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 탈모로 4500모 이식 하고 2년 2개월 지났네요~
그동안 프카 비오틴 모낭스프레이 함께 했습니다.
1. 프카
확실히 정수리부분에는 효과적인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한달씩 약을 쉬기도 했지만 3년간 먹어온 경험상 현재로썬 이것만큼
효과적인 방법은 없는 듯 합니다. 다행히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간혹 프카드시다가 피로감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일주일치가 간에 부담주는 정도는 소주 석잔정도에 불과 하다고 하더군 요. 전문의한테 직접들은 얘기니 믿으셔도 될듯합니다.
2. 비오틴
비오틴을 복용하기 전에 선식을 먹었습니다. 몸에도 좋고 탈모에도 좋다고해서 시작했는데 저한테는 맞질 않았나 봅니다 ㅜ
우유만 마셔도 설사하는 부실한 장을 갖고 있던 저한테는......아무리 좋아도 역시 자신에게 맞는게 있는것 같습니다.
비오틴 이녀석은 확실히 머릿결에 좋은것 같았습니다. 모발이 빨리자라고 푸석푸석하고 힘없던 머릿결이 굵어지고 윤기가생기더군요. 솔직히 기대이상이었네요
3. 모낭 스프레이
이녀석을 왜 진작 사용하지 않았는지 후회스러울 정도예요ㅜ 사실 모발이식하고 밀도가 부족해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스프레이를 꾸준히 하고나서 밀도가 부족하던 부분이 어느정도 보완되는게 느껴지더군요.
스프레이 사용기간은 6개월정도입니다.
4. 모발이식 비용과 병원...그이후
괜한 말이 아니라 모발이식후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금연 금주는 물론이거니와 꾸준히 프페나 선식 스프레이 같이 해줘야 합니다.
4~8개월 이때가 가장 조바심이 많이 느껴지는데 사람에 따라서 경과가 다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여유를 갖으셔야 해요.
1년정도 지나고나서도 간혹가다 이식한 부위가 붉어지거나 가렵거나 뾰루지가 나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일시적인 현상이라 그냥 그러려니 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술을 마시거나 피곤하면 이식부위가 붉어지고 가렵기도
하죠. 근데 그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인것 같네요~
저같은 경우는 가격이 조금 저렴하고 그당시 인지도는 그저그랬던 병원에서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2년2개월 지난지금은 살짝 후회가 되네요~~
가격이 조금 더 들더라도~~~전.문.의. 에게 받으시는걸 권하고 싶습니다.
비싸다고 다 좋은건 아니지만.......저렴한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전문의에게 받으시는게 후회를 최소화하는
방법 같네요~~
대체로 모발이식 한것에 대해서는 만족하지만....m자 탈모 이식한 부위는 밝은 조명아래가면 티가 확실히 나기도 합니다.
밀도보강을 생각중인데.....이번만큼은 가격같은거 신경안쓰고 정말 잘하는 전문의 에게 받을 생각입니다.
오랜만에 카페와서 눈팅하다가 주저리 몇자 적었네요~~^^
다음번엔 사진과 함께 올리겠습니다.
첫댓글 모낭 스프레이가 뭐죠? 모발이식하면 병원에서 뿌리라고 하는 대웅제약꺼 그거 .. 말하는거가요? 가격은요?
비오틴은 한달 약값이 얼마나해요?
저도 궁굼합니다
모낭 스프레이 저도 궁금하네요..
혹시 트리코민 모낭스프레이가 아닐까요?
싼게 비지떡이란건 진리에 가깝다는 경험....
비오틴과 모낭 스프레이에 대해선 처음 들어보네요. 어떤건지 설면좀 해주시겠어요??
답글이 좀 늦었네요~모낭스프레이는 트리코민이나
니심껄 말씀드린거구요~
비오틴은 모발과 손톱에좋은 영양제입니다.
비오틴은 가격 저렴한 편이니 찾아보시면 많이 나올껍니다. 비오틴은 영양제이다보니 발모효과는 물론
없지만 가늘어진 머릿결엔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