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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Re:Re:광주역 문제 해결의 초점부터
프리s 추천 0 조회 299 07.10.26 14:23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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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10.26 14:30

    첫댓글 1) 본인이 주장한 운행간격은 용산~광주간 운행간격입니다. 저 노선으로는 현재 2시간 간격인 KTX의 운행간격을 줄일 수 없습니다. 2) 구 경전선 선로를 부활한다 -> 이건 안봐도 주변지역 주민들이 반대할 것 같네요. 실현 가능성이 떨어집니다. 나머지 내용은 제가 위에 적은 글로 갈음합니다. 광주역 존치로는 광주역의 수요를 현재 이상으로 높이기는 어렵습니다. 존치가 아니라면 새로운 방법을 찾는게 당연하다고 봅니다.

  • 작성자 07.10.26 14:33

    1호선 남공주역 // 광주역 존치는 철도공단에서 결정한 사항입니다. 광주시입장에선 하남역으로 해서 통합하는 방안을 내놓았지만 철도공단에서 존치로 결정을 해서 통합을 못하고 있습니다. 구 경전선 부활은 사실 주변사람들 반대는 어쩔수 없지만 지하철도 같이 들어서기때문에 머 해봐야죠!

  • 작성자 07.10.26 14:36

    그리고 서울 - 광주 KTX는 지금은 해결 못합니다. 이건 KTX2가 도입되면 익산 - 여수와 익산 - 목포 방면 열차와 병렬운행하는 수밖에요. 광주 : 목포 : 여수 운행을 2 : 1 : 1로 운행하여 여수방면과 광주방면 병렬운행, 목포방면과 광주방면 병렬운행 이렇게 하는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07.10.26 14:37

    제 의견이 당연히 문제도 있고 그런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주역을 없에고 새로 기차를 만드는 방안은 무척 어렵습니다. 그리고 그 비용은 광주에서 부담하게 됩니다.

  • 07.10.26 14:49

    광주역 문제는 현재 적자인 호남선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두어야 합니다. 즉 수요유지보다는 수요증대에 가장 큰 효과를 두어야 한다고 봅니다. 제 의견과 프리s님의 의견은 기본전제부터 충돌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병렬운행이 현재 광주역과 호남선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는 별 도움이 안된다고 봅니다. 저는 광주역 문제를 단순히 광주시내의 수요 유지가 아닌 호남선 전체의 수요증가에 초점을 두고 있는 편입니다.

  • 송정은 동해남부선입니다(논점일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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