는 그런 일이 일어나기 쉬울지도 모릅니다. 다른 사람의 '타자성'을 깨닫고 놀라는 일은 오히려 서로의 관계가 가까울 때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있다.', '같은 경험을 한다.'는 감각이 짙어질 수록 상대가 내가 아닌 타인이라는 것을 알게 됐을 때 깜짝 놀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함께 있는 것의 의의는 서로가 조금씩은 다르다는 점에 있습니다. 이번 주, 누군가가 당신을 깜짝 놀라게 했을 때, 거기서 기쁨이라는 씨앗이 뿌려지고 풍요로운 싹이 고개를 듭니다.
다음 주 초, 깜짝 놀랄만한 희소식이 날아올지도 모릅니다. 그것도 앞서 말한 '타자성'에서 생기는 기쁨을 싣고 있는 것입니다.
처녀자리 (08.23~09.23)
'진검승부'가 시작됩니다. 누군가와 뜨겁게 마주하고, 그 순간부터 많은 것을 얻어올 수 있게 됩니다.
인간은 자신의 내면에서 서로 모순되는 생각이나 복잡함을 발견하곤 합니다. 한편, 타인에 대해서는 가능한 한 알기 쉬운, 단순한 모습을 찾고자 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타인은 상상 이상으로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존재입니다. 자신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으로 일관성이 부족하고, 부주의하고, 비합리적이기까지 합니다.
이 시기의 당신은 누군가와 진지하게, 깊게 관계를 맺게 됩니다. 애정을 가지고 깊게 발을 들이거나 열정을 부딪히며 불꽃을 튀기거나 하게 됩니다. 거리가 가까워지고 해상도가 높아지게 되면 상대가 가진 복합성과 비합리성이 두드러지게 느껴집니다. 지금까지 단순화했던 것들을 한번 분해하고, 서로 모순되는 점을 나열하는 작업을 가지게 됩니다. 이 깊은 충돌, 깊은 관계 속에서 당신은 빠르게 성장하게 됩니다.
다음 주 초, 뭔가 멋진 것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딘가에 맡겨놓았던 것이 그 가치를 몇 배로 부풀려 '돌아올지도' 모릅니다.
천칭자리 (09.24~10.22)
이번 주는 '특별한 별의 시간'에 막이 오르기 시작합니다. 25일, 당신의 별자리로 월식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월식에는 여러 가지 해석이 있습니다만, 현대에서는 '인연이 맺어지는 움직임'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강합니다. 특히, 이번에는 오랜 인연이 부활하거나, 그리운 세계로 돌아가는 움직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여행을 하면서 힘겹게 어떤 특별한 장소에 도착했을 때, 거기에는 신기하게도 '본적이 있는 것', '그리운 것', '자신의 일부'를 만나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은 다양한 연결고리를 자유롭게 자르고 이어 붙일 수 있다고 생각하곤 합니다. 그러나 설령 '절교'하거나 '절연'한다고 해도 기나긴 시간 속에서 그 연결이 어떻게 해도 '끊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사라졌을 감정이 가슴 속에 되살아나고, 상반된 감정의 혼란에 시달리기도 하면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사람과 장소의 연결의 강력함에 압도되는 것입니다. 이번 주는 말하자면, 앞서 말한 그런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전갈자리 (10.23~11.22)
스스로 외부 세계를 향해 노력하는 것. 이 움직임이 지금 당신의 세계에 지나칠 정도로 강조되고 있습니다. 말을 걸거나, 무언가를 보살피거나, 무얼 하면 좋을지 생각하거나. 자신이 어떤 공을 상대에게 혹은 외부 세계를 향해 던져야 할지, 그것을 진지하게 창조적으로 생각하고, 계속해서 행동에 임하는 당신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 주 초에는 그런 당신에게 어떤 종류의 '시범'을 보여주는 사건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누군가 당신을 위해 전력으로, 바라는 것 없이 무상으로 호의를 기울이는 기색이 있는 것입니다. '대가 없는 호의란 이런 거구나.', '다른 사람에게 진심으로 노력하는 건 이런 거구나.'라는 것을 당신을 향해 몸소 가르쳐 주는 사람이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받은 것을 본보기로 삼아 그것을 통해 배운 것을 다른 사람에게 해준다는 것은 친절이나 애정 표현의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주는 그 '배움'과 '실천' 모두가 가득 담긴, 진중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사수자리 (11.23~12.24)
밖으로 향하고자 하는 마음이 강한 사수자리 사람들입니다만, 지금은 '안쪽'이 매우 중요합니다. 평소 같으면 미지의 장소, 낯선 사람을 향하는 화살이, 지금은 알고 있는 장소, 동료나 가족을 향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특히나 그리운 지인이나 친구와 '재회'할 기회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과거에 놓고 온 다양한 것들과 연결을 복원하고, 거기서부터 세계가 뻗어나가기 시작합니다.
