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튜닝 전문 업체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은 넉넉한 공간에 편안한 승차감을 갖춘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입니다.
크기가 굉장히 웅장하며 크기가 압도적입니다.
전장 5230mm, 전폭 2000mm,
전고 1780mm을 보여줍니다.
카니발보다는 조금 크며
스타리아보다는 약간 작은 크기입니다.
트래버스는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6.8 kg · m의 성능을 갖춘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 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
전륜·후륜 구동을 상시 전환할 수 있는 스위처블 AWD(Switchable AWD)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했습니다.
편의 사양도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주행속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정차와 재출발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량 외부를 360도 모든 각도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무선으로 안드로이드와 애플 카플레이어가
자동으로 연결되는 무선 폰 프로젝션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차량이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에는
보스 오디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출력은 꽤나 좋지만
사운드가 다소 먹먹합니다.
답답한 고음을 출력하기에
불만족한 사운드의 아쉬움을 보입니다.
그럼 스피커 업그레이드와
도심복합형 방음 작업기를 진행한
쉐보레 트래버스 차량 보실까요?
차량 보호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손이 많이 갈 수밖에 없는 차량의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진행하여
스크래치와 오염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스피커 튜닝
소닉 디자인
-소닉디자인 52R
-미드우퍼 130M
그라운드제로 SQX80(센터)
도심복합형방음
-3M CIARE
(주)오렌지커스텀
소닉디자인은 한국 사람이 좋아하는 다이나믹한
베이스, 부드럽고 따뜻한 고음이 일품입니다.
소닉 디자인은 베이스, 보컬이 있으면
악기 소리가 절대 묻히지 않는
선명한 해상력을 보여줍니다.
평소에 발라드를 많이 들으신다면
피크 대역대에서도 귀 아프지 않게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트위터
소닉 디자인 52R 트위터는
2인치 자체 인클로저 타입 유닛이며
350HZ까지 재생 가능합니다.
또, 카본 소재를 적용하여
높은 해상력과 전달력을 자랑하며
사운드를 섬세하고 부드럽게 출력합니다.
트위터는 대시보드 양 사이드에
운전자에게 가장 좋은 청취각에 맞춰
인스톨 진행하였습니다.
노래 재생 시에 운전자의 위치에 맞춰
음손실 없이 온전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미드우퍼
카본 소재를 적용하여 가볍고 단단한
소닉디자인의 130M 미드 우퍼는
밝고 화사한 음색을 내주는 것이 특색입니다.
또한 굉장히 안정적이고 밀도 있는
베이스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입니다.
센터스피커
운전석을 기준으로 좌측과 우측 스피커의 거리가
완전히 같을 수 없기에
센터 스피커는 부족한 음역대를 채워주어
마치 가운데에서 노래를 듣는듯한 착각에
빠지게 해줍니다.
차량 내 어느 위치에 앉아있어도 센터스피커가
사운드의 중심을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인치 사이즈의 풀 레인지 스피커로써
넓은 음역대를 재생할 수 있어
부족한 음역대를 채워주기 때문에
모든음염대를 커버하면서 현장감을 살려주는
풀 레인지 스피커로 센터 스피커 위치에
많이 사용되는 유닛입니다.
센터커버를 닫아 마무리합니다.
도심복합형 방음
3-4시간 소요
본넷, 4도어, A필러 및 전면부파츠
4도어 이중방음
도어에는
유입되는 주행풍과 소음을 최소화하여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이고 내부의 음압을
높여 선명하고 깔끔한 사운드를 즐기기 위해서
방진 방음 작업을
이중으로 진행합니다.
도어 프레임에는 CIARE 알루미늄 매트를
부분적으로 부착하여 진동을 상쇄하고,
베이스의 음압을 높여주어 더욱 선명한 음질을
받아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도어 트림의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나름 도어에서 발생하는 잡소리를 신경 쓴
순정 흡음재이지만 이것만으로 만족할 수는 없죠.
알루미늄 방진 매트 위에
두툼한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이중으로 흡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내부에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잘린 단면을 보면 안쪽으로 많은
공기층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풍절음과 각종 소음이 유입되면
공기층 사이를 반사하며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본넷 방음
본넷커버를 벗겨내고
본넷의 순수한 철판들이 보이네요.
이 부위들에 방진매트와 신슐레이터를 이용하여
꼼꼼하게 방음, 방진, 흡음 작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합니다.
열에 강해 본넷에 부착해도떨어진다거나 녹아내리는
현상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이중으로 작업을 해주면
떨림도 잡힐 뿐만 아니라
신슐레이터가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바람들을 흡수하여 다른 부위까지
도달할 수 없도록 막아줍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주행풍을 가장 먼저 맞는 A 필러와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입니다.
내부는 비어있기 때문에 주행풍과 동시에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어 비어있는 내부를
채워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내부에 부착하여
빈 공간을 채움으로써 주행풍과 공명음을 차폐시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새롭게 바뀐 사운드 들어보세요!
부드러운 사운드를 들려주는 소닉 디자인입니다.
영상으로 담아 확연한 차이가 어려우시다면
매장에 소닉 디자인 장착 데모카가 있으니
언제든 오셔서 청음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작업은 5-6시간 정도 소요되며
모든 시공 100%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