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rna 백신이 충격적인 새로운 연구 결과를 찾은 후 더 흔한 심장 손상
https://greatgameindia.com/heart-damage-moderna-vaccine/
최근 연구 (아래 참조)에 따르면 Moderna의 COVID-19 부스터를 받은 후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심장 손상이 발생합니다.
연구원들은 mRNA-1273 백신을 접종한 스위스 병원의 의료 종사자 35명 중 약 1명이 이와 관련된 심장 손상 징후를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수준은 건강한 인구의 약 1%에 불과합니다.
European Journal of Heart Failure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mRNA-1273 추가 접종과 관련된 심근 손상 표지자의 상승은 약 35명 중 1명(2.8%)에서 발생하여 메타 -2차 접종 후 심근염으로 입원한 사례 분석(추정 발생률 0.0035%).”
30일의 관찰 후에도 이러한 부정적인 영향을 경험한 그룹의 절반은 여전히 숨겨진 심장 손상을 나타내는 고감도 심장 트로포닌 T 수치가 더 높았습니다.
심근염과 같은 심장 질환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진 메신저 RNA 백신 접종 후 심장 손상을 입은 사람들을 추적하는 연구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연구의 장기적인 의미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현재의 지식에 따르면 심장 근육은 재생할 수 없거나 기껏해야 매우 제한된 정도로만 재생됩니다. 따라서 매년 반복되는 추가 접종이 심장 근육 세포에 중간 정도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가 주사를 맞은 지 한 달 이내에 환자 중 심부전과 같은 심각한 심장 문제가 있는 환자는 없었고 심전도의 심장 수치도 정상이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심장 마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더 심각한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격렬한 신체 활동을 피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제안했습니다.
심장 전문의가 백신과 관련된 심장 염증이 의심되는 경우 심장 스캔을 권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은 심장을 확인하기 위해 어떠한 영상 촬영도 거치지 않았습니다.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미국의 심장 전문의인 Andrew Bostom 박사는 이미징을 수행한 경우 흉터나 불규칙한 심장 박동으로 이어지는 염증을 보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미국 심장 전문의인 Anish Koka 박사에 따르면, 이 발견은 "부스터가 얼마나 '심장활성'인지 확인하는 데 매우 유용했습니다." . 그는 트위터에 “30일 동안 보고할 임상적으로 우려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다.
연구 방법
연구원들은 우리가 처음에 생각했던 것보다 전령 RNA 부스터 주사 후에 백신 관련 심장 손상 사례가 더 많이 존재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눈에 띄는 증상을 보이지 않거나 경미한 증상만 보이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손상"을 다른 명백한 원인 없이 백신 접종 3일 후 고감도 심장 트로포닌 T의 상당한 증가로 정의했습니다. 심장 트로포닌 수치는 여성의 경우 리터당 8.9나노그램, 남성의 경우 리터당 15.5나노그램의 특정 상한선에 도달해야 했습니다.
바젤 대학 병원에서 첫 번째 Moderna 부스터를 받을 모든 직원은 예방 접종을 받은 후 한 달 이내에 심장 질환이나 수술을 받지 않는 한 연구에 참여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2021년 12월 10일부터 2022년 2월 10일까지 주어진 부스터는 초기 샷의 절반 강도였습니다. 이 연구에는 540명의 여성을 포함한 777명의 참가자가 참여했으며 평균 연령은 37세였습니다.
참가자 중 40명은 심장 트로포닌 수치가 더 높았습니다. 그 중 18개는 이러한 승격에 대한 다른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연구원들은 나머지 22명에서 "백신 관련 심근 손상"을 확인했습니다. 이 그룹의 평균 연령은 46세였으며 거의 모두 여성이었습니다. 이것은 종종 더 많은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백신 관련 심장 염증에 대한 대부분의 초기 연구와 대조됩니다. 연구원들은 이것이 여성이 체중 1kg당 약간 더 많은 백신 용량을 받았기 때문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병원의 COVID-19 태스크 위원회에 따르면 연구가 "병원 직원이 mRNA-1273 첫 번째 추가 접종을 받으려는 동기와 추가 접종 자체의 물류를 가능한 한 적게 방해"해야 하기 때문에 기준선 수준을 취하지 않았습니다. 연구원들.
더 높은 마커를 가진 개인 중 누구도 심장병 병력이 없었습니다. 절반은 증상이 있었지만 대부분은 발열과 같은 비특이적이었습니다. 두 명의 참가자가 가슴 통증을 경험했습니다. Brighton Collaboration 사례 정의에 따르면 두 명은 심근염이 있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감도 심장 트로포닌 T를 테스트하기로 선택한 것은 민감도 때문이었습니다.
"이 마커는 매우 민감합니다. MRI와 같은 다른 방법으로는 손상이 약 3~5배 더 큰 경우에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심장 근육의 손상을 감지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뮬러가 말했다.
연구자들은 백신이 어떻게 심장 근육에 해를 끼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저자는 Novartis 및 Roche와 같은 제약 회사에서 Dr. Muller의 보조금을 포함하여 몇 가지 잠재적 이해 상충을 공개했습니다. 바젤 대학교와 바젤 대학교 병원이 연구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한계는 초기 수준 및 이미징의 부재를 포함합니다.
이전 연구 결과 및 보류 중인 연구
다른 여러 연구에서 화이자 백신 접종 후 심근염 사례를 조사했습니다.
태국에서는 301명의 청소년 중 29%가 두 번째 화이자 주사 후 흉통과 같은 심혈관 증상을 보였습니다. 그 중 7명은 심장 염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대만에서 연구원들은 두 번째 화이자 복용 전에 초기 심전도 수치를 확인했고 주사 후 4,928명의 초등학생 중 1%에서 비정상적인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이 그룹에는 심근염 또는 불규칙한 심장박동 진단을 받은 5명의 학생이 포함되었습니다.
이스라엘 연구에서는 대부분 51세 정도인 324명의 의료 종사자를 추적하여 두 번째 화이자 부스터를 받았습니다. 백신 관련 심장 손상 사례 2건이 3일째 확인됐다.
최근 연구에서도 백신 유발 심근염의 치명적인 사례가 확인되었습니다. 한국의 한 연구에서는 mRNA 백신 접종 후 8건의 급사를 조사하여 다른 가능한 원인을 배제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부검을 실시하기 전에 이러한 사망의 원인으로 심근염을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스위스 연구원들은 백신 접종 후 심장 손상을 조사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이러한 부상의 장기적인 결과가 아직 명확하지 않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미국 당국은 Moderna에 성인을 대상으로 추가 접종 후 무증상 심근염 발생을 조사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이 연구는 2023년 6월 30일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러나 미국 식품의약국(FDA)이나 Moderna는 지금까지 연구 결과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화이자는 원래 2022년 12월 31일까지 결과를 내는 유사한 연구를 수행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FDA는 화이자의 요청에 따라 기한을 연장했습니다.
한편, 미국 정부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모더나에 생명줄을 제공하기 위해 바이든 대통령이 주도한 노력에 현재 거의 60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
아래 문서를 읽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