이번 주 이후, '거주지가 움직이는 시간'에 들어섭니다. 이사나 가족 구성원의 변화 등이 이 시기부터 5월 중순에 걸쳐 혼란을 겪으면서도 상당히 힘차게 진전할 것입니다. 자신이 어떤 곳에 있어야 할지, 어떤 세계에 뿌리를 내려야 할지 그 일을 반복해서 생각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 해도, 지금은 '혼자 생각하는 시간'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주변과 점점 소통을 늘려가면서 '거주지'와 연결되는 길을 나아갈 때입니다.
염소자리 (12.25~01.19)
액티브한 한 주입니다. 다음 주 초에 강하게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거기서 바로 이동한 뒤 또 이동! 하는 전개가 될지도 모릅니다. 이번 주는 특히나 자주 신던 걷기 좋은 신발을 신는 게 좋을지도 모릅니다. 상당한 거리를 쏘다닐 것 같아요.
그렇다고 '머나먼 낯선 곳으로 향한다.'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오히려 아는 사람들 사이를 계속해서 돌아다닌다던가, 한 지역을 이 잡듯이 돌아다닌다던가, 그런 움직임이 일어나기 쉬운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 아는 사람과의 연결고리 안에서 지금 찾아야 할 이제껏 보지 못한 우주가 있는 것입니다. 그곳에 우주가 펼쳐져 있고, 새로운 인연이 맺어집니다.
다음 주 초에 오는 기회는 아마 '보상'이거나 '보수'와 같은 성격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당신이 꾸준히 노력했던, 그 정당한 대가가 의외의 형태로 다가오는 타이밍입니다.
물병자리(01.20~02.18)
2월 중순부터 뜨거운 시간이 이번 주 초에 들어섬과 동시에 일단락됩니다. 지금까지 계속해서 '전투 상태'에 임하는 상태였다면, 이번 주는 그 스트레스나 압박으로부터 해방되어 한숨 돌릴 것입니다.
또, 다음 주 초에는 멀리서 기쁜 소식이 들려올지도 모릅니다. 누군가 찾아오기도 하고, 응원을 보내주는 기색도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거듭해온 격렬한 승부를 누군가 지켜보고 있었고, 이해하고, 격려해주는 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계속해서 가고 싶었던 곳에 겨우 갈 수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또는 그곳에 가기 위한 경제적인 조건이 갖춰질지도 모릅니다. 또는 동경하는 사람을 초대할 수 있게 되거나, 특별한 입장권이 없으면 들어갈 수 없는 장소에 갈 수 있게 되거나 할지도 모릅니다. 몇 가지 제한이 없어지면서 먼 곳까지 손이 닿게 되는 멋진 '게이트'의 시간입니다.
물고기자리(02.19~03.20)
'승부'의 시간이 시작됩니다. 이 시기부터 5월 초까지 당신은 어떤 전투를 맡으며 거기서 승리하게 됩니다. 싸우는 상대는 '다른 사람'일지도 모르지만, 굳이 말하자면 '나'인 것 같습니다. 자신과의 싸움으로 한층 성장하는 때입니다.
'바뀌고 싶다'는 생각을 품는 사람들은 이 시기에 정말로 '변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를 이 시기에 해낼 수 있습니다. 동경이나 자신에 대한 기대, 문제의식, 이상 등을 열정적으로 싸워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라면 여기서부터의 투쟁을 통해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주는 그런 '싸우기 시작한' 당신에게 멋진 소식이 도착할 기미도 있습니다. 응원이 전해지고, 지원이 오고, 적으로 느꼈던 사람이 나의 편이 되어줄지도 모릅니다.
오타 있을 수 있음.
원문과 비교해서 오역 있을 수 있음.
복채 댓은 사양함. 당연함. 나는 번역만 함.
여시 내에서만 볼 수 있었으면 해서 복금 걸었으니까 우리끼리만 봅시다.
3월 마지막이 다 됐네
한 것도 없는데 3월이 끝나간다 이게 무슨
다가오는 한 주 잘 보내고 3월 마무리 잘 해!
고마워용
무사히 지나가길~~ 고마워 여시야 좋은 한주보내
사람과의 연결
고마워 여시야
고마워💚말대로 좋응 일 가득한 주가 되길
되게 힘든 주였는데... 곧 보상이 있을꺼라니 그나마 힘이 된다!! 고마워!!
고마워🍀
고마워~~ 3월 잘 마무리하자!!
더 바빠진다니!!!!! 고마워 여샤
왠지 눈물이... 고마워 !!
고마워 ㅎㅎ
고마워💕
고마워!
고마워요!! 화이팅!!!
고마워
고마워
이번주 운 좋으면 좋겠다. 글 올려줘서 고마워.
고마워요
고마워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