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친이 티볼리를 무척 갖고 싶어하는데요.
사치품이라고 막 뭐라하면 싸움날까봐 더 이상 이야기는 안하고 있는데
꼭 갖고싶은가봐요
성능이나 이런건 크게 개의치 않는거 같고 오로지 디자인 때문인거 같구요..
디자인은 여친 욕심이지만
옵션은 또 제 욕심이네요.
티볼리에어 IX급이나
아머 VX급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디자인만 생각하면 그냥 아머 깡통으로 가도 여친은 크게 신경 안쓸듯 하지만
둘 다 만족을 하려니 가격대가 꽤 커지네요.
마음 같아서는 4WD 로 가고 싶은데 이건 180만원이나 추가해야하고 ㅋㅋ
오토라이트가 VX나 IX 급 이상 올라가야 달리는건 좀 그렇네요
제가 불만 있어도 이 티볼리는 기어이 구입이 될듯 싶습니다. 아마 자기돈으로라도 다 하려고 할거에요 ㅠㅠ
반반 내고 명의는 제 명의로 할 예정입니다.
중고도 알아보고 있는데 중고차 감가가 꽤 센 편이라 고민입니다.
티볼리 첫 출시 당시 개인적으로는 꽤나 충격 받았던(좋은쪽으로) 차량인데
사고싶다~ 라는 생각을 하고 살긴 했지만 출시 이후 3년 사이에 제 생각도 많이 바뀌었거든요.
지금 10년 된 제 아방이 잔고장 없이 잘 굴러가서 폐차할 때 까지 타려고 생각했네요.
티볼리랑 엔진출력도 큰 차이 없는거 같고..
그래도 뭐.. 하자는대로 하렵니다 저도 좋아하는 차종이라 ㅋㅋ
지금 타고 계신 분 계시면 평가 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잘타고 댕깁니다..ㅋㅋㅋ 160키로 밟아도 쌩하니 잘가던디요
커브구간 쏠림 정도는 어떤가요? 세단이랑 비교해서.. 제차가 좀 많이 쏠리는 편이라 개선이 됐으면 하네용
소형suv는 품질봤을때 코나 스토닉이 한참 앞서갑니다.
세개 다 시운전 해봤구요..
전 결국 코나로 가다가 투싼삿습니닼ㅋㅋ
티볼리는 뒷좌석 승차감이 진짜 ㅡㅡ
전체적으로 안좋다는거죠?
@빵꾸똥꾸 넵 비추입니다 문짝만 잡아보셔도 사고나면 큰일나겠구나 싶어요
저도 느낀게 티볼리 2일 렌트해봤는데
고속안정성이 너무 불안했습니다.
25000탄거던데 렌트라서 그런것일수도있어요
티볼리에어 이고 9개월되었습니다 저는 정말 만족하고 120-30달려도 크게 뭐 문제될것도 없고 저도 코나랑 스토닉 시승해봤는데 개인적으로 티볼리가 훨씬 좋더라구요
아기 태우기에 문제 없으면 성인한테도 좋겠네요
아기는 앞에 태우시나요 뒤에 태우시나요?
@빵꾸똥꾸 저는 이제 돌이라 당연히 뒤에 카시트해서,, ㅎㅎ 아기엄마랑 아기랑 뒤에 타고있습니다 아그리고 저는 디젤입니다
오토뷰 김기태 PD - "초보 운전자에게는 나쁘지 않은 첫 자동차 선택" 하지만, 전문가 입장에서는 어설프게 현대차를 모방한 느낌이고, 만들다가 만 자동차로 느껴진다.
티볼리보고 이보크 닮았다고 좋아하는 여자들 꽤 봤습니다 ㅎㅎㅎㅎ
닮았으면 오히려 티구안이랑 비슷해보이는데 이보크는 그릴 때문에 완전 달라보이는데용..
@빵꾸똥꾸 저도 이해하기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ㅎㅎㅎㅎㅎ
국내 소형 SUV 전부 시승해보고 지인이 에어 타고 다녀서 몇번 더 운전 해봤는데 확실히 코나, 스토닉, QM3보다 장점이 많네요. 쌍용 브랜드임에도 많이 팔리는 이유가 괜히 있는게 아니다 싶더라구요..
어차피 티볼리 아니면 안살거 같아서..
위안이 됩니다^^
탈거면 디젤, 휘발은 좀 별로였어요.
그 유투브에 소형 suv 비교해놓은거있는데 티볼리가 평이 거의 제일안좋았덤걸로.. 트랙스 추천합니다
저도 어쩌다보니 소형suv 거의 다 몰아봤는데 트랙스가 주행은 젤 좋더군요. 코나는 솔직히 가격이 너무...창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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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말랑한게 좋을 수도, 딱딱한게 좋을 수도 있으니까요 서스펜션 세팅에 따라서
그리고 티볼리는 휠 사이즈도 3가지더군요
저는 뒷자석에서만 장거리 여러번 던졌는데 승차감 나쁜지 모르겠더군요~ㅎ
요즘차들 뭐 크게 안좋게 만들거 같지는 않긴 합니다 ㅎ
티볼리 아머 VX 18년 2월 구매해서~ 현재 약 3,000㎞ 주행했습니다.
와이프의 적극 추전, 세컨카 구매 목적이였고, 주로 제가 타고 다닙니다.
1. 뒷자리 승차감 : 별로입니다. 앞자리 승차감도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특히 방지턱에서)
2. 고속안정성 : 저는 고속을 주로 타는데~ 140까지는 별 무리 없습니다. (디젤이라서)
3. 단점 : 초반에 현/기 특유의 가속력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 이건 GM 차량/쌍용차량의 문제인지 1.6의 한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브레이크도 세팅 문제인지 부드럽지가 않고/약간의 급브레이크가 잡히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 외에는 큰 무리 없이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1, 2는 그렇다쳐도 가속력과 브레이크는 현기차와 세팅차이가 있을걸로 예상은 하고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티볼리LX 가솔린 1년5개월차(17년식/15,000km)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라 그런지 문제없이 잘 타고 다닙니다. 커브도 잘 돌아지고..저도 디자인을 보고 선택한게 없지않아 있는데.. 현기차빼고 선택하려니... 티볼리밖에 없더군요.
트랙스도 생각했지만...ㅎㅎ 저는 만족하고 잘 타고 다녀요. 더 따져보신다면 다른걸 사셔야할 듯해요 ㅋㅋ 더 좋은차로...ㅋㅋ
저는 제가 뒷자리에 탈 일이 없어서 뒷자리 승차감은 생각안했습니당ㅎ
저희는 이제 스파크 팔면서 셰보레 빠이빠이 했습니다. 지엠사태 때문에 급매 한 것도 있었는데 생각보다 감가도 엄청 떨어지고.. 일단 트랙스는 점유율 자체가 저 아래에 있더군요.. 인터넷 슈퍼카라는 생각밖엔..
돈만 있으면 미니가 아니라 큰걸 사겠지만 ㅎㅎ 디자인 정말 예쁘죠. 저희도 뒷좌석은 거의 안쓸듯 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코나를 구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https://youtu.be/B4dmcLvY2F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